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산부·환자 찾던 술? 이젠 아니다…요즘 '핫'해진 이 술 2022-07-21 22:00:02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도 주류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가 내놓은 무알콜 맥주 카스 0.0은 2020년 출시 후 2021년 12월까지 온라인에서만 400만캔 이상 팔렸다. 하이트진로의 무알콜 맥주인 하이트제로 0.00은 2021년도 매출이 2020년도에 비해 80% 가까이 성장했다. 주류업계는 관련 제품 출시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
이른 무더위에 탄산음료 판매량 늘어…전년비 21%↑ 2022-07-20 10:56:49
제품이다. 무알콜 하이트제로, 논알콜 카스제로, 무알콜 클라우드클리어제로 등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 역시 전년동기 매출이 38% 늘었다. 홈플러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한 탄산음료 행사를 진행한다. 스프라이트 제로와 펩시콜라는 1+1에 판매하며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콜라와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사이다는 각...
"뺄수록 잘 팔린다"…저칼로리·무알코올 푸드 인기 2022-07-19 10:53:37
높아지면서 저칼로리, 무알콜, 글루텐프리 등 첨가물을 덜어낸 로(Low) 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위메프는 6월 한 달간 로프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저칼로리 탄산음료는 판매량이 396% 늘었고, 커피 대체품으로 인기인 보리커피(589%)와 콤부차(221%), 무알코올 맥주(1천816%)도 잘...
텐큐브, 헬시 플레저 분석 보고서 발간 2022-07-06 09:10:00
분석됐다. 무알콜 음료를 구매한 사람의 탄산수 구매 비율은 43%로 헬시 플레저 구매가 없는 사람에 비해 18%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무알콜 음료를 구매한 사람의 45%는 유아용품 구매 이력이 있으며, 헬시 플레저 식품을 구매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10%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설탕 식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SPC그룹,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래플스 시티점 오픈 2022-06-28 11:59:13
티 인퓨전 목테일(Mocktail, 무알콜 칵테일) 등이다. 또, 파운드 케이크를 두껍게 슬라이스해 버터 크림 치즈와 피넛 크럼블 토핑을 한 `크림치즈 월넛 파운드 케익`과 `크림치즈 콰트로 치즈 파운드 케익` 등 차와 잘 어우러지는 제품을 비롯해 크로크마담, 프렌치토스트, 에그 베네딕트 등의 브런치 메뉴도 판매한다....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음료 비중은 7%까지 늘었다. 아사히는 2025년까지 미알콜·무알콜 음료의 매출 비중을 20%로 현재의 3배 가까이 늘리겠다고 밝혔다. 산토리 역시 2008년 100만상자였던 미알콜·무알콜 음료 매출이 2021년 2500만상자로 25배 늘었다고 밝혔다. 미알콜 주류의 선전은 숨은 소비자층이 의외로 다양한 덕분이라고 주류회사들...
롯데칠성, 저칼로리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출시 2022-05-31 10:50:10
60% 낮은 수준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통해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소비자 조사 결과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 술` 등 무알콜, 저칼로리 주류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건강 및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200억원으로 15배 가까이 성장했다. 업계에선 2025년엔 무알콜 맥주 시장이 2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20년 판매를 개시한 ‘오비맥주 카스 0.0’은 출시 직후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온라인에서 누적 판매 400만캔을 돌파했다. 맥주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내는 ‘스마트 분리공법’을 적용해 도수를 0.05%...
거리두기 끝 주류업계 `축포`…홈술 문화가 변수 2022-04-14 19:05:23
`홈술`에 익숙해진 점은 부담스러운 대목입니다. [이은희 / 인하대학교 교수 : 코로나19 이후로 `혼술` 문화가 널리 퍼지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술 맛이라던가, 술 향이라던가 술 자체에 큰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순한 소주나 무알콜 맥주, 수제맥주 등 다양해진 소비자 수요를 챙기는 쪽이 더 높은 이익을 가져갈...
‘입으로 즐기는 벚꽃놀이’ 인터컨티넨탈, 춘분 맞아 벚꽃 프로모션 선봬 2022-03-21 14:00:03
즐기거나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만 있는 템플 뷰 룸을 선택해 객실 안에서 봉은사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사봉의 베스트셀러 바디 스크럽, 이탈리아 명품 프로세코 보테가의 무알콜 로제 스파클링 와인 1병을 패키지 혜택으로 포함하고, 봉은사가 내려다보이는 3층 피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