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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고객 중심 제품과 서비스로 꾸준한 성장 2024-07-02 16:08:32
넥센타이어의 성장은 과감한 투자와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린 결과다. 코로나19 팬데믹과 물류대란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투자를 지속해 지난해 말 체코에 있는 유럽공장 2단계 증설을 완료함으로써 연간 5200만 개 규모의 글로벌 생산 체계를 구축했다. 넥센타이어는 세계 30여 완성차 업체의 110개 이상 차종에 신차용...
"어쩌면 나도…" 블록체인 담당이 홍수경보 내비 만든 이유 2024-07-02 14:38:02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한 혁신을 다루는 부처에서 일하는 입장에서 기여할 수 있는 일이 있으리라는 생각이 추동력이 됐다고 했다. 처음에는 지하차도 입구에 침수 시 진입 차단 시설물을 설치하는 것이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지만, 큰 비용과 시간이 들 것이 자명했다. 홍수로 인한 침수 사고는 불과...
AI 효과 아직…"내년 S&P500 7,000 간다" 2024-07-02 11:42:42
가치 평가가 더 상승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면서 "AI 낙관론에 힘입은 주가 상승 기대가 내년에 S&P 500지수가 7,000까지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시어링은 신기술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일반대중의 견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진화하는지를 보여주는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을...
캐피털 이코노믹스 "AI 열풍에 내년 S&P500 지수 7,000 간다" 2024-07-02 11:11:06
따르면 그는 "닷컴 버블 당시의 경험은 미국의 주식 가치 평가가 더 상승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면서 "AI 낙관론에 힘입은 주가 상승 기대가 내년에 S&P 500지수가 7,000까지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시어링은 신기술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일반대중의 견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진화하는지를...
‘만능 키’ 생성형 AI에 대한 7가지 Q & A 2024-07-02 10:01:23
혁신은 콘텐츠 제작 방식을 대폭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제시한다. 2022년 11월 챗GPT가 등장한 이후 몇 년 동안 생성형 AI는 크게 발전했다. 매달 새로운 툴, 규칙이나 반복 기술상의 진보가 등장하고 있다. 챗GPT(포괄적으로는 AI 및 머신러닝 모두)에 대해 두려운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도 많았으나, 머신러닝이 긍정적인...
116개 기업, 71개 지자체 행정서비스 조사, 작년보다 지수 상승…8가지 항목 모두 개선 2024-07-02 10:00:27
상승했다는 의미다. 사회적 가치 항목도 같은 기간 대비 0.6점 상승했다. 전 항목 중에서 가장 큰 상승 폭이다. 3.0 모델을 적용한 이후로 이 항목은 타 영역 대비 가장 큰 상승 폭을 보여주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지수가 현실을 반영하기도 하고, 현실을 이끌기도 하는 만큼 기업들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야 한다는...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디지털 미러링서비스’를 금융당국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아 운영 중이다. 아울러 텔레마케팅 보험계약의 품질 향상을 위해 계약 확정 전 전수 통화품질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다. 또 팬데믹 이후 인공지능(AI) 기반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해피콜 로보텔러 시스템’을 보험업권 최초로 도입했다. 고객이 원하는...
AI·디지털 기술로 불편 최소화…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2024-07-02 10:00:12
제공하고 있다. 이는 LG그룹의 ‘고객가치 경영’ 철학에 맞춰 2022년 ‘고객가치혁신부문’을 신설한 영향이 크다. 또 고객 중심의 일하는 방식 변화를 위해 내부 지표를 고객관점으로 변경했고 서비스 매니저가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서비스뿐 아니라 고객과 만나는 접점과 함께...
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전 AS 공동 1위(종합) 2024-07-02 10:00:04
고객가치혁신부문 부사장은 "제품 구매부터 배송, 설치, 사후관리까지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경험 여정의 전반에서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로,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업종별 1위 기업을...
[기고] 비즈니스모델 혁신이 필요한 통신서비스 2024-07-02 10:00:03
중심의 채널 구성 등 콘텐츠 유통 구조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또 IPTV 사업자들은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로서의 이점을 활용해 가상현실 등의 신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이를 통해 OTT가 제공하지 못하는 또 다른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해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