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신동빈 회장에게 선보이는 16개 스타트업…"혁신 DNA 경험" 2024-07-19 11:55:08
롯데칠성음료[005300] 사내 벤처에서 출발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무인스토어 스타트업 워커스하이부터 자율주행 로봇 설루션업체 클로봇, 고해상도 저중량 증강현실(AR) 글래스업체 레티널까지. 롯데그룹은 19일 오후 신동빈 회장이 주재하는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회의)에 앞서 16개 스타트업을...
"기대 안했는데 진짜 출시 되다니"…'추억의 음료' 대박났다 2024-07-19 10:22:26
‘추억의 맛’, ‘국민 음료 브랜드’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낸 ‘피크닉’이 신제품 제로(0)로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매일유업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 출시 18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은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 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을 느낄...
마트보다 더 싸다고?…"사서 쟁여두자" 주부들 난리났다 2024-07-18 22:00:02
더 높아졌다. 2분기 기준 트레이더스에서 과일(23.8%) 수산(13%) 돈육(12.2%) 채소(10.9%) 매출이 각각 늘었다. 같은 기간 단위당 가격이 저렴한 생필품도 인기를 끌었다. 헬스&뷰티 품목 매출이 12.2% 늘었다.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들여와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추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전략이 통했다는 게...
美서 잘나가는 '처음처럼'…롯데칠성, 상반기 소주 수출액 40%↑ 2024-07-18 14:26:58
달러로 꾸준한 증가세다. 롯데칠성음료의 미국 소주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간 연평균 46% 신장했다. 일반 소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 리큐르도 같은 기간 미국에서 연평균 45%의 신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12월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주류회사 'E&J 갤로(E&J GALLO)'와...
롯데아사히, 성수동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 팝업스토어 운영 2024-07-17 11:18:28
롯데아사히주류는 방문객이 오키나와 해변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매장 일부 바닥은 모래로, 벽면은 조화로 각각 꾸몄다. 또 술을 마시지 못하는 방문객을 위해 오키나와에서 재배하는 과일 '시콰사'로 만든 주스 등 음료를 제공한다. 방문객은 매장에서 다트 등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오키나와 특산품을 구매할 수...
3초에 1잔씩 판매…"복숭아와 제로가 만나 고객 입맛 사로잡아" 2024-07-15 10:10:25
복숭아 베리에이션 음료라는 소비자의 니즈가 잘 결합된 사례로 분석했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 판매해 왔던 복숭아 아이스티의 판매량 역시 20% 이상 동반 상승하는 등 여름 시즌 아이스티 인기 효과가 제철 과일 복숭아와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 준비를 다...
[신상잇슈] 오뚜기 '물냉비냉'·신세계푸드 '김치버거' 2종 선봬 2024-07-13 07:00:06
등 과일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그라니따 제품에는 각각 멜론, 자두 등 제철 과일과 젤리가 토핑으로 올라간다. 크림소다 제품은 스파클링 음료 베이스에 젤라또를 얹어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고 SPC그룹은 설명했다. ▲ 도미노피자는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낸 스테이크와 큐브 치즈, 미트 크럼블이 토핑으로 올라간...
"감자칩이 9100원? 안 먹고 만다"…부자들도 지갑 '꽁꽁' 2024-07-12 11:01:40
음료와 스낵 사업부에서 판매가 각각 3.5%와 4% 감소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2분기 전체 매출 증가율은 1.9%로, 블룸버그가 조사한 전문가 예상치(2.9%)를 밑돌았다. 펩시코는 '레이즈', '도리토스', '펩시' '마운틴듀'와 같은 널리 알려진 과자, 음료 제품 등을 판매한다. 펩시코...
"더 못버텨" 美식품값 고공행진에 소비자들 저항…펩시코 판매↓ 2024-07-12 10:29:03
지역 음료와 스낵 사업부에서 판매가 각각 3.5%와 4% 감소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따라 2분기 전체 매출 증가율은 1.9%로, 블룸버그가 조사한 전문가 예상치(2.9%)에 못 미쳤다. 펩시코는 '레이즈', '도리토스', '펩시' '마운틴듀'와 같은 널리 알려진 과자, 음료 제품 등을...
"탕후루는 별거 아니네" 진짜 설탕 덩어리는 '스무디' 2024-07-08 11:58:14
커피,음료 전문점의 스무디 총 93건을 수거해 당 함량을 분석했다. 스무디는 과일, 주스, 요구르트 등을 얼려서 갈아 만든 음료를 말한다. 그 결과 한국인 영양소 총당류 섭취기준으로 볼 때 하루 스무디 한 컵만 마셔도 1일 기준치의 절반 이상을 섭취하게 된다.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총당류 섭취기준은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