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일하게 10만대 넘게 팔렸다…위풍당당 '국민 세단'의 귀환 2024-01-04 16:06:55
새로운 복고(뉴트로)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였다. 지난해 전체 그랜저 판매량의 절반 이상(54.8%)이 하이브리드 모델이었다. 전년 대비 205.4% 증가한 수치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선호가 높아지면서 전반적으로 세단의 인기가 시들한 가운데 그랜저가 괄목할 만한...
롯데웰푸드, 레트로부터 캐릭터 컬래버레이션까지…'껌의 부활' 위해 팔 걷었다 2024-01-03 16:06:27
옛 시절의 느낌을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복고를 콘셉트로 했다. 광고 모델인 배우 김아영 씨는 광고에서 1970~80년대를 연상시키는 차림으로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커피껌, 이브껌 등 다섯 종을 소개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껌의 CM송도 함께 흘러나와 최근 유행하는 레트로 콘셉트의 정수를...
"이젠 한물갔다" 무시당하더니…주가 300% 폭등 '잭팟' 2023-12-29 22:25:17
한동안 구닥다리 브랜드로 취급받았던 아베크롬비가 복고 열풍을 타고 2000년대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화려하게 복귀했다. 2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베크롬비앤드피치 주가는 90.01달러로 전날 거래를 마치며, 연초 주가 23.6달러에 비해 4배 가까이 오른 수준을 유지했다. 1996년 이 회사 상장 이후 가장 높은 연간...
"학창시절에 먹던거네"…CU, 피자빵·잔치국수 등 추억의 간식 출시 2023-12-27 10:29:30
속 복고 상품을 찾는 '뉴트로'(New-tro) 트렌드가 뜨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27일 CU에 따르면 올해 약과와 인절미 등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상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215%나 증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베이컨 콘치즈 피자빵, 불고기 치즈 피자빵, 통통 새우 고로케, 추억의 잔치국수, 대파김치...
"불황엔 복고"…CU, 추억의 매점 간식 간편식으로 출시 2023-12-27 09:31:16
"불황엔 복고"…CU, 추억의 매점 간식 간편식으로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CU는 학창 시절 매점에서 즐겨 먹던 추억의 간식을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 불황 속 복고 상품을 찾는 '뉴트로'(New-tro) 트렌드가 뜨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실제로 올해 CU에서는 약과와...
"이효리 모셔라"…연예인 광고 없던 대기업까지 러브콜 폭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6 14:08:30
따내 같은해 10월부터 유통을 시작한 LF가 레트로(복고) 열풍 편승을 위해 결단을 내린 결과다. 그를 기용한 효과도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 이효리가 광고에서 착용한 ‘펌프 패딩’은 출시 후 3주간 팔린 물량이 지난해 10월부터 세 달간 주력제품(클럽C 숏패딩) 판매량에 맞먹을 정도다. LF 관계자는 "11월 본격적인 추위...
롤링스톤 '베스트 앨범 100'에 뉴진스·슈가 꼽혀 2023-12-01 15:52:08
"뉴진스가 보여준 캐치한 훅(Hook·강한 인상을 주는 후렴구)과 복고적이면서 미래지향적인 느낌은 놀랍다"며 "올해 나온 다른 어떤 팝과 비교해도 뉴진스는 강력한 우승 후보"라고 평가했다. 슈가의 첫 공식 솔로 앨범 'D-데이'는 69위에 올랐다. 롤링스톤은 "'D-데이'는 자유의 개념, 즉 그것이 축복...
MRI스튜디오시그마x메리고라운드, 웹예능 '슈퍼마켙 소라' 티저 공개 "첫 게스트 신동엽" 2023-11-30 23:34:37
영상에서는 복고적 감성으로 꾸며진 슈퍼마켓을 배경으로 이소라와 첫 게스트 신동엽의 모습이 깜짝 공개됐다. 본편은 12월 6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앞으로 슈퍼마켙 소라는 이소라가 오랜 방송 활동을 통해 맺은 초호화 게스트를 매주 초빙해 다양한 리얼리티 토크쇼를 전개할 계획이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맞아 ‘뉴트로(새로운 복고)’ 콘셉트로 출시한 선양이다. 지난 1974~1993년 생산된 ‘선양 소주’의 제품명을 활용하는 동시에 맥주처럼 병따개로 따는 뚜껑인 ‘크라운캡’을 채택했다. 옛 선양 소주의 모습을 구현해내기 위해서다. 소주 병도 기존 주력 상품인 ‘이제우린’과 달리 투명한 병을 사용했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 물가안정 위한 '더 리미티드' 4차…이번엔 레트로 콘셉트 2023-10-25 16:19:05
중심으로 출시 초기 디자인을 활용해 추억과 재미를 더한 레트로(복고) 콘셉트로 기획했다. 판매가도 과감히 인하했다. 더 리미티드 4차 품목은 총 54개다. 가공식품 26개, 신선식품 7개, 일상 용품 19개, 완구 1개, 가전 1개다. 완구의 경우 20~30년 전 단종된 추억의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재출시했다. 더 리미티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