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 확산…호텔 빙수에도 약과 나왔다 2023-05-16 16:01:05
‘쑥 크림 빙수’에도 쑥과 함께 오메기떡과 약과가 들어간다. 식품·외식업계도 잇달아 할매니얼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도넛 전문 브랜드 던킨은 이달 초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를 출시했다. 던킨 인기 상품인 츄이스티 도넛 모양으로 약과를 만들어 달고나 맛을 추가한 제품이다. 던킨은...
서울 광진구서 '명품한강 장미축제' [메트로] 2023-05-14 10:56:47
인기 간식인 소떡소떡, 꽈배기 도넛과 부침개, 홍어, 도토리묵까지 어르신들의 입맛 또한 사로잡는다. ]오전 11시부터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시작된다. 꿈, 장미, 가족, 우리동네를 주제로 새하얀 도화지에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 5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까지 현장 신청을 받는다....
'할매니얼' 간식 열풍에…'약과 전쟁' 돌입한 유통업계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8 14:32:50
떡, 누룽지 등이 트렌디한 간식으로 거듭나며 유통가의 수요 선점 경쟁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MZ세대 입맛 사로잡은 '할매 간식'18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의 지난 1~16일 약과 매출은 전년대비 9.6배 급증했다. 약과의 인기는 디저트 제품의 전체 매출도 끌어올렸다. 같은 기간...
MZ세대 핫플 '힙당동' 떡볶이 캐릭터 "귀염 터지네" 2023-04-14 10:18:28
서울 중구청(구청장 김길성)은 신당동 떡볶이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브랜드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중구청은 신당동 떡볶이 골목 상권화를 위해 브랜드 디자인을 새롭게 개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브랜드 디자인은 홍보물, 식기류, 포장 용기 등에 적용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이 직접 나서 상표...
유명도넛 브랜드가 찹쌀떡을…홈플러스 '냉동 크림떡' 판매 2023-04-12 10:21:52
해동하면 아이스크림처럼, 20분 정도 해동하면 부드러운 떡처럼 먹을 수 있다. 13일부터 26일까지의 행사 기간에는 정가에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근 냉동떡을 찾는 고객의 증가 추세를 반영했다. 홈플러스의 경우 올해 들어(1월1일~4월9일) 냉동떡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7%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간편...
오뚜기, 열떡볶이면 리뉴얼 출시…오리지널·로제 2종 2023-03-20 08:59:37
신선미 기자 = 오뚜기[007310]가 대표 라면인 열라면에 떡을 넣은 '열떡볶이면'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열떡볶이면은 오리지널 맛과 로제 맛 2종이다. 오뚜기는 오리지널 제품은 매운 정도가 열라면 수준이고 로제는 진라면 매운맛과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떡의 양은 리뉴얼 전 40g에서 70g으로 늘었다....
프리미엄 브랜드 다시 도전장…'비장의 무기' 꺼내든 하림 2023-03-16 20:00:01
간식을 프리미엄으로 내세워 간편식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순대튀김, 야끼만두,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떡튀김, 고구마튀김과 출시 예정인 핫도그, 함박까스까지 총 8가지 튀김 제품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한 게 특징으로 국내산 재료와 생야채를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육즙을 살리기...
디저트 인기 창업메뉴는 '베이글·떡'…붕어빵 먹는데 1만원 썼다 2023-02-21 17:58:37
수와 매출 모두 눈에 띄게 빠른 증가세를 보였고, 전통 간식인 떡·한과도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붕어빵을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건당 평균 지출액은 1만원에 육박했다. 국민카드는 2019~2022년 국내 디저트 전문점의 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21일 공개했다. 지난해 디저트 전문점 매출은 2019년 ...
뉴트로 열풍에…떡·한과 카드 매출 '쑥' 2023-02-21 16:52:01
△떡·한과(66%, 이하 순증)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너츠(29%) △케이크(7%) 순이었다. 디저트 전문점 내 떡·한과 매출액 비중도 2019년 22.7%에서 2022년 25.7%로 3%포인트 증가해 최근 다양한 디저트 업종이 생겨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간식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반면, 매출 비중이...
지난해 가장 사랑받은 디저트는? 놀랍게도 `이것` 2023-02-21 09:54:32
내 떡·한과가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도 2019년 22.7%에서 2022년 25.7%로 3%p 증가해 최근 다양한 디저트 업종이 생겨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간식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퓨전 떡집의 증가와 뉴트로 열풍도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2022년말 기준 떡·한과 가맹점 수는 1만3,000개 이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