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990원 식당·멤버십…유통가 "직장인 잡아라" 2024-08-23 17:31:55
건 이들의 구매력이 높기 때문이다. 객단가가 높은 젊은 직장인 고객의 방문 빈도를 늘려 매출을 높인다는 목적이다. 점심을 먹으러 온 직장인들이 쇼핑까지 하고 가는 연계 구매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NC백화점 강서점이 가성비 델리 전문관을 들인 이후 2030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점심 한끼 3990원" 가성비에 직장인 몰린다…'완판 행진' 2024-08-23 17:19:47
건 이들의 구매력이 높기 때문이다. 객단가가 높은 젊은 직장인 고객의 방문 빈도를 늘려 매출을 높인다는 목적이다. 점심을 먹으러 온 직장인들이 쇼핑까지 하고 가는 연계 구매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NC백화점 강서점이 가성비 델리 전문관을 들인 이후 2030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SK하이닉스 FE구매담당 "소재부품 신속수급으로 HBM리더십 유지" 2024-08-22 10:21:21
"FE구매는 웨이퍼 생산에 필요한 필수 소재, 극자외선(EUV) 노광 장비 같은 핵심 장비를 적시에 공급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FE구매는 반도체 다운턴 시 전사적 비용 절감에 힘을 보탰다. 김 부사장은 "수시로 단가 협상을 했고, 제조·기술 조직과 협업 아이템을 발굴하며 유지보수비를 줄인 것이...
자취 감춘 '세슘우럭' 괴담…日수산물 '더 싸게 더 많이' 들어왔다 2024-08-18 18:00:37
수입 물량은 늘었지만 수입 금액이 줄면서 일본산 수산물의 수입 단가는 지난해 상반기 ㎏당 5.88달러에서 올해 상반기 ㎏당 4.56달러로 낮아졌다. 슈퍼엔저로 일본산 수산물의 수입 단가가 하락한 것이다. 하나은행 기준 지난 6월 말 원·엔 환율은 100엔당 858.73원으로 작년 6월 말(913.85원)보다 55.12원 낮다. 업계...
지갑 얇아진 Z세대도 '코스트코 홀릭' 2024-08-18 17:47:36
끌고 있다. 룸메이트나 친구들과 함께 창고형 매장에서 물품을 대량 구매해 단가를 낮추기 위해서다. 올해 3월 기준 코스트코 고객 중 18~29세가 차지한 비중이 28%로 가장 높았다. 30~49세가 26%, 50~62세가 16%로 뒤를 이었다. 미래 고객 확보 차원에서도 젊은 세대 비율이 높아지는 것은 긍정적이란 분석이다. 유료 멤버...
고물가 이어지자 '가성비 소비'…편의점 '초저가 상품' 눈길 끄네 2024-08-15 16:13:11
비해 객단가가 낮은 편의점에서조차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중시하고 있어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한 캔에 1000원짜리 수입 맥주를 재출시했다. 지난 4월과 6월 판매한 상품인데, 맥주 수요가 높은 여름을 맞아 다시 판매를 개시한 것이다. 해당 맥주는 ‘버지미스터(500mL)’와 ‘프라가 프레시(500mL)’다. 이달...
개막식 시청률에 '충격'…올림픽 끝나자 뒤집어진 방송사들 [이슈+] 2024-08-15 06:56:00
주고 올림픽 중계권을 구매하는 대신 해당 시간에 광고를 팔아 이익을 누린다. 이 기간에는 평소 대비 시청자 수가 대폭 늘어 광고 단가를 올려 받을 수 있는 구조다. 이번 올림픽에선 KBS와 MBC, SBS 등 지상파 3사가 공동협의체인 '코리안풀(KP)'을 구성해 중계권을 협상하고 비용을 나눠 지불했다. 구체적인...
"드디어 햇반 풀렸다"…CJ제일제당-쿠팡,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종합] 2024-08-14 09:27:41
단가를 두고 갈등을 빚어온 CJ제일제당과 쿠팡이 직거래를 재개한다. 납품 중단 후 약 1년 8개월 만이다. CJ제일제당과 쿠팡은 14일부터 햇반, 비비고, 스팸 등 자사 인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순차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쿠팡이 CJ제일제당으로부터 제품을 직접 매입해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방식이 가능해졌다....
오아시스, 2분기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온라인 사업 성과" 2024-08-13 15:13:49
이용하는 충성 고객의 매출 비중이 85%까지 상승했고 고객당 구매 단가도 8% 증가했다.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오아시스마켓 회원 수는 185만명이다. 오아시스마켓은 2011년 출범 이래 12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며 무차입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6월 말 기준 현금성 자산은 1천300억원을 넘어섰고 유동비율도 299%로...
'무신사 화장품' 화려한 단장…뷰티업계 긴장 2024-08-12 17:43:24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무신사 뷰티 구매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뷰티는 신선식품과 비교해 객단가와 마진율이 높고, 물류·유통 등도 까다롭지 않아 매력적인 카테고리”라며 “업계 선두인 CJ올리브영도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있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