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웹툰 나스닥 데뷔 성공..마이크론 7%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28 08:24:52
가까이 급등하며 글로벌 시장에 존재감을 알림 - 뉴욕증시에서 웹툰 엔터테인먼트(종목 코드 'WBTN')는 나스닥 거래 첫날인 이날 공모가보다 9.5% 높은 23.0달러에 거래를 마침 -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지난 3월 기준 1억 7천만명에 달함 3) 국제유가, 중동 불안에 상승…WTI...
키움증권 "오리온 2분기 실적 기대 부합할 듯…매출 반등 전망" 2024-06-28 08:21:30
오리온[271560]의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에 부합한 1천23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소비경기 회복 지연과 중국 영업 체제 전환에 따른 매출 공백 영향으로 매출 증가율은 2%로 둔화하는 흐름"이라면서도 "중국 할인점 등 주요 채널의 수익 구조 개선, 전사 원부재료...
"웹툰 성공 다룬 시트콤 같아"…'4조 원' 네이버웹툰 상장 2024-06-28 08:00:01
창출해 미국의 웹코믹스 시장은 물론 일본에서 픽코마오 함께 시장을 양분할 정도로 성장했다. 웹툰 플랫폼을 기반으로 광고, IP 3개 부분을 성장 축으로 2024 회계연도 1분기 매출액 3억 2,674억 달러, 순이익 632만 달러로 흑자 전환했다. 김 대표는 "이번 상장은 한국과 일본의 성공 이상을 북미에서 만들 기회" 광고 ...
'美 상장' 네이버웹툰, 첫날부터 흥행…"시총 4조 육박" 2024-06-28 07:10:46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지난 3월 기준 1억70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네이버는 라인(현 A홀딩스) 이후 8년 만에 자회사를 상장했다. 상장 완료 후 네이버가 보유한 웹툰 엔터테인먼트 지분은 63.4%로 지배주주로서 이사 선임 권한을 보유하게 된다. 이날 웹툰 엔터테인먼트 상장...
네이버웹툰 나스닥 등판 첫날 10% 급등 2024-06-28 05:42:54
드라마 등이 다수 제작되면서 지적재산(IP) 가치도 주목받았다. 네이버웹툰은 이 같은 웹툰 산업을 초창기부터 이끌어 온 선발주자이자 핵심 플레이어로 꼽힌다.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지난 3월 기준 1억 7천만명에 달한다. 이번 나스닥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웹툰 나스닥 등판 첫날 10% 급등…기업가치 4조원(종합) 2024-06-28 05:32:38
핵심 플레이어로 꼽힌다.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지난 3월 기준 1억 7천만명에 달한다. 이번 나스닥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지적재산(IP) 2차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포스트 디즈니' 꿈꾸는 네이버웹툰…"영상 등 무한확장" 2024-06-27 17:52:40
내용이다.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미국 나스닥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면서 네이버의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창작자들이 만들어내는 지식재산(IP) 비즈니스가 속도를 낼 전망이다. 네이버웹툰은 2005년 네이버 포털 서비스의 하나로 시작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2016년 웹툰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웹툰엔터테인먼트를...
알리, 韓서 성장세 주춤하자 판매 수수료 면제 기간 연장 2024-06-27 17:22:09
건 국내 시장 안착을 위해서다. 케이베뉴가 아닌 상품은 중국에서 들여와 배송 기간이 긴 데 반해 케이베뉴는 한국 셀러들이 국내에서 직접 상품을 발송해 1~2일 안에 도착한다. 하지만 수수료를 전혀 안 받으면 매출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알리가 수수료 면제를 지속할지 관심이 쏠린다. 알리가 수수료 면제를 연장한 건...
"싼 게 발암떡" 손절 행렬에 놀랐나…알리 '특단 카드' 꺼냈다 2024-06-27 16:21:46
않다는 분석이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지난 3월 정점(887만 명)을 찍고 두 달 연속 감소했다. 4월엔 859만 명, 5월엔 830만 명으로 줄었다. 진출 초기 초저가를 앞세워 이용자를 끌어모았지만, 품질 문제가 불거지면서 성장세가 꺾인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알리가 국내 ...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대만에서 쇼핑앱 순위와 월간활성이용자수(MAU)1위를 기록 중인 e커머스 플랫폼이다. 한국에선 2016년 크로스보더(국경 간) 전자상거래 사업을 시작했고 2019년에 법인을 설립했다.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에 진출한 5년간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각각 22배, 18배 성장했다. 특히 한국 판매자는 30배 증가했다. 올해 1~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