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인들, 한국 오면 쿠쿠홀딩스 밥솥 하나씩 사들고 간다는데…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20 07:00:04
건강 생활가전 기업이다. 1998년 독자 브랜드 ‘쿠쿠’를 선보인 지 1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2002년 사명을 성광전자에서 쿠쿠전자 주식회사로 바꿨다. 2017년 12월 신규 사업 투자와 렌털사업 육성을 위해 인적분할 방법으로 쿠쿠홈시스㈜를 신설했다. 물적분할 방법으로는 쿠쿠전자㈜를 만들어 지금의...
게임기·그림·로봇까지 빌려주는 통신사 2023-08-06 17:38:52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도 렌털 사업 확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KT스카이라이프와 LG헬로비전 등 주요 알뜰폰 업체도 자체적인 렌털 시장을 구축한 만큼 경쟁이 예상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김치냉장고, 건조기, 안마의자 등 300여 개 가전제품을 공급 중이다. LG헬로비전도 러닝머신,...
e커머스, 가전렌털·상조·인터넷 가입까지 생활밀착 서비스 확대 2023-07-17 17:57:32
2021년 말 일찍이 렌털 중개 사업에 뛰어들었다. 음식물 처리기, 주방 가전, 생활 가전, 홈트레이닝 제품 등 500여 종의 렌털 상품을 취급한다. 같은 해 쿠팡도 정관 변경을 통해 사업 목적에 ‘가정용품 임대업과 이와 관련된 부대사업’을 추가해 렌털 시장 진출 가능성을 열어뒀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앳홈, 렌탈 시장 진출한다…미니 건조기·세척기 등 선봬 2023-06-12 14:21:46
채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렌털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김현수 앳홈 세일즈전략본부장은 "현재 가전 렌탈 시장은 대형·고가 가전 위주로 구성돼 있다"며 "이번 렌탈 서비스를 통해 실사용 고객뿐만 아니라 가전을 필수 옵션으로 제공하는 소형 원룸 임대사업자, 오피스텔 건설사 등...
슈퍼엘니뇨에 '장마괴담'까지, 폭염·폭우…여름마케팅 '후끈' 2023-06-07 16:35:46
14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적 여름 가전인 제습기와 에어컨 등을 최대 30% 싼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 에어컨 전용관에서는 공간별, 주택형별 추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 모든 고객에 3종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축제인 ‘세일랜드’를 오는 30일까지 연다. 응모권을...
코웨이, 중국 공략 '시동'…中 '아쿠아텍 차이나' 참가 2023-06-07 11:55:52
렌털 기업 코웨이가 5일부터 7일까지 열린 중국 상해 '아쿠아텍 차이나 2023'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아쿠아텍 차이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처리 산업 전시회다. 올해는 가정용 정수기 및 정수 처리 과정 분야와 관련한 2500여 업체가 참여했다. 코웨이는 전시회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카테고리의...
코웨이 정수기, 2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가전 분야 유일 2023-05-10 10:32:50
1위 렌털 기업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연진아, 나 지금 신나"…송혜교 '이 기업' 광고 모델됐다 2023-05-04 10:19:47
구상이다. SK매직은 광고모델 송혜교를 앞세워 렌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개념 구독 서비스 '생활구독'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SK매직은 가전 렌털 기업을 넘어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로 제안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로의...
LG전자, 가전 분기 영업이익 첫 1조…전장도 역대 최대 실적 2023-04-27 18:20:27
것이란 기대다. 에어컨 하드웨어뿐 아니라 렌털과 정기적인 가전 관리까지 합친 서비스 사업도 커지고 있다. LG전자의 렌털·케어십 서비스 매출은 최근 5년간 연평균 30% 이상 늘었다. 전장 사업 전망도 밝다. 2분기 완성차 시장엔 변동성 우려가 있지만, LG전자가 집중하는 전기차는 고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기...
TV·냉장고만큼 커지는 로봇·솔루션…'LG 간판사업' 확 바뀐다 2023-04-24 18:32:12
고도화하는 것이 기업가치를 높이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렌털·케어 매출 연평균 36% 늘어성과도 나오고 있다. 지난해 LG전자의 ‘TV 플랫폼’ 매출은 2018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서비스 사업인 가전 렌털·관리 매출도 늘고 있다. 지난해 LG전자의 렌털 매출은 7435억원이다. 2018년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