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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전투기 T-50i 훨훨 날 때 금호타이어도 함께 날았다 2013-09-24 06:59:52
탑재 지난 10일 국산 초음속 전투기 t-50i가 5600㎞를 날아 인도네시아로 첫 수출됐다. 항공기 국산화율은 70%를 밑돌지만 타이어는 100% 우리나라 기술로 만들어진 금호타이어가 장착됐다. 무거운 기체를 떠받치는 항공기 타이어는 기술력의 결정체이자 가장 중요한 핵심 부품 중 하나다. 항공기 무게와 고속, 고압 및...
"한전, 원전 재가동 지연 안될 듯…영업정상화 지속"-신영 2013-09-23 07:54:47
유지했다. 황창석 신영증권 연구원은 "위조 부품 검증서 스캔들로 가동이 중단된 신고리 1, 2호기와 신월성 2호기의 재가동 시점이 내년 중순까지로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최근 보도됐지만 재가동 시점은 올 10월~11월 초로 크게 늦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영업정상화 궤도에 대한 믿음은 확고하다"고 밝혔다.해당 원전...
[상장예정기업]엘티씨 "박리액 기술력 '넘버원'…올 매출 1000억원 돌파" 2013-09-16 14:34:38
회사다. 박리액은 부품에 있는 불필요한 물질을 화학적으로 제거한 뒤 남은 찌꺼기를 제거하는 용액이다. 엘티씨는 세계 액정표시장치(lcd) 박리액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업체다. 최 대표는 회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일정 비율을 물로 채운 수계형 박리액을 꼽았다. 패널 시장은 알루미늄에서 구리 배선으로 전환되는 동시에...
[인터뷰]방윤혁 효성 전주공장장 "섬유소재 자력갱생의 30년 꿈 이뤘다" 2013-09-16 09:46:55
소비량 연간 2800t 규모)에 의존해왔던 탄소섬유의 국산화가 가능해졌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탄소섬유 수요는 연간 5만t 규모로 매년 15%씩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효성이 탄소섬유 자력갱생의 꿈을 다시 펼친 것은 전주시와 맺은 인연에서 출발했다. 2008년 시를 탄소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고자 관련 연구를 해온 전주...
['꿈의 소재' 새 지평 연다 下]'50억달러' 시장을 잡아라···韓·日 탄소섬유 빅매치 열린다 2013-09-16 09:45:46
자동차 부품 등에 폭넓게 쓰일 수 있다는 지적이다. 박종규 국방과학연구소(add) 책임연구원은 "주요 업체들이 생산량을 늘리고 있기 때문에 결국은 가격 싸움이 될 것"이라며 "과거 일본 업체가 덤핑 공세로 국내 기업의 시장 진입을 막은 전례가 있는 만큼 생산가를 낮추는 게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탄소섬유 산업의...
['꿈의 소재' 새 지평 연다 中]전기차·스마트폰도 탄소섬유로 만든다···더 가볍고 더 강하게 2013-09-16 09:43:55
자동차 부품에 들어가는 탄소섬유 소재 수요는 매년 20%씩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방윤혁 효성 산업자재pg 상무는 "자동차 업체들은 그간 성능이나 연비 향상을 위해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에 집중해 왔다"며 "그러나 파워트레인 개선 효과도 한계를 보이면서 소재 경량화로 관심을 옮기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
['꿈의 소재' 새 지평 연다 上]효성 '탠섬' 국산화 첫발…탄소 강국의 꿈, 창조경제 실현한다 2013-09-16 09:41:50
않던 전주시는 2000년대 초반 자동차 부품단지 조성사업에 나섰다. 그러나 이를 뒷받침할 인프라가 부족해 사업은 실패로 돌아갔다. 한 차례 실패를 맛본 전주시는 탄소산업에 눈을 돌렸다. 자동차 부품 소재 중에서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탄소섬유에서 가능성을 엿봤기 때문이다. 전국 어디에도 탄소산업단지를 찾아볼...
[기자파일]중국의 유럽 공략, 시작이 반이다 2013-09-16 01:30:56
또 "중국 토종 브랜드가 요구하는 부품 스펙도 가격에서 점차 기술과 품질로 변하고 있다"며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소싱 전략이 아니겠느냐"고 해석했다. 장안차 관계자는 그러나 "유럽 진출은 이제 시작일 뿐"이라며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고 애써 자신감을 감췄다. 지난 3월...
'수리비 폭탄' 수입차, 보험료 인상-수리비 인하 내년 추진 2013-09-15 09:36:21
의무화했다. 가격이 다소 비싼 수입 순정부품 외에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품질인증을 받은 국산 대체 부품도 쓸 수 있도록 해 부품값 인하를 함께 유도할 방침이다.이처럼 비싼 수입차 수리비로 인해 손해보험업계 손해율이 높아지자 수입차에 대한 보험료 인상 논의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 보험개발원은 2012회계연도까지...
<외제차 보험혜택보다 보험료 저렴…국산차들이 부담> 2013-09-15 06:01:11
등이다. 외제차는 국산차 견적프로그램(AOS)처럼 신뢰성 있는 수리비 산정기준이 없다. 따라서 외제차 수리비는 그동안 부르는 게 값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부품가격 부풀리기 의혹도 꾸준히 제기됐다. 보험업계는 외제차 수리비가 터무니없이 비싼 이유로 부품 마진과 공임비를 꼽는다. 국산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