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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증권사 직불카드 발행 허용 2012-11-22 17:03:29
6천7백억원에 그치고 있습니다. 여기에 실적경쟁을 위해 제 살 깍아먹기 식 수수율 인하 경쟁을 벌이면서 수익성 악화의 악순환을 겪고 있습니다. 금융위는 또 자금이체업무가 가능한 증권사에 한해 직불카드 발행과 관리업무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카드업무에 따른 운용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전자서명 거래도...
보이스피싱 은행 보상 ‘논란’ 2012-11-12 16:21:34
1만3천건, 금액은 1천500억원에 달합니다. 그동안 카드사들은 피해금의 40~50% 정도를 보상해왔지만 은행들이 피해를 보상해준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에서 사기범의 불법 전자금융거래에 대해 은행의 책임을 면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이렇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은행도...
[경제의 창 W] 대형마트 규제, 실효성 논란 2012-09-19 17:50:51
천편일률적인 규제보다는 각 지자체별로 차별화된 대책을 마련하고 유통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기관도 필요합니다. 이승창 교수의 인터뷰 들어보시죠. <인터뷰> 이승창 항공대 교수 “유통 특화된 연구기관 정책기관 없다. 지경부 유통과 한 과가 있고, 800조원 다룸.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한다면 800조원...
[마감시황] 코스피 단숨에 1920선 회복‥해외발 `트리플 효과` 2012-09-07 17:09:09
지수는 어제(6일)보다 48.34포인트, 2.57% 상승한 1,929.58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에 나서며 각각 3천72억원, 4천141억원의 주식을 쓸어담아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시가총액상위 10위권 내 전종목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미국에서 흘러나온 낸드플래시 공급 부족설에 삼성전자와...
`히트상품`, 한계를 넘어서다 2012-09-03 20:07:17
않아 담백합니다. 지난해 1천700억원의 매출을 올린 휴롬의 올해 매출 예상치는 3천억원. 원액기 83만대 판매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중소기업이지만 원액기만큼은 대기업 못잖은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며 해외 수출도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음료사업도 국내 기반을 다지면 해외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정률 /...
스마트폰 이제는 생활필수품이다! 2012-08-28 15:30:28
천원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했고, 이들 가운데 절반은 추가로 월평균 1만원 이상을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이처럼 일상생활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면서 정부차원의 지원 계획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정렬 방통위 인터넷정책 과장 "스마트 시대에 맞춰 방통위도 공공장소 와이파이 무료서비스...
[글로벌 이슈&이슈] 뉴욕-유럽증시 동반 하락..獨, ECB 부양 반대입장 `강화` 2012-08-21 10:39:06
미 현재 시총 1위에 올랐었죠. 이제 애플은 엑손모빌과 2천억이상의 시총 차이를, 또 구글과 IBM, 인텔, HP 등 대표 기술주의 시총을 모두 합친 것과 비슷한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게 됐습니다. 사상 최대를 기록한 가장 큰 이유는 신제품에 대한 기대입니다. 다음달 출시될 아이폰 5와 최근 생산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진...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종료되는 2014년부터 적용되는 것으로 외신 등은 1년에 2천500만 파운드, 7년간의 계약이라고 전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유니폼 외 각종 프로모션까지 합치면 연간 5천만 파운드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며 시장가 대비 2.5배가 넘는 딜이라고 분석합니다. 구단과 후원사가 금액을 함구중이지만 EPL 스폰서가 2천만 파운드...
상한가 행진 저축은행주 `투자주의` 2012-08-07 18:01:38
1천원 안팎에 불과했지만 상대적으로 주가가 덜 오른 푸른저축은행의 주가는 꾸준히 3천원대에 머물렀습니다. 이들 저축은행들은 올해 3월말(2011회계연도 3분기) 모두 당기순손실(푸른 제외·진흥: 1천735억, 서울: 416억, 신민: 64억)을 기록하는 등 적자가 지속된데다 신규 수익원 부재 등으로 당분간 실적개선도 힘든...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실속을 차리지 못하면서 왕좌를 경쟁사들에 내어줬습니다. 올해 1분기만 해도 GS홈쇼핑은 매출액 2천643억원을 올리며 CJ오쇼핑보다 큰 외형을 유지해왔는데 지난 2분기 2천574억원의 매출을 올린 CJ오쇼핑에 근소한 차이로 추격 당했습니다. (매출액 비교 : 1분기 GS홈쇼핑 2천643억원, CJ오쇼핑 2천378억원 / 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