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용산구, 저소득 홀몸어르신 'AI 돌봄로봇' 지원한다 2023-02-21 11:08:49
판단했다. ‘효돌’은 어린아이를 본떠 개발한 봉제 인형 형태 로봇으로, 본체 곳곳에 센서가 내장돼 있다. 보호자용 앱이나 기관용(수행기관, 용산구)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어르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능은 말벗기능이다. 돌봄로봇의 머리나 손 등을 만지면 다양한 멘트를 한다. 식사나 복약 시간 관리는 물론 ...
우크라 피격의 순간, 욕실로 몸 피한 20대 여성 기적의 생존 2023-01-16 10:45:43
그는 녹색 봉제 인형과 크리스마스 장식용 금색 끈을 움켜쥔 채 한 발씩 내디뎌 아래로 내려갔다. 슈베츠가 폭격 직후 기적적으로 살아남아 구조되기까지 장면은 사진으로 포착됐고, 전쟁의 참상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모습으로 소셜미디어(SNS)에서 회자됐다. 슈베츠는 왼쪽 눈 위쪽이 찢어지고 다리가 일부 긁히는 등...
[CES 2023] 영유아의 AI 애착 인형…잠자는 소리로 수면 진단 2023-01-07 09:19:37
빨간색이 아니야∼" 2∼5세 아이들의 언어 발달을 위한 인공지능(AI) 인형 '카티'와 한 참관객이 나누는 대화다. 영유아에 최적화된 AI 챗봇 전문기업 '카티어스'가 선보인 인형 '카티'는 부드러운 봉제 인형 안에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삽입했다. 통상 1문 1답으로 끝나는 성인용 AI 스피커와...
롯데마트 "크리스마스 선물 토이저러스에서 준비하세요" 2022-12-19 09:41:53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 상품을 선보이고, 캐치티니핑 봉제인형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적인 블록 완구인 레고의 126개 품목도 최대 40% 할인한다. 전자게임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스칼렛 바이올렛 에디션과 스위치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을 동시 구매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리올림픽 마스코트 인형이 대부분 '메이드 인 차이나'? 2022-11-16 20:49:36
마스코트 '프리주' 봉제 인형이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진다는 소식이 전해져 프랑스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마스코트 인형을 생산할 프랑스 기업 2곳을 선정했는데, 이들의 생산 시설 대부분이 중국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직위는 '메이드 인 프랑스' 인형...
"파리 올림픽인데"…마스코트 인형 `중국산` 논란 2022-11-16 20:44:51
2024 파리하계올림픽 마스코트 봉제 인형이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진다는 소식에 프랑스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마스코트 인형을 생산할 프랑스 기업 2곳을 선정했다. 조직위는 `메이드 인 프랑스` 마스코트 인형 비율을 8%로 추산하며, 프랑스에서 판매하는 봉제 인형 상당수는...
파리올림픽 마스코트 인형이 대부분 중국산? 프랑스서 논란 2022-11-16 20:18:22
= 2024 파리하계올림픽 마스코트 '프리주' 봉제 인형이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진다는 소식에 프랑스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마스코트 인형을 생산할 프랑스 기업 2곳을 선정했는데, 이들의 생산 시설이 대부분 중국에 있어서다. 조직위는 '메이드 인 프랑스' 마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반값 장난감 행사 2022-10-03 06:00:05
소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캐치티니핑 봉제인형 18종은 최대 30% 할인하고 타요 장난감과 스쿠터 등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6일부터 31일까지는 핼러윈 소품과 코스튬을 선보인다. 토이저러스 제품 할인은 롯데온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
위기의 완구업계…'팬덤 공략' 돌파구 될까 2022-05-04 17:06:23
같은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의 일환이다. 1981년 봉제 인형 제조 업체로 출발한 오로라월드도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2007년 출시한 동물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성장의 발판을 다졌다. 유후와 친구들은 80여 개국에서 TV 애니메이션이 방영됐으며, 관련 완구 제품의 누...
저출산에 주름살 깊은 완구업계…'원소스 멀티유스'로 승부수 2022-05-04 09:00:13
설명했다. 1981년 봉제인형 제조업체로 출발한 오로라월드도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을 통해 국내 대표 캐릭터 완구 기업으로 성장한 케이스다. 1990년대 초부터 자체 캐릭터 개발에 뛰어든 이 업체는 2007년 출시한 동물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성장 발판을 다졌다. 유후와 친구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