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사업을 주로 하는 회사죠. b2b 회사들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지 않아서 인지도가 낮고, 그에 따라 인재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이 보통입니다. 두산은 그럼에도 일하고 싶은 회사, 이직률이 낮은 회사로 꼽히죠. 그 비결은 ‘사람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을 주제로 이야기하지 않는...
이보다 통쾌한 에세이는 없었다. '낼모레 서른, 드라마는 없다' 출간 2013-01-23 10:35:41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제1장 '커리어우먼은 없다'에서는 럭셔리 커리어우먼만 그려온 드라마는 판타지에 불과하다고 강조한다. 꿈과 월급 사이에 끼인 직장 생활에서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상사의 고함에 대처하는 방법', '중은, 절을 고칠 수 있을까', '여자가 더 싫다', '퇴근에...
이스라엘이 나홀로 잘 나가는 비결은 2013-01-20 10:48:38
같이 세계 경제를 뒤흔들었던, 일반 독자들도 흥미로울 주제들의 역사를 따로 뽑아 유대인들이 어떤 역할을 했고 이런 것들이 경제사적으로 어떤 의미를 갖게 되었는지 등을 연대기적 흐름과 연결시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역사적 팩트 위주의 서술은 얼핏 이 책이 단순히 역사서가 아닌가 하는 의문을 자아내게 하지만...
끼띠퐁 나 라농 주한 태국대사 "마의·대풍수 보며 한국어·역사 공부합니다" 2013-01-18 17:46:09
것이 좀 다르죠.”요즘 그가 관심을 두는 주제는 왜 한국 사람들이 태국에 관심이 없는지다. “한국에는 태국식당이 열 곳 밖에 없습니다. 태국 쌀, 과일 등의 수입량도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뭔지. 그것을 해결할 수 없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태국에서 한국으로 수출하는 과일은 망고스틴, 코코넛, 망고,...
[기업은 우리의 친구] 기업 사회공헌 3조원 넘었다는데…反기업 정서 아직도? 2013-01-18 10:00:22
예를 들어 삼성전자는 ‘착한 기업’이라는 주제를 내걸고 장애인을 돕고 있다. 이 회사 임직원은 근육이 없어지는 루게릭병 등으로 인해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장애인을 위해 장애인용 안구마우스인 ‘eyecan’을 개발해 지원했다. 장애인들도 이것을 이용하면 컴퓨터를 할 수 있다. 삼성sds도 장애 대학생들이 사용할 수...
[한경에세이] 시청률 '오해와 진실' 2013-01-15 17:14:10
것이고 폭력을 주제로 한 내용의 영화나 드라마가 만들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정상적인 일반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와 함께 성인물을 보거나 폭력적인 내용을 선택해서 함께 보는 경우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실제로 시청률을 조사하다 보면 선정적인 내용을 방송한다고 생각되는 경우, 또는 폭력적인 장면이 과도하다고...
깜찍한 고양이로 깜짝 놀랄만큼 버는 '헬로키티 아빠' 2013-01-10 15:30:42
일찌감치 꿰뚫어본 것이다. “품질보다 디자인, 일반 디자인보다 캐릭터가 부가가치가 높다.”1966년 미국 장난감업체 마텔과 제휴를 맺고 바비인형을 들여온 것은 이런 확신 때문이었다. 1970년엔 스누피 라이선스도 따냈다. 문제는 캐릭터 사용료가 오르면서 생겼다. 남의 캐릭터를 갖다 쓰는 것의 한계였다. “나만의 캐...
제일기획 온라인 설문결과, KT-수원…’긍정’ 2013-01-08 16:34:09
아닌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1위의 광고/스포츠마케팅 대행사인 제일기획은 지난해 12월 26일부터 3일간 전국의 20~50대 남녀 500명(전국 300명, 수원시민 100명, 전북도민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통해 “프로야구 10구단 대상기업의 적합성”을 조사했다. 설문은...
최대 가전 전시회 美 CES 2013 8일 개막(종합) 2013-01-07 20:01:27
Wonder)'를 주제로 TV, 생활 가전, 모바일 제품 등을 전시한다.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규모(4천596㎡)의 전시·회의 공간을 확보한 삼성전자는입구부터 대각선 방향으로 이어진 디스커버리 애비뉴(Discovery Avenue)를 마련해관람객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110인치 울트라HD TV 등...
"이곳에서 서울을 세계 5위 MICE도시로 만들었죠" 2013-01-07 15:00:54
이즈 강남스타일로 저희가 주제를 정해가지고 홍보영상을 만들었습니다. 그 영상을 만들어서 페이스북에 올리고 유튜브에 올려가지고 진행을 했는데 이틀 만에 10만 명이 봤고요. 그리고 최종으로는 총 40만 명이 왓 이즈 강남스타일이라는 홍보영상을 보게 됐던 사례가 있는데 저희가 예산이 너무 저렴하다 보니 배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