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투자증권, 기업 대상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세미나 2023-03-08 15:10:40
키움투자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의 패널토론으로 진행됐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자동 운용 되도록 하는 제도다. 근로자는 사업자가 제안하는 디폴트옵션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근로자의 관심이 부족하거나 투자정보 접근이...
'닥터 둠' 루비니 "금융위기 뛰어넘는 초거대 위협에 세계 분열···한국도 선택해야" [빅샷인터뷰] 2023-03-06 08:52:47
연방준비제도에서 일한 거시경제학자로,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가장 먼저 예측한 인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올해 국내에 '초거대위협(MegaThreats: Ten Dangerous Trends That Imperil Our Future, And How to Survive Them)'를 번역 출간한 그는, 이번 인터뷰에서 현재 세계가 맞닥뜨린 위기가 지난...
광주은행, 2년 연속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2-12-26 14:19:08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와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패널 '톡톡(Talk-Talk) 자문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톡톡 자문단은 광주은행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주제별 활동을 통해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 과정, 취약계층 금융서비스, 제도 개선...
우리카드, 회원 10만명당 민원 0.62건 최저…사장이 직접 소비자보호委 챙겨 2022-12-21 17:14:45
받아 제도 개선에 반영하는 제도다. 또 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매달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고 김정기 사장(사진)이 직접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를 분기마다 개최하고 있다.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시스템도 도입했다. 우선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업무를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직속...
제주 성산포 간 롯데마트 대표…갈치 선별 작업부터 챙긴 까닭 2022-12-08 17:35:39
충성 고객을 키우기 위해선 신선식품의 경쟁력 확보가 필수라는 판단에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발표했다. 신선을 새롭게는 산지부터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는 순간까지의 전 유통 과정을 소비자 요구에 맞춰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의 첫...
DB생명,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명예의 전당 헌액 2022-12-07 10:02:50
감소율 1위,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감동 콜센터 최초 선정 및 한국의 우수 콜센터 7회 연속 선정, 업계 최초 금융소비자보호 GA 간담회 운영, 보험 약관 등 이해도 평가 보험사 최다 11회 우수 등급 선정, CEO 주관 소비자패널제도 운영 등 고객 중심 경영철학의 혁신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DB생명...
DB생명, 2022 한국의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액 2022-12-06 09:37:34
차지하였다. 이밖에도 DB생명은 2015년부터 고객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들을 수 있는 소비자 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패널은 고객의 눈높이에서 보험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사항을 이야기한다. DB생명의 소비자패널은 CEO가 직접 주관을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CEO가 주관하기 때문에...
DB생명, CEO가 직접 금융소비자 보호 '지휘'…'신뢰받는 경영효율 1위 보험사'로 도약 2022-12-05 16:25:26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를 신설, 65세 이상 고객은 ARS 연결 없이 상담사와 바로 통화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로 지정대리청구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치매 보험에 가입한 65세 이상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제도를 안내하고 대리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셋째로 고령 소비자의 계약 실효 방지를 위하여 계약...
KB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 2022-12-01 09:38:56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페이)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빠른 불편 처리를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신한카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2년 연속 1위 선정 2022-11-18 10:14:08
소상공인 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패널 `신한사이다`는 디지털 채널 접근성 등 보다 나은 디지털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개선안을 도출하고,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정보 제공 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현장의 흐름을 적시에 파악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