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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TBR 테스트 드라이빙 데이' 진행 2024-05-10 09:50:48
대비 강성을 높였다. 기존 스마트플렉스 ah51의 특징인 타이어 마모 진행 상황에 맞춰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 히든 그루브 및 셀프 리제너레이션 사이프 기술도 탑재돼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유지한다. 또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트럭·버스용 타이어 기술인 '스마텍'을 적용해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 방지,...
[르포] 테크노플렉스·돔·링…한국타이어 전략·기술·실증을 이끈다 2024-04-19 00:00:01
아이온 에보는 한국타이어 기존 제품보다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높였지만, 실내 소음은 최대 18% 줄였다. 고기현 테크노링 운영팀장은 "테크노링은 시내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한 반복 재현을 통해 안전과 성능을 위한 주행 데이터를 쌓을 수 있는 곳"이라며 "과거 다른 주행시험장에서 나눠 평가...
[시승기] 부드러운 승차감, 더 긴 주행거리…'더 뉴 아이오닉5' 2024-04-14 06:02:02
주요 부위의 강성을 강화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넉넉해진 주행거리도 차량 운용의 자율성을 높였다. 서울 시내에서만 주행했던 지난 3박 4일 동안은 사실상 충전이 필요 없었다. 이번 더 뉴 아이오닉5의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485㎞로 이전 모델 대비 27㎞가량 늘어났다.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배터리 용량을 키운...
360도 전방위 압력 감지하는 로봇 손가락, 국내 연구진이 개발 2024-04-08 16:03:21
물체의 강성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등을 결합한 그리퍼를 개발했다. 이번 그리퍼는 김혜진 ETRI 지능형부품센서연구실 책임연구원 연구팀이 개발했다. 이 연구팀은 작년 10월엔 토마토의 숙성도를 파악할 수 있는 그리퍼를 선보였다. 다양한 크기와 촉감의 토마토 11종을 99%에 가까운 정확도로...
피렐리, 현대 '아이오닉 5N'에 맞춤형 피제로 일렉트 타이어 장착 2024-04-01 11:16:13
제어가 용이한 주행 경험을 위해 타이어의 강성을 정밀하게 조정했다. 피렐리는 여름용 타이어와 함께 ’아이오닉 5N’ 운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윈터 소토제로3’ 타이어의 스페셜 버전도 개발했다. 윈터 소토제로3는 추운 날씨에도 최적의 트랙션과 제어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높은 성능을 원하...
피렐리, 아이오닉 5 N 맞춤형 타이어 개발 2024-04-01 11:11:56
강성을 정밀하게 조정했다. 개발팀은 "아이오닉 5n 전용 피제로 타이어를 개발하는데 있어 혁신적인 가상 시뮬레이션 도구를 활용했고 구조를 최적화하는데 집중했다"며 "해당 차의 맞춤형 타이어임을 입증시키기 위해 타이어 측면에 특별한 'hn' 마킹을 각인시켰으며 피렐리의 '퍼펙트 핏(perfect fit)'...
던롭, '더 멀리 똑바로 간다'…반발력·정타율 향상 2024-03-19 16:11:48
넓힌 기술이다. 토우 사이드 엣지에 곡선을 줘 강성을 강화하고, 힐사이드는 페이스 높이를 유지시켜 토우나 힐에 맞더라도 충분한 반발력을 만들어냈다. 그 결과 기존 모델 데비 미스샷에 대한 보완 효과가 125~143% 확대됐다는 게 제조사 설명이다. 공기역학 기술로 정타율을 높이는 기술인 액티브 윙은 성능이 8~12%...
미래 모빌리티 시대, 車부품 '모듈·슬림화'로 정면 돌파 [산업리포트] 2024-03-13 11:20:50
강성을 55% 가량 높였다는 게 현대위아의 설명이다. 부품 크기도 작아져 차체가 평평한 전기차에도 장착할 수 있게 됐다. IDA는 현대자동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N 등에 적용됐다.◆“기능 통합하며 모듈·슬림화”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가 부품 ‘모듈화’와...
당신만 모른다…LG엔솔 비밀병기 '쉿' [돈보기] 2024-03-09 07:43:10
팩 강성을 높이고 검증된 열전이 방지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한국경제TV 1호 전문가 김문석 파트너가 소개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자세한 분석 내용이 궁금하다면 유튜브 와우넷에서 시청하면 된다. 돈이 보이는 기업을 분석하고 소개하는 '돈보기'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업로드된다.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5' 출시…주행거리·인포테인먼트 개선 2024-03-04 10:06:25
등의 강성을 강화해 저주파 부밍 소음을 감소시켰고,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혔다. 주행 진동과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정숙성과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디자인 면에선 전·후면 범퍼에 새롭게 디자인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고, 전면부의 장식용 히든 라이팅에 두 줄의 세로선 그래픽을 연달아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