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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 시속 64km 벽에 `쾅`…배터리 파손 없었다 2023-01-15 09:58:08
뒷좌석엔 각각 남성 승객 인체 모형과 여성 승객 인체 모형이 탑승했다. 충돌 결과 아이오닉 5는 승객 공간이 안전하게 유지됐고, 인체 모형에 큰 상해가 없었다. (사진: 아이오닉 5 충돌 안전 평가,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시험 결과에 대해 "운전석 에어백, 측면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 더미가...
국내 연구진, 지능형 전자피부 기술개발…세계 최초 2022-12-29 01:00:00
형태로 만든 것으로, 사람 피부에 부착하면 인체의 움직임을 측정할 수 있어 가상현실 구현에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지금까지 개발된 장비는 크기가 크고 유연하지 않아 불편하고, 구조적으로도 매우 복잡해 실제로 활용하기 어려웠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연구팀은 나노미터(㎚) 단위의 전도성 그물 망사를 사용...
심장·뇌를 3D로 똑같이 만들어…가상 수술하고 의료 연구한다 2022-12-26 18:03:45
분야 시뮬레이션이다. 다쏘시스템은 1997년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인간의 장기와 세포를 똑같이 만드는 프로젝트를 비밀리에 추진했다. 인체의 장기를 절개하거나 약물을 투입했을 때 어떤 반응이 나오는지 파악하기 위해서였다. 장기 중 가장 수술이 어려운 부위인 심장부터 이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 2015년 세계 최초로...
중소 가구 업체들도 플랫폼 전환…'가구 R&D센터' 나온다 2022-12-23 11:31:01
통신 기술 등을 탑재해 쓰임새를 넓히고,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적용하도록 하는 식이다. 가구 개발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전환 할 수 있게 돕는 것도 목표다. 가구기업이 시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에 3차원(3D) 프린팅,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ICT 기술을 쓸 수 있게 하는 식이다. 이를 위해 플랫폼 내에...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재난상황 체험하고 대처법도 배웠어요! 2022-12-18 03:29:58
계단을 벽을 짚으며 내려갔다. 이날 훈련에는 인체에 해가 없는 연기가 사용됐다. 지진 체험은 기자들이 가장 주목한 활동이었다. 부엌처럼 꾸며진 방 안 식탁에 둘러앉자 바닥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각자 미리 배운 대로 한 명은 전등 스위치를 끄고, 또 다른 한 명은 가스레인지 밸브를 잠갔다. 모두 머리를 보호하기 ...
바이오 선진국 추격 발판은 '디지털'…"미국과 격차 2.5년으로" 2022-12-07 17:54:17
합성생물학과 바이오파운드리, 마이크로바이옴(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유전정보) 관련 기술, 디지털치료제 등이 꼽혔다. 또 아직 미완성이지만 컴퓨터를 통해 가상 인간을 구현해 생명체 기능분석과 모델링 등을 수행할 수 있는 '휴먼 디지털 트윈'도 이 분야에 포함됐다. 현재 세계 바이오 업계에서는 이...
'서울대병원 스핀오프 1호' 메디컬아이피, 코스닥 상장 도전 2022-12-05 10:00:09
인체 정보를 3D 이미지 등으로 보여주는 기술을 갖고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서울대병원에서 스핀오프 한 다수의 벤처기업 중 가장 먼저 분할에 성공했다. 최대 주주는 창업자이자 대표이사인 박상준 서울대 영상의학과 교수로 지분 약 37%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메딥(MEDIP)과 아낫델(ANATDEL) 등이다. 메딥은...
송정해수욕장·영화의전당 '디지털 세계'로 변신 2022-11-22 16:31:27
기술까지 결합하는 형태다. 가상현실(VR) 중심의 지원 사업은 메타버스 관련 기업 지원 사업까지 영역을 넓혀 해외 진출 등 구체적인 성과를 보이는 단계로 넘어갔다. ○인공지능(AI), 서핑에 녹였다부산의 서핑 성지로 떠오른 송정해수욕장에는 서핑 교육 콘텐츠와 서핑 체험 게임 사업이 추진된다. 두 콘텐츠 모두 AI...
"3년 내엔 사람 대역도 필요 없는 버추얼휴먼 나온다" 2022-10-30 15:16:08
모델이 곧바로 버추얼휴먼(가상인간) 셀렙 ‘수아’가 된다. 모델이 춤을 추기 시작하자 스크린 속 수아가 똑같이 움직인다. 현실과 스크린 양쪽간 동작 시차는 눈으론 확인할 수 없을 정도다. 빠르게 몸을 돌려 나오는 ‘측면샷’에서도 그래픽이 전혀 깨지지 않았다. 현실과 가상인간이 서로 꼭 닮은 것만은 아니다....
[위클리 스마트] 일상에 가까워진 VR 기기…성큼 다가온 메타버스 2022-10-29 10:00:03
295g에 불과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편하게 제품을 착용할 수 있었다. 가상 공간으로 들어가면 마치 360도 영화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피트니스 트랙킹 기능도 눈에 띄었다. 기기를 이용해 운동하거나 게임을 할 때 신체 활동이 기록된다. 컨트롤러는 열 감지·공간 인식 기능을 갖췄으며, 하이퍼센스 광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