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몬 월 결제액, 처음으로 모바일이 PC 앞서 2013-10-07 15:52:43
소셜커머스 티몬은 지난 9월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52.5%로 월간 기준 처음으로 pc 거래액을 앞섰다고 7일 밝혔다.모바일 결제액이 pc 결제액을 넘어선 것은 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한지 2년10개월 만이다.모바일 거래액 중 티몬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가 87.4%를 차지해 모바일웹 상에서 결제된 12.6%보다 7배 이상 높은...
'만년 3위' 위메프, 대대적 투자로 반전 노린다…업계 지각변동 예고 2013-10-02 13:59:26
300억 원을 투입, 국내 1위 등극을 노린다.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는 현재 확실한 1위 사업자가 없는 상황으로 쿠팡, 티몬, 위메프 등의 순위 싸움이 치열한 상태다.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 3위 사업자 위메프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통합 마케팅 비용으로 300억 원을 책정, 내년 1월 안에 시장 점유율 1위...
CJ오쇼핑, 안정적 수익가치·해외모멘텀 개선-우리 2013-09-26 07:29:21
7%의 양호한 성장을 지속했다며 모바일커머스 취급고는 업계 최초로 분기 700억원 상회할 것으로 내다봤다.반면 저마진 매체인 인터넷쇼핑몰과 카탈로그 판매액은 마케팅 통제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정체 또는 감소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so 송출 수수료는 경쟁사들과 마찬가지로 보수적으로 다소 높게 선반영 상태라고...
공정위, 소셜커머스 소비자 보호 강화 2013-09-25 18:10:05
커머스 업체는 자율가이드라인을 지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송철우 티켓몬스터 홍보실장 "가이드라인은 공정위가 일방적으로 발표한 게 아니라 저희랑 협회를 통해 업계 상황들을 듣고 충분히 협의를 거쳐 나온 것이기 때문에 저희는 충실히 따를 것입니다" 이밖에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위조판매를 근절을...
<결제정보에서 생활정보까지…신용카드 앱의 진화> 2013-09-16 06:10:06
쇼셜커머스 'BCDC'의 모바일앱, 포인트 서비스인 '오! 포인트' 앱, 할인쿠폰 등을 모아 놓은 'BC콕' 앱, 230만가맹점 정보와 4천만 고객의 카드이용 정보로 창업 준비자에게 도움을 주는 '대박상권' 앱이 대표적이다. 롯데카드는 신용카드 서비스와 롯데포인트, 모바일 쿠폰, 회원카드 등을...
이마트, 모바일 쇼핑의 힘…이마트몰 '신성장 엔진' 부상 2013-09-13 06:59:01
찾지 못했다. 모바일 쇼핑, 소셜 커머스 확대를 포함한 무점포 유통채널의 고성장은 전형적 오프라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에 잠재적 위험요인이 됐다. 대형마트가 재래시장, 골목상권을 잠식하며 성장했듯이 무점포 채널의 고성장이 소매시장 대표주자로 부상할 가능성이 나타난 것이다. 중국 이마트는 경쟁력 상실, 대규모...
[BIZ 스토리 (19)] 캠핑의 모든 '시작과 끝'…"커뮤니티-모바일에 미래 있죠" 2013-09-12 09:58:38
법인 커머스로 성공한 사례는 국내에서도 캠핑퍼스트가 유일하다"면서 "캠핑은 주변과 함께 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그만큼 상호 신뢰와 커뮤니티 형성력이 산업적으로 아주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캠핑 기업이 아닌 it기업…서비스 기술력으로 모바일로 간다"라스트캠핑은 데이터베이스적 기술력으로 캠핑산업에...
[카드 상품] 주유…온라인 쇼핑…내 생활에 맞는 카드는? 2013-09-04 06:59:13
소셜커머스, 이마트몰 홈플러스몰 등 마트몰, 도서 여행 의류 등 전문·개인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등에서 결제 시 10%(월 최대 2만원)를 할인해준다. 여기에 이동통신 대중교통 커피·베이커리 등 생활밀착업종에서 각각 5000원씩 총 1만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맞춤형 경품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겟 모어(get...
소셜커머스 '최저가보상제' 잇따라 도입 2013-09-02 17:14:26
경쟁" 지적도 소셜커머스 업계의 경쟁이 과열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티켓몬스터(티몬)는 2일부터 ‘소셜커머스 최저가보상제’를 시작했다. 티몬에서 구입한 제품이 경쟁업체인 쿠팡과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비쌀 경우 그 차액을 되돌려준다는 것. 티몬에서 구매한 뒤 7일 이내 같은 상품이 더...
美 소셜커머스 1위 그루폰, 유독 한국에서 약한 이유는? 2013-08-22 14:10:40
업계의 '반짝 스타'로 떠오른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이미 배송 상품 중심으로 사업 전략을 바꾼 상태다.업계 관계자는 "이미 소셜커머스 시장의 흐름은 로컬 상품에서 배송 상품으로 넘어 온 상태"라며 "미국에서 통했던 그루폰의 로컬 상품 중심의 사업 전략이 한국에서는 빛을 보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