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세청, 영세자영업자 38만명에 소득세 325억원 환급 2013-09-10 10:00:13
환급 안내문과 국세환급금 통지서를 발송했다.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에서도 환급대상 여부와 환급금액을 조회할 수있다. 환급금은 세무서에 신고된 계좌가 있는 경우 지난 9일 계좌이체 방식으로 입급됐으며, 신고 계좌가 없을 경우에는 10일 이후 국세환급금 통지서와 신분증을 갖고우체국을 방문하면...
['위기의 신흥국' 인도를 가다] 공장 세울때 땅값 20%가 공무원 '뒷돈'이라니… 2013-09-09 17:04:25
등에 ‘OO조가 개정됐습니다’라는 안내문만 나올 뿐 기업 등이 이를 확인하려면 별도의 돈을 주고 행정부서 등을 통해 관보를 구입해야 할 정도다. 현지에 진출한 한국계 금융사 관계자는 “관보를 사러 갔으나 물량이 떨어져 다시 인쇄물이 나올 때까지 3주간 기다려 구입했다”며 “법 집행이 불투명하고 비효율적인...
[사설] 강호갑 회장 "차라리 법인세를 더 내고 말겠다" 2013-09-05 18:07:07
안내문을 보냈다. 그런데 이 중 99%가 중소·중견 기업인인 것으로 드러났다. 반발이 심하자 부랴부랴 중소기업에 한해서는 과세요건을 완화해주기로 한 바 있다. 과세 대상인 대주주 지분율을 3%에서 5%로, 내부거래비율은 30%에서 50%로 높였다. 그런데 이번엔 중견기업들이 들고 일어선 것이다. 일감 몰아주기를 비롯,...
삼성화재, `스마트보상시스템` 오픈 2013-09-05 17:45:47
사고 접수시 자동 발송되는 `사고접수 안내문자`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 자동차사고 고객이 시스템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계약자, 피보험자, 피해자 등을 인식해 1인 맞춤 메뉴를 제공합니다. 사고처리과정 조회는 물론 개인정보처리 동의, 우수협력업체 및 외제차 견적지원센터 안내, 보상 처리 서류 발급,...
<게시판> 삼성화재, 보험처리 모바일 시스템 개시 2013-09-05 10:06:23
개시했다. 고객이 사고를 접수하면 자동 발송되는 안내문자를 통해 접속하면 사고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고객과 보상직원, 보상직원과 정비업체 간에 직접 면담이나 전화로 확인해야 했던 일도시스템화해 불필요한 업무를 간소화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
크라운, 베이커리 가맹사업 손 뗀다 2013-09-05 02:40:27
없는 상황이 됐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보냈다고 4일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이달 말 베이커리 가맹사업에서 완전히 손을 뗄 계획이며 가맹점주와의 보상금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라운이 베이커리 가맹사업을 접는 것은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cj푸드빌의 뚜레쥬르 등 경쟁업체들이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설...
[朴대통령-중견기업 대표 회동] 일감몰아주기 과세 완화책 내주 나올 듯 2013-08-29 17:13:11
과세 대상자 1만여명을 대상으로 증여세 납부 신고안내문을 발송했다. 특정 기업과 이익을 낸 계열사 간 거래 비중이 연 매출의 30%를 넘는 곳의 지배주주(계열사 지분 3% 이상 보유)나 친인척이 대상이다. 하지만 세금을 내야 하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대주주들이었다. 30대 대기업 그룹 가운데...
금감원, 불량 보험계약 유도한 생보사 무더기 적발(종합) 2013-08-22 09:44:25
보험계약의 비교 안내문이 출력되지 않도록 전산시스템을 운영하면서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신계약 122건(1억8천900만원)과 관련해 보험 계약자에게 중요 사항에 대한 비교 안내를 하지 않아 기존 계약을 부당하게 없앴다. 금감원은 "비교안내 미이행 계약과 관련, 보험계약자가 원할 경우 기존 계약의부활...
흥국·알리안츠·KDB생명, '보험 갈아태우기' 얌체짓 중징계 2013-08-22 09:35:04
안내문이 출력되지 않는 전산시스템을 방치하다가 적발됐다.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122건 보험 신규 계약자에게 중요 사항을 비교 안내하지 않다가 기존 계약을 부당하게 없앴다. kdb생명은 주로 전화로 새로운 보험 상품을 팔면서 비교 안내 전산시스템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기존 계약을 부당하게 소멸시켰다....
금감원, 불량 보험계약 유도한 생보사 무더기 적발 2013-08-22 06:02:16
보험계약의 비교 안내문이 출력되지 않도록 전산시스템을 운영하면서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신계약 122건(1억8천900만원)과 관련해 보험 계약자에게 중요 사항에 대한 비교 안내를 하지 않아 기존 계약을 부당하게 없앴다. 금감원은 "비교안내 미이행 계약과 관련, 보험계약자가 원할 경우 기존 계약의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