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수매트, 계절가전 '왕좌'에서 낙마…홈쇼핑·소셜커머스 "겨울장사 어쩌나.." 2013-11-25 15:26:43
560% 이상 뛰었다. 소셜커머스(전자상거래)인 쿠팡에서도 온수매트가 올들어 처음으로 방한용품 상위 5위권(판매수량 기준)에 포진, 히트 월동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위메프의 온수매트와 온열매트의 판매량은 지난 한 달 동안 전년보다 29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홈쇼핑의 경우 지난달 초 온수 매트를 방송한 지...
CJ오쇼핑, 전화결제 모바일커머스 '오클락 오스카' 오픈 2013-11-25 08:06:11
모바일커머스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돼 온 결제의 불편함 그리고 작은 화면을 통해 한정된 정보만 확인할 수 있다는 한계를 24시간 운영되는 콜센터 전문상담원과의 1:1 맞춤형 상담으로 해결, 모바일커머스 이용고객 범위를 획기적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오쇼핑은 기대하고 있다.cj오쇼핑은 2010년 5월, 홈쇼핑 업계...
'마케팅 혈안' 소셜커머스, 품질은 뒷전…허위광고 잇따라 적발 2013-11-24 08:58:00
대대적인 마케팅 공세를 펼치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계가 잇단 허위광고와 거짓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제품 책임제'를 앞세우며 오픈마켓과 거리두기를 시도했던 소셜커머스의 애초 취지가 무색해졌다는 평가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22일 인조가죽 가방을 천연...
[트렌드메이커 MD의 세계②]'레몬디톡스'에서 '군대리아'까지…김성현 티몬 식품MD의 흥행 공식은? 2013-11-22 13:47:56
지켜본 그는 식품업체를 수소문해 군대리아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상품화했다."20~30대 여성이 주를 이루는 소셜커머스 고객 층을 30~50대 남성까지 폭 넓게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 제품이 군대리아에요. 단순히 물건을 하나 사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소셜커머스라는 채널도 존재하는구나를 ...
공정위, `인조가죽→천연가죽` 허위광고한 쿠팡 제재 2013-11-22 06:00:01
것입니다. 공정위는 납품업자가 허위 상품견적서를 제출했고 쿠팡이 이를 충분히 검증하지 못한 채 상품을 출시했다며 시정명령과 함께 과태료 1천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주요 소셜커머스는 하루 100-200여개에 이르는 상품을 대량출시 하는데 사전에 검증이 부실할 경우 품질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포인트로 펑펑 쏜다!!‥다양한 멤버십카드 `눈길` 2013-11-20 11:20:00
매장을 가진 국내 최대 편의점 CU는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전용 멤버십카드를 도입한 데 이어, CU멤버십과 소셜커머스 형태를 결합한 ‘이달의 포인트 상품’과 ‘CU멤버십 앱’ 등을 통해 포인트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다. ‘이달의 포인트 상품’은 매월 한 가지 상품을 선정, 일정 수량에 한해 CU포인트로 구매 시 5...
카드도 거품 뺀 온라인 다이렉트 상품 있다 2013-11-20 06:05:05
업계도 보험처럼 영업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 다이렉트 상품(온라인 발급 전용카드)이 있다. 2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재 KB국민카드와 하나SK카드는 카드 모집 관련 영업비용을 절감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는 다이렉트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6월 카드...
'강 건너 불 구경하나?' 쿠팡, 투자 안 하나 못하나 2013-11-19 13:47:44
최근 업계 최초로 연간 누적 거래액 1조 원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지만 대외적으로는 조용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쿠팡은 최근 소셜커머스 업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을 '출혈 경쟁'으로 판단하고 휘말리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상태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경쟁사에서 내놓고 있는 소비자 혜택은 이미...
유통업계 불황 극복 키워드 '복고'…"향수를 자극하라" 2013-11-18 15:28:22
가진 국내 최대 편의점 cu는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전용 멤버십카드를 도입한 데 이어 cu멤버십과 소셜커머스 형태를 결합한 ‘이달의 포인트 상품’과 ‘cu멤버십 앱’ 등을 통해 포인트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다. 스시로한국의 홍현희 홍보팀장은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외식?유통업계에선 ‘멤버십 마케팅’을 통...
티몬, '업계 최초' 전국 도심 60곳 주차장 이용권 25% 할인판매 2013-11-18 09:08:52
[정현영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업계 최초로 주차장 판매 브랜드 쎌팍(sellpark)의 1개월 주차권을 최대 25% 할인해 1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티몬에서 판매하는 주차권으로는 전국 60여개 지역의 주차타워와 빌딩 등의 주차장을 올해 12월 1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