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수경이 제안하는 '식샤를 합시다' 1인가구 기획전 2014-01-03 14:44:00
각종 업계의 틈새시장으로 떠오르면서 tvn ‘식샤를 합시다’ 등 1인가구 공략 드라마도 등장했다. 1인가구의 삶과 소비행태 등을 잘 보여줘 전국의 싱글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오감을 자극하는 먹방, 1인가구 맞춤 인테리어 소품 등 매회 다채로운 볼거리가 1인가구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는데 톡톡한...
동부증권 990 출시‥수수료전쟁 `재점화` 2013-12-26 11:05:57
커머스에 올라온 증권사의 새로운 상품입니다. 동부증권은 주식수수료도 정액제 시대라며 월 수수료를 990원까지 대폭 낮춘 동부 990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매월 거래금액 1억원 미만 투자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 것입니다. 동부990은 소액 투자자들을 겨냥한 것으로 업계...
키플링 백팩 병행수입하니…15만5000원 짜리가 6만6900원 2013-12-25 22:56:53
커머스 쿠팡에서는 지난달 라코스테 상품이 정품인지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라코스테 공식 수입사인 동일드방레는 쿠팡에서 판매한 가방이 정품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한국의류산업협회에 확인을 의뢰했다. 두 업체는 소송까지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미국 의류 브랜드 아베크롬비앤피치는 지난달 한국지사를 설립하며...
[신년기획. 엔젤투자 고수에게 듣는다①]'전설의 해커' 출신 노정석 "제2 티켓몬스터를 꿈꿔라" 2013-12-24 13:18:00
함께해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업체로 클 때까지 조력자 역할을 마다하지 않았다. 당시 티켓몬스터에 투자를 결정한 것도 팀의 잠재력을 봤기 때문이었다. "티켓몬스터 사업 초기에도 600여개의 소셜커머스가 난립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티몬에 투자를 결정한 것은 신현성 대표가 고집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신...
[여의도퍼트롤] 어수선한 증권가, 마케팅 '조용하게 은밀하게' 2013-12-20 09:48:38
이 증권사는 지난 10월에도 소셜커머스 쿠팡을 통해 같은 이벤트를 진행했다. 별도로 홍보하진 않았다. 수수료 저가경쟁 탓에 증권사들의 수익성이 악화된 상황이라 '저가 수수료 정책'을 대하는 업계의 눈초리가 따갑기 때문이다. 동부증권 관계자는 "월 990원의 수수료 정책은 지난 6월부터 시행해 온 것"이라며...
‘아듀 2013년’ 패션 비즈니스 핫이슈 총결산 2013-12-19 09:42:03
소셜커머스의 경우 모바일 매출이 꾸준히 확대되면서 현재 전체 매출의 15~30%에 이를 정도. 내년에도 이같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spa-아웃도어 광풍은 올해도 지속 중저가 spa와 아웃도어의 강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졌다. 유니클로, h&m 등 글로벌 spa브랜드는 물론 에잇세컨즈,...
2013 유통업계 결산, 올해 최고의 히트상품은? 2013-12-18 13:43:23
유통업계에서는 소포장 제품과 셀프관리용품 등이 최고 인기상품으로 떠올랐다.홈쇼핑에서는 패션·이미용 제품, 편의점은 1인 가구를 위한 간편 제품,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에서는 저관여 생활용품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를 끌었다.◆ 편의점, 얼음컵·소주·소포장도시락 인기 속 '알뜰폰' 강세18일 업계에...
[2013 굿앱 평가대상]쿠팡, 콘텐츠 부문 대상…"사후 서비스까지 꼼꼼" 2013-12-16 15:37:05
커머스 '쿠팡'(포워드벤처스 한국지점)이 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1년 8월 출시된 쿠팡 앱은 인기 카테고리를 별도의 탭으로 분리해 모바일 쇼핑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독특하고 유용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오늘의 발견', 고객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상품을 제안해주는...
소셜커머스 위메프, 파격 세일 1탄 2탄 잇따라…왜? 2013-12-16 15:02:07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덧붙였다. 업계에선 하지만 위메프의 '나홀로 파격 세일'을 숨은 전략으로 평가하기도 한다. 익명을 요구한 한 전문가는 "온라인 기반 사업은 여지껏 '승자 독식'의 구도였다"면서 "온라인사업의 모든 카테고리(분야) 안에서 1위 자리에 오르면 소비자는 물론 광고에...
위메프, 또다시 '블랙 프라이스 세일2'…10만원 적립 가능 2013-12-16 09:34:17
블랙 프라이스 세일로 온라인 쇼핑업계를 뒤흔든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블랙 프라이스 세일 2'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 9일 시행한 블랙 프라이스 세일로 일 거래액 220억 원, 일 방문자수 300만 명, 순간 동시접속자 수 36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