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과자·빵값 내렸지만…아이스크림은 인상 예고 2023-07-03 07:12:05
업계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요금 인상 등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결정했다. 특히 롯데웰푸드는 올해 2월 스크류바, 돼지바, 수박바 등의 할인점·일반슈퍼 공급가를 인상한 것에 이어 이번 달에는 편의점 공급가를 25% 인상했다. 이는 지난 4월 편의점에 공급되는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리기로...
"담합으로 얻은 이익 소비자에 돌려줘야" vs "가격 내리면 적자" 2023-07-03 06:01:02
2월에도 스크류바와 돼지바, 수박바 등의 할인점과 일반슈퍼 공급가를 올렸다. 빙그레와 빙그레의 자회사인 해태아이스크림도 지난해 투게더와 메로나, 붕어싸만코, 빵또아, 부라보콘, 폴라포 등의 가격을 인상했고, 올해 2월 다시 가격을 올렸다. 빙그레와 해태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에 앞서 편의점 공급가도 올렸다. ...
농심·삼양식품, 라면가격 인하…2010년 이후 13년만에 처음(종합2보) 2023-06-27 17:44:16
제품의 가격을 평균 4.7% 인하한다. 삼양라면은 5개 멀티 제품 가격이 할인점 판매가 기준으로 3천840원에서 3천680원으로 4.2% 내리고, 짜짜로니는 4개 멀티 제품이 3천600원에서 3천430원으로 4.7%, 열무비빔면은 4개 멀티 제품이 3천400원에서 2천880원으로 15.3% 인하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가격 인하...
'불황형 소비' 확산…유통업계 실적 직격탄 2023-05-10 17:38:14
추정치가 잇따르고 있다. SK증권은 이마트 할인점사업부의 1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920억원)보다 14.1% 줄어든 790억원에 불과한 것으로 추산했다. 대형마트·편의점 등은 불황형 소비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역발상 전략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구상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했던 배달서비스 수요가...
코스트코 그 육포?…대형마트도 쩔쩔매는 '매출 1조' 회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05 12:10:02
유통업계에 ‘빅뱅’이 일어나면서 한중푸드는 또 한 번의 호재를 맞게 된다. 이마트 등 대형 할인점이 전성기를 구가하던 때였다. 소비자들은 도심의 대형 유통 시설에서 자동차로 손쉽게 장을 볼 수 있게 되자, 육류 소비를 빠르게 늘렸다. 당시만 해도 이마트 등 대형 할인점들이 아직 자체 미트센터를 갖추고 있지 못한...
"피크타임에 집중"…대형마트, 이젠 밤 10시에 문 닫는다 2023-03-30 08:00:06
연구원은 "할인점 영업시간 조정과 의무휴업일 조정에 따라 점포 생산성이 강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강희석 이마트 대표는 지난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효율적 비용 관리를 통해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며 인력 생산성 개선 요인으로 점포 운영 시간 조정, 무인화·자동화 확대 등을 들었다. 이커머스 확장 속...
월마트 등 美 소매업계, 경기불황 대비 매뉴얼 가동 2023-03-17 14:35:14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베스트바이(NYSE: BBY) 등의 할인점은 이미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판매하기에 정가 판매를 고수하는 대신 자사만 취급하는 독점 제품 구비해 차별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 부분을 크로거(NYSE: KR)의 로드니 맥멀런 최고경영자(CEO)는 "이어지는 고물가에 고객들은 더 많은 쿠폰을 찾아 다운로드하...
이롬, 9년 연속 국산콩 두유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023-03-09 10:20:19
지난 2022년 점유율 47.6%를 차지하면서 국산콩 두유 업계 1위 자리를 9년째 굳건히 지키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번 소비자 패널 조사는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소형가게, 인터넷, 방문판매, TV 홈쇼핑 등의 채널을 포함하며 2013년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9년간 칸타코리아가 보고한 데이터를 5,000 샘플로...
'美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韓 1호점은 강남에 2023-03-06 17:40:03
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외식업계와 햄버거 애호가들 사이에선 이 결정이 늦어지는 것에 관해 코스트코와 이케아 한국 매장에서 벌어진 부정적 선례 때문이 아니냐는 얘기가 나온다. 가구매장 이케아와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는 한국에서 해외와 마찬가지로 각각 연필, 양파 무료 서비스를 제공했다가 ‘연필거지’...
이마트, 영업시간 단축… "소비 패턴 변화에 따른 조정" 2023-03-02 17:35:04
집중하고 있다.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유료 멤버십을 도입한 것은 그 일환이다. 미국의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와 달리 ‘열린 매장’ 전략을 고수하던 트레이더스는 지난해 10월 유료 멤버십을 도입했다. 유료 멤버십은 소비자에게 연회비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료 회원의 충성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