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주택용 땅값, 31년 만에 상승…초저금리에 영끌 늘어나 2022-09-21 17:49:31
일본인이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2022년 주택용지와 상업용지 기준지가가 지난해보다 각각 0.1%와 0.5% 올랐다고 21일 발표했다. 주택용지 기준지가가 상승한 것은 31년 만이다.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 3대 도시권은 주택용지와 상업용지가 모두 지난해보다 올랐다. 삿포로 센다이 히로시마 후쿠오카...
日정부 사이트에 사이버 공격…친러 해커그룹 "우리가 공격"(종합2보) 2022-09-07 00:42:00
성 소관의 지방세 포털사이트(eLTAX)도 사이버 공격을 받았고, 이 사이트는 지금도 접속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있다. 친러시아 성향의 해커 그룹인 '킬넷'(Killnet)은 디도스 공격이 시작된 오후 4시 30분께 텔레그램(SNS)에 "일본의 전자 정부와 세무 당국의 시스템을 공격했다"며 게시글을 올렸다. 이후 킬넷은...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 "위로와 안식 주는 음악 담았죠" 2022-08-09 18:56:52
1위 없는 2위와 특별상, 나고야 콩쿠르에서 우승하는 등 출전 콩쿠르마다 입상하며 ‘콩쿠르의 여왕’으로 불리기도 했다. 미국 커티스 음악원에서 아론 로잔느, 보스톤의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미리암 프리드를 사사했고, 뉴욕주립대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콘서트 바이올리니스트’로서 국내외 무대에서...
인력 고령화·설비 노후화로 경쟁력 약화…갈림길에 선 일본 '100년 모노즈쿠리 기업' 2022-07-18 15:23:40
나고야에서 1시간 거리인 오카키시에 있는 다이헤이요우코우교(太平洋工業)라는 회사도 1930년 설립돼 100년이 다 돼 가는 기업이다. 설립 당시부터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면서 발전을 거듭해 지금은 직원 수 4700여 명, 자본금 73억엔의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의 타이어용 밸브코어(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국토부, 초고속 교통수단 '하이퍼튜브' 테스트베드 부지 공모 2022-06-16 11:00:00
603㎞)를 달성했으며, 2027년까지 도쿄에서 나고야에 이르는 286㎞ 구간에 상용화 노선을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2020년 하이퍼루프 축소 모형시험을 통해 시속 1천19㎞ 주행에 성공함으로써 튜브 내 초고속 교통수단의 현실화 가능성을 입증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지난해 직경 ...
[천자 칼럼] 김포공항 이전론 2022-05-30 17:31:42
상하이(훙차오), 오사카(간사이), 나고야, 베이징, 타이베이(쑹산) 등 그야말로 동아시아 비즈니스 셔틀 공항의 기능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김포~하네다는 인천~나리타에 비해 훨씬 운임이 비싸지만, 편의성에 힘입어 수요가 더 많다. 홍콩, 광저우, 방콕 등 아시아의 다른 주요 도시에서도 김포 노선을 열어달라고 한국...
"김포-하네다 노선 6월 15일 운항 재개 검토" 2022-05-28 08:58:30
있지만, 김포와 하네다 공항이 수도 도심과의 접근성이 더 뛰어나다. 코로나19 여파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2020년 3월을 마지막으로 2년 넘게 이 노선 운항을 중단했지만, 코로나19 전까지만 해도 연간 205만명이 이용했다. 국내 항공사들은 현재 인천-나리타·오사카·후쿠오카·나고야 등의 일본 노선을 운항 중이...
日 2년 넘게 '팩스지옥'…확진자수 손으로 기록 2022-05-19 17:26:12
민간에 허시스 입력을 위탁했다. 나고야시는 팩스 자료를 입력하는 전담팀을 꾸리는 데 올해 1억4400만엔을 쓴다. 현장 의료진은 “허시스의 입력 방법이 복잡해 손으로 쓰는 것보다 시간이 2배 이상 걸린다”고 하소연한다. ‘칸막이 행정’이 비효율 불러후생노동성은 1995년 한신대지진을 계기로 병원의 의료물자 부족을...
'세계적인 웃음거리' 된지 2년…日이 '팩스' 못버리는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5-19 08:18:46
들여 민간에 허시스 입력을 위탁했다. 나고야시는 팩스 자료를 입력하는 전담팀을 꾸리는데 올해 1억4400만엔을 쓴다. 업무 효율화를 위해 도입한 디지털 시스템이 도리어 현장의 부담을 늘리는 것이다. 현장 의료진은 "허시스의 입력방법이 복잡해 손으로 쓰는 것보다 시간이 2배 이상 걸린다"고 하소연한다. 허시스가...
"김포~하네다 직항 6월에 뜰까"...국토부·한국공항公, 한일 협의 시동 2022-05-13 16:11:02
김포공항은 코로나 이전 일본 도쿄(하네다)와 오사카(간사이), 중국 상해(훙차오), 베이징, 대만(쑹산) 등 5개 국제노선을 운항했다. 국내 항공사들은 현재 인천공항에서만 나리타·오사카·후쿠오카·나고야 등의 일본 노선을 운항 중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김포~하네다 노선의 재개는 정체된 한일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