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자가 제철"...오리온, 햇감자 포카칩·스윙칩 생산 개시 2024-06-17 10:16:55
생감자칩은 감자를 그대로 썰어 만든다. 따라서 원료의 품질이 제품의 맛을 결정한다. 햇감자는 수확 즉시 생산기지인 청주공장과 감자저장소로 이동, 생산에 투입되는 만큼 제철 감자의 신선한 맛을 담은 생감자칩을 즐길 수 있다. 올해는 320여 개의 전국 감자 재배 우수 농가와 계약을 맺고, 약 1만 5천여 톤의 국내산...
농심,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 출시 2024-05-24 10:29:32
"대표 맥주 안주인 감자칩에 먹태고추장마요 풍미를 맛깔나게 더해 집이나 야외에서 안주로 즐기기 손색없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농심이 지난해 6월 말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먹태깡'은 지난달까지 누적 2천300만봉이 팔렸다. 농심이 올해 1월 선보인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도 포테토칩 시리즈...
"피자빵 사고 비트코인 받자"…CU, 비트코인 증정 이벤트 2024-05-20 08:51:25
먼저 행사 기간 즉석조리 피자, 피자빵, 피자치즈, 피자맛 감자칩 등 모두 17종의 피자 관련 상품과 탄산음료 전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만 5천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한다.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뒤, CU 자체 앱인 '포켓 CU'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오는 31일까지 가상자산거래소 빗...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한·일 동시 선보여 2024-05-13 09:55:11
짠맛) 감자칩 시장을 주도한 허니버터칩 인기가 일본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해테제과는 시장조사를 통해 한일 양국 젊은 층이 공통으로 좋아하는 애플파이맛을 선정했다. 상큼달콤한 사과향과 시나몬의 향긋함을 입혀 애플파이를 바삭하게 즐기는 느낌을 냈다고 해태제과는 설명했다. 이...
사회주의서 손가락질받던 '더러운 자본가', 경제난 쿠바 생명줄 2024-04-30 12:13:51
번다. 쿠바로 수입된 이탈리아 감자칩이 한봉지에 3달러, 좋은 이탈리아 와인 한 병은 20달러, 화장지 같은 일용품도 10롤짜리 한 팩에 6달러인데 이는 정부에서 받는 월급과 큰 차이가 없다. 이런 물품을 소비할 수 있는 고객층은 해외에서 돈을 송금받거나 개인사업체에서 일하는 경우, 아니면 외교관 정도다. 아바나...
성체로 감자칩 먹는 수녀들…충격 광고에 '발칵' 2024-04-10 21:30:23
예수의 몸을 상징하는 빵이다. 이런 성체를 감자칩으로 대체한 이 광고는 가톨릭 TV 시청자 협회인 아이아르트는 물론 일부 시청자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았다. 조반니 바조 아이아르트 협회장은 "이 광고는 수백만 명의 가톨릭 신자를 불쾌하게 했다"며 "아미카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신성모독 했다"고 비난했다. 가톨릭...
수녀가 성체로 빵 대신 감자칩을…중단된 이탈리아 TV 광고 2024-04-10 21:13:07
IAP는 9일(현지시간) 아미카 감자칩 TV 광고에 대해 방송 중단을 명령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과자 브랜드인 아미카의 30초짜리 광고는 수도원에서 수녀들이 성찬을 받을 준비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원장 수녀는 성찬식에 신자들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성찬기에 제병(얇은 빵) 대신에 감자칩을 채워 넣는다....
‘오징어 게임’의 달고나 게임 과자 나왔다 2024-04-01 10:13:28
가지 모양이 새겨진 감자칩을 다양하게 넣었다. 국내산 감자로 만든 구운 감자칩에 멕시코 하바네로 고추 맛을 입혀 매콤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감자 과자를 먹으면서 뽑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각 모양들이 점선으로 표시돼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400만원짜리 테이프 팔찌 실화에요?"…대체 이런 걸 왜 팔까 2024-03-16 14:25:05
‘감자칩 클러치백’은 미국의 유명 감자칩 브랜드 ‘레이즈(Lays)’의 봉투 디자인을 그대로 프린트했다. 심지어 과자처럼 취향에 따라 골라 살 수 있도록 오리지널 향과 매운 ‘발렌시아가’ 향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도대체 써먹을 일 없어 보이는 이같은 제품들을 대체 왜 내놓는 것일까. 발렌시아가의 뎀나...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지난해 매출은 약 1조3800억원으로 전년보다 9% 성장했다. 대표 제품인 감자칩 등 과자 매출(증가율 19.8%)이 20% 가까이 뛰었고, 라면 역시 19.2% 늘었다. 유가공품(14.1%)와 생활용품(11%) 매출증가율도 두 자릿수로 집계됐다. 또다른 대형마트 홈플러스가 2019년 11월 첫선을 보인 PB '홈플러스 시그니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