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구조조정 엄격해진다…잠재리스크도 고려 2013-06-17 10:00:26
업무보고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신속한 기업 구조조정 추진을 위해 채권단 주도로 취약업종별 주요 관찰 기업을선정하고 재무 상태뿐만 아니라 잠재리스크까지 고려해 구조조정 대상 기업을 선정하기로 했다. 올해 말 끝나는 기업구조조정촉진법의 시효 연장 또는 상시 법제화를 추진하고법정 관리 시...
금감원 "회계분식 징후 기업 집중 감리" 2013-06-17 10:00:24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회계분식 징후가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회계감리를 하고 회계부정 행위를 적발하면 엄중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횡령·배임 혐의가 발생했다고 공시하는 기업, 최대주주 변경이 잦은 기업, 우회상장 기업 등이 대상이다. 금감원은 2010년부터 올해 3월까지 회계분식을...
금융위 "정책금융기관 역할 '제로베이스'에서 검토중" 2013-06-17 10:00:21
업무보고에서 그간 변화한 경제여건에 맞는 정책금융 역할을 재정립하고자 백지상태에서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창업·기술기업, 해외 프로젝트, 신성장 산업 등 시장선도 분야에 대한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과의 경쟁이나 갈등요인을 최소화하는 한편 기관간 기능 중복을 해소하는 방법을...
[미국 증시] FOMC 회의 버냉키 '입'에 쏠린 눈 2013-06-16 18:15:07
속도 조절에 나설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cnn머니가 최근 39명의 이코노미스트와 투자 전략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번 회의에서 양적완화 축소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 응답자는 한 명도 없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14일 “fed가 올해 말까지 양적완화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위반 건수에 비례해 과태료 매긴다 2013-06-16 17:44:22
마련, 지난 14일 금융위 합동보고회에 보고했다고 16일 발표했다. 개편안에 따르면 금융위는 앞으로 위반행위 횟수에 비례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건별 과태료 부과원칙’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개별 의무·금지 대상별로 위반행위 수를 판단하는 기준과 위반행위의 동기 및 결과의 중대성을 구체적으로 고려할...
[사설] 국회는 장관 불러대지 말고 세종시로 내려가라 2013-06-16 17:28:20
물리적 거리 탓만은 아니다. 간단한 보고조차 장차관을 불러다 군기를 잡아야만 직성이 풀리는 국회의원들의 관행에도 원인이 있다. 문제를 알면서도 의원들이 대면(對面)보고를 고집하는 것은 인사청탁을 넣거나 지역구 민원을 해결하려는 의도라는 게 관료사회의 공공연한 비밀이다. 쪽지예산 파동, 본회의장에서 인사청...
[개인 신용등급 도입 10년] '신용불량' 낙인 찍히면 휴대폰 개통, 정수기 렌털도 못한다 2013-06-16 17:01:30
대상이다. 정기적으로 이용 요금을 납부해야 하는 렌털 제품 사용자들이 늘면서 렌털 업체들이 잇따라 신용평가사와 계약을 맺고 신용정보를 조회해 돈을 떼일 염려가 적은 소비자를 찾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결혼정보회사도 회원 가입 때 신용조회 동의를 요구하고 있다. 회원 간 안전한 만남을 주선하기 위해 채무불이행...
[방송에서 못다한 이야기] 이헌상 팀장, "1900선 아래선 매도보다 낙폭과대주 매수를" 2013-06-16 15:02:32
부진할 것이라는 외국계 투자은행의 분석 보고서가 나오자 외국인들은 삼성전자를 집중적으로 매도했다. 향후 코스피지수 반등의 ‘키’는 외국인이 쥐고 있다. 결국 이번주 미국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기점으로 외국인의 행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양적완화 정책 축소는 오는 4분기 정도가 될...
민원 많은 금융사, 금소처 전담 직원이 밀착 관리 2013-06-16 12:00:01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에 보고할 예정이다.회사가 민원감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우 매 반기 개최하는 민원감축워크샵에서 우수사례로 추천한다.금감원은 강도 높은 밀착관리를 통해 회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이 근원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올해 밀착관리 대상 금융회사는 국민은행·농협은행·한국씨티은행·...
벤츠, 클럽 마니아로 변신…20·30대 마음을 훔치다 2013-06-14 17:39:41
김 차장은 “그동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가운 마케팅을 주로 했다면 최근에는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뜨거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20~30대 비중 20% 목표 벤츠코리아의 ‘찾아가는 마케팅’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11년 벤츠코리아의 전체 판매량 중 20~30대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