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과 예술이 무르익는 곳 2022-08-18 16:28:48
손막걸리’의 터질 듯한 천연 탄산은 이 시간 덕분에 만들어진다. 도가 옆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주막’이 마련돼 있다. 시그니처인 복순도가 손막걸리, 홍국쌀로 빚어 색이 어여쁜 빨간쌀 막걸리, 탄산 없이 걸쭉한 맛의 탁주, 한국의 포트와인으로 불리는 과하주까지 취향껏 시음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도 할 수...
'샴페인 같은' 복순도가 손막걸리, 日·홍콩 이어 싱가포르도 홀렸다 2022-08-08 17:31:09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음용 전 병을 흔들어 막걸리를 섞을 필요가 없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 덕분에 개봉 시 저절로 막걸리가 고르게 섞이기 때문이다. 뚜껑을 밀봉해 탄산이 술 속에 녹아들게 하고, 좁고 긴 형태의 특수 처리한 내압병을 사용해 병 모양이 뒤틀리는 것을 방지한 게 비결이다. 회사 관계자는 “누룩...
잘나가는 유학파 컨설턴트가 '술타트업'에 뛰어든 이유 [긱스] 2022-05-30 09:29:28
됐다. 규제 개혁의 숨은 주역2020년 맥주와 막걸리에 대한 과세 체계를 종량세로 전환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주세법이 개정됐다. 기존에는 가격을 기준으로 과세(종가세)했다. 맥주는 1리터당 72%, 막걸리는 5%의 주세율이 매겨졌다. 이 탓에 가격이 비싼 프리미엄 맥주가 시장에 유통되기 어려운 구조였다. 하지만 술의...
'편의점 잡는다'…2030에 인기 폭발, 무슨 제품이길래 2022-05-28 18:20:47
탄산주와 아이스크림, 막걸리와 사이다 등 이색 조합을 내세운 협업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과 식품을 조합해 마케팅 효과를 노리는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류업체 하이트진로는 빙과업체 빙그레와 함께 술과 아이스크림을 배합한 과일탄산주 ‘이슬톡톡 캔디바’를 출시한다고...
이마트24, 코오롱이 빚은 `솟솟막걸리` 선봬 2022-05-09 15:02:20
막걸리`라는 이름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화 한 `솟솟`에서 따왔다. 가공 향료가 아닌 국내산 솔잎을 첨가해 솔잎의 향긋한 맛에 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저온장기발효 및 4번의 담금 과정은 물론 숙성 기간을 거쳐 솔잎향을 극대화했다. 오원식 이마트24 주류 MD는 "최근 막걸리가...
실외 '노마스크'에 편의점 음료·먹거리 매출도 '쑥' 2022-05-09 11:52:33
컵에 마시는 시원한 음료 매출이 23% 증가하며 가장 크게 뛰었다. 이어 생수(20.7%), 탄산음료(20.4%), 캔 커피(19.2%), 이온 음료(18.1%), 우유(13.5%) 등의 순으로 매출이 많이 늘었다. 주류 매출도 맥주 16.9%, 소주 14.2%, 막걸리 12.9% 등 두 자릿수씩 신장됐다. 이와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행을 떠나...
독립운동가는 왜 돈 대신 `활명수`를 챙겼나 [이지효의 아이 `돈` 노우] 2022-03-18 09:37:15
그릇에 막걸리 한 말을 살 수 있는 가격이었다고 합니다. 제법 비싼 가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았죠. 그러자 아류 제품인 회생수, 소생수 같은 것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죠. 동화약품은 그래서 `부채표 활명수`의 상표 등록을 하기에 이릅니다. 이게 바로 국내 최초의 상표 등록이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는...
아난티 남해, 전통주 무제한 ‘주류만찬’ 프로모션 진행 2022-03-16 12:25:04
맛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시원한 탄산과 강한 산미로 한여름 풋사과를 닮은 복순도가 막걸리 6.5, 찹쌀에서 우러난 진한 단맛과 감칠맛이 돋보이는 문희 13도 등 다양한 탁주를 선보인다. 또 담솔 40도, 막시모 40도, 예천복주 만월 40도 등 높은 도수의 증류주도 있다. 오미자와 복숭아를 숙성해 만든...
드라마서도, 예능서도 '짠'…술 부르는 방송 괜찮을까? [이슈+] 2022-03-06 16:39:09
없다. 막걸리를 흔드냐, 안 흔드냐를 두고도 사뭇 진지하다. 막걸리의 맑은 부분만을 따라 맛을 음미하는 모습을 보니 절로 술 한 잔이 생각난다는 반응이다. 이른바 '술방'은 요즘 드라마 및 예능프로그램에서 빠져선 안 될 소재가 됐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경쟁적으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들면서 새롭고...
롯데슈퍼 "트렌드 맞춰 MZ세대 직원이 상품개발"…막걸리 출시 2022-02-24 09:04:28
샐러드인 '분짜곤약면'과 탄산을 강화한 스파클링 막걸리 '오늘, 막걸리 한잔하세요'를 내놓는다. '오늘, 막걸리 한잔하세요'는 기존 막걸리보다 소용량인 750㎖ 크기에다 가격도 MZ세대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중·저가로 책정됐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MZ세대가 소셜미디어(SNS)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