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S, 블리자드 인수 '파란불'…美법원, FTC의 가처분신청 기각(종합) 2023-07-12 02:30:30
말했다. FTC는 이번 가처분 심리에서 블리자드가 '콜 오브 듀티' 등 유명 게임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MS가 블리자드 인수 후 자사 게임기(콘솔)인 엑스박스에만 게임을 독점적으로 서비스하면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등이 경쟁에서 배제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블리자드는 '콜 오브 듀티'...
첨단 메타버스로 고대 '모닥불 공동체'를 꿈꾼다 [긱스] 2023-06-22 13:40:08
오브워크래프트 등 역할수행게임(RPG)에서 사람들이 게임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그런데 게임에 집중할 때만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많은 콘텐츠에서도 사람들이 소통하고 스토리텔링을 하는데 메타버스를 활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가능하게 하려면 다운로드를 피해야 하죠. 루이비통...
벤치마크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성공적…매수" 2023-06-07 23:06:14
오브워크래프트:새도우랜드로 2020년 출시일 당시 370만개 팔렸다. 벤치마크 리서치의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인수 이슈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게임 부문 성공을 가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690억달러(89조9800억원), 주당 95달러에 블리자드의 인수를 추진중이나 반독점 규제 당국의 반대로...
블리자드 "디아블로4, 우리 게임중 출시 당일 판매량 역대 최고" 2023-06-07 10:46:32
블리자드가 기존에 밝힌 최다 당일 판매량 기록은 2020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 '어둠땅' 370만 장이다. '디아블로 4'는 과거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PC방 문화를 이끈 전작 '디아블로 2'의 명성에 힘입어 국내에서도 흥행하고 있다. PC방 통계 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게시판] 비마이프렌즈, DRX 공식 멤버십 플랫폼 구축 2023-06-05 11:14:04
DRX 공식 멤버십 플랫폼 구축 ▲ 팬덤 플랫폼 기업 비마이프렌즈는 e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의 공식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5일 밝혔다. 2012년 창단한 DRX는 리그오브레전드(LoL),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팀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방송 접을까" 백종원 이어 BTS 슈가까지…'악마의 게임' 뭐길래 2023-06-02 08:58:18
오브워크래프트에서 '밥장사'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직원까지 채용했다고 밝힌 백종원은 지난 31일엔 '디아블로4' 예약 구매를 진행하는 하는 모습을 찍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디아블로 세계관에 등장하는 '빨간 물약'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우리 음료 중에 먹으면...
공정위, MS의 블리자드 인수 조건 없이 승인…"경쟁 제한 없어"(종합) 2023-05-30 16:03:26
미지수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콜 오브 듀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캔디크러시사가 등 다수의 인기 게임을 개발한 회사다. MS의 블리자드 인수 금액은 정보기술(IT) 산업 인수·합병(M&A) 역사상 최대 규모로, 인수가 완료되면 MS는 중국 텐센트, 일본 소니에 이어 세계 3위 게임 업체가 된다. 공정위는...
90조 딜 성사될까…공정위, MS의 블리자드 인수 '승인' 2023-05-30 14:09:01
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 인수에 대해 승인했다. 블리자드는 '콜 오브 듀티', '캔디 크러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우),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등 다수 게임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에 4억명의 게임 유저(이용자)를 거느린 초대형 게임사다. 인수 계약이 성사될 ...
공정위, MS의 블리자드 인수 승인…"경쟁 제한 우려 없어" 2023-05-30 12:00:01
콜 오브 듀티,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 캔디크러시사가 등 인기 게임을 개발한 회사로 전 세계에 4억명의 게임 유저(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MS는 작년 1월 블리자드의 주식 100%를 687억 달러에 취득하는 계약을 맺고 세계 각국 경쟁당국에 기업결합을 신고했다. MS의 블리자드 인수 금액은 정보기술(IT) 산업...
[이종민의 콘텐츠 비하인드] 영화가 부러운 게임, 게임을 품고 싶은 영화 2023-05-17 18:00:44
‘워크래프트’ ‘페르시아의 왕자’도 아쉬운 성적에 그쳐 후속편으로 연결되지 못했다. 그럼에도 게임의 인기와 팬덤을 활용하려는 영화의 시도는 지속될 것이다. 게임 원작을 활용하는 법에 대한 실패 경험이 교훈으로 축적됐으며, 소비자들의 콘텐츠 선별이 점점 더 신중해지는 상황에서는 원작의 팬덤이 더 소중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