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덕질·이민·데이터... 자금 끌어모으는 플랫폼 스타트업[이번주 VC 투자] 2022-09-23 19:45:12
커피전문점이나 백화점, 야구장 등으로 서비스 구역을 확장하는 중이다. '논샘팬티' 단색, 20억원 시리즈A 성공 여성 웰니스 브랜드 단색이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와이즈플래닛컴퍼니에서 리드하고 NBH캐피탈이 함께 투자했다. 펨테크 스타트업인 단색은 2017년 흡수패드 일체형 고기능성 위생팬티...
폰 배터리 없을 때 도와준 이 스타트업, 80억원 끌어모았다[VC브리핑] 2022-09-21 15:49:19
전문점이나 백화점, 야구장 등으로 서비스 구역을 확장하는 중입니다. ◆'논샘팬티' 단색, 20억원 시리즈A 성공 여성 웰니스 브랜드 단색이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와이즈플래닛컴퍼니에서 리드하고 NBH캐피탈이 함께 투자했습니다. 펨테크 스타트업인 단색은 2017년 흡수패드 일체형 고기능성...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2-09-21 10:00:33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100일 숙성 김치찌개전문점, 삼산회관 삼산회관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김치찌개전문점)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
지역화폐 쓴다면 카드형으로 … 최대 10% 할인에 운영사 추가 혜택 2022-08-09 15:34:48
편의점·베이커리·커피전문점·대중교통에서 이 카드를 쓸 때마다 이용액의 5%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장착하고 있다. 매달 50만원까지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캐시백) 온통대전의 기본 혜택에 더해 하나카드가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인 셈이다....
유통명가의 부활…롯데쇼핑,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 2022-08-05 17:41:53
카테고리 판매가 모두 부진했다. 전자제품전문점 롯데하이마트도 대형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줄어들며 영업이익이 99.2% 급감했다. 거리두기 해제 등 리오프닝 본격화에 따른 야외활동 이 늘어나면서 대형가전을 중심으로 가전제품 매출이 줄었는데 AV(영상)가전이 4.7%, 백색가전은 9.0%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882% 급증…백화점 '리오프닝 효과' 2022-08-05 17:04:04
등 판관비가 16.6% 늘었다"고 설명했다. 가전제품 양판점인 하이마트의 부진도 이어졌다. 하이마트의 매출은 10.2% 줄어든 8870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99.2% 급감했다. 유통업계에서는 롯데쇼핑의 2분기 실적 개선에 대해 전문점과 슈퍼 등 점포 구조조정과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점포 리뉴얼, 희망퇴직 등...
6년만에 흑자 롯데쇼핑…유통명가 부활 신호탄 2022-08-02 20:16:08
보면 백화점, 할인점, 슈퍼, 전자제품 전문점 등 오프라인 점포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장사가 잘 될 때는 이런 오프라인 점포들이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를 받지만, 반대로 장사가 부진할 때는 평가가치가 떨어지겠죠. 이 때 자산가치가 장부금액보다 떨어지면 그 만큼 손상차손이 인식되고,...
"오늘하루 無지출"…"노트북도 떨이제품 구매" 2022-08-02 17:57:58
전문점을 이용할 때는 온라인 중고 플랫폼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가에 구매해 지출을 아끼려는 흐름도 나타났다. 중고나라 플랫폼에 등록된 모바일 상품권 규모는 4월 73억원에서 6월 98억원 수준으로 증가했다. 고가 전자기기를 중심으로 재고 시장도 빠르게 커지고 있다.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리퍼 상품과...
냉면 한 그릇에 만원 넘자…'기막힌 풍경' 벌어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8-02 08:36:37
전문점을 이용할 때는 온라인 중고 플랫폼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가에 구매해 조금이라도 지출을 아끼려는 현상도 나타났다. 올해 4월 중고나라 플랫폼에 등록된 모바일 상품권의 총규모는 약 73억원에서 6월에는 98억원 수준으로 증가했다. 고가 전자기기도 싸게 고가 전자기기를 중심으로 재고 시장도 빠르게 확대되고...
소비자 마음 잡은 564개 브랜드…강점·약점·미래가치 종합적 평가 2022-07-21 10:01:02
신한 MyCar(자동차할부), 초록마을(식품전문점), LG 스타일러(의류관리기), 여명808(숙취해소음료)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신한카드(체크카드), SK 세븐모바일(알뜰폰), 아에르(황사/방역마스크), SK매직 정수기(정수기)가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올해 처음 1위로 선정된 브랜드로는 안다르(애슬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