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슬라, 미국서 모델X 9천여대 리콜 [美증시 특징주] 2024-08-22 08:05:56
EPS는 53센트를 기록했습니다. 동일매장 매출은 3.6% 감소하며, 컨센서스를 하회했습니다. 메이시스는 9개 분기 연속으로 동일매장 매출이 감소했으며, 연간 매출 가이던스도 하향 조정했습니다. 한편, 메이시스는 고급 의류 및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가 약화됐다며 중저소득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일부 카테고리에서...
피자 굽고 커피 타는 편의점 로봇…인사동에 GS25 미래형 매장 2024-08-21 06:12:00
구성했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리테일 테크존에서 피자와 카페라테,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로봇과 마주하게 된다. 솜사탕 머신과 포토카드 인화 머신 등도 있다. GS리테일은 해당 점포를 다양한 리테일 테크의 상용화 실증을 지원하는 '테스트베드'(시험대)로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그라운드블루49점은 외국인...
지역 자영업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08-16 08:51:37
창업과 두 번의 매각 경험을 가지고, 고향인 부산에서 콜즈다이나믹스를 창업했다. 서울에 어반크리에이터스유닛이라는 로컬스타트업을 위한 주거업무복합시설을 건립해 다양한 로컬 스타트업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로컬식당이라는 매장을 만들어 자영업 시장의 DX 스타트업과 식품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거점...
"역대급, 이젠 무서울 지경"…'불닭' 대박 나더니 결국 2024-08-14 17:38:24
매장에 불닭볶음면 입점이 가능해 보인다”며 “특히 미국에서 2분기 들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불닭 챌린지가 확산했는데, 까르보 불닭볶음면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갈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귀띔했다. 삼양식품은 또 최근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판매법인을...
모아데이타, 반려동물 명품 브랜드 코코스퀘어와 제휴 2024-08-12 14:54:10
모아데이타는 코코스퀘어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반려동물 건강보조제, 식품, 용품 등 PB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특히 모아데이타의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기술을 적용해 코코스퀘어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코코스퀘어는 2020년 설립된 반려동물 시장의 명품 브랜드다....
"로봇이 물건찾고 포장 척척"…이케아 '자동화 풀필먼트' 도입 2024-08-12 08:00:04
이케아 코리아는 이를 통해 2030년 매장에서 택배 주문 처리 물량을 올해보다 1.5배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엣 완 매니저는 "풀필먼트 도입 첫해에는 비용 절감 효과가 그렇게 크지 않을 수 있다"며 "한국에서 10년에 걸쳐 4천만 유로(600억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소 K뷰티 ‘역직구’ 돕는다”…올리브영, 안성에 물류센터 구축 2024-08-08 11:31:06
흩어져 있던 기능을 한데 통합하는 허브(Hub) 물류 거점으로 사업 간 시너지와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연면적은 3만 3천㎡(약 1만 평) 규모로 축구장 5개 면적에 육박한다. 지난 2019년 용인에 구축한 수도권 통합 물류센터에 이어 두 번째 규모다. 단일 층 구조로 효율적인 재고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며 수도권...
아모레퍼시픽 영업익 4.2% ↑…국내·중화권 주춤, 미국·유럽 등 선전 2024-08-06 16:43:38
및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 영향으로 매출이 44% 감소하고 영업이익도 적자를 기록했다. 반면 미주 지역에서는 65%, EMEA 지역에서 182% 매출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며 전체 사업 중 미주 및 EMEA 지역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이 17.6%까지 상승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성장 잠재력이 큰 미국·일본·영국·인도 등을...
CU, 라면 특화매장 전국으로 확대…"K-푸드 선두주자로" 2024-08-06 08:56:49
김포여객터미널점) 3곳이 라면 라이브러리로 문을 열었다. 세 매장의 하루 평균 방문 고객은 평일 350여명, 주말 450여명에 달한다. 특히 제주신화월드점은 지난 1∼4일 나흘간 2천500명이 찾았고, 라면 1천800개가 팔려나갔다. 전체 매출에서 라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24.5%로 일반 매장(5% 내외)보다 많았다. CU는 전국...
프랑스에 뜬 ‘신라면’…까르푸에 팝업 연 농심 “유럽 진출 확대” 2024-07-31 13:41:18
프랑스 파리 현지 까르푸 매장에서 신라면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지난 29일 문을 연 농심 팝업스토어는 에펠탑, 스포츠 경기장 등 주요 거점에 위치한 5개 까르푸 매장에서 2주간(~8월 12일) 운영된다. 농심은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행사,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할인판매, 할인 쿠폰 증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