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근당건강, 모발 건강 식물성 원료 활용 ‘헤어솔루션 케라넷’ 선보여 2024-10-10 10:29:27
담았고, 하루 한번 1캡슐 섭취로 복용이 간편하다. 여성 탈모치료에 사용되는 호르몬제 성분이 아니라 기장과 밀에서 추출한 100% 자연유래 식물추출물로 만들었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태가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이상 징후...
대상, 국내 첫 두유로 만든 대체식품 '콩담백면' 인기 2024-10-09 16:09:22
간편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정원은 지난해 5월, 한층 개선된 맛과 확 달라진 패키지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출시했다. 리뉴얼한 콩담백면은 소스와 함께 구성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과 각자의...
"소줏값도 아껴야"…불황형 상품 인기 '주춤' 2024-10-06 07:46:06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라면보다 도시락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수요가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편의점에서는 유리병 소주보다 단위 가격이 저렴한 페트병 소주가 인기를 끈다. 이마트24에서 담배 매출 증가율은 지난 2022년 10.0%에서 지난해 6.0%, 올해 1∼8월 4.0% 등으로 낮아지는 추세다. CU...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2024-10-06 07:15:02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건강 챙기는 소비 트렌드와 삼포족 늘어나 불황 상품 매출 증가세 둔화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올해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내수 경기가 부진한 가운데 편의점에서 소주와 라면 등의 불황기 대표 상품들의 매출 증가세가 예전만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6일 편의점업계에...
[신상잇슈] 오뚜기 '통실통실 멘보샤'·더본코리아 '빽하이볼 유자' 2024-10-05 07:00:03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을 해동하지 않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15∼20분 조리하면 먹을 수 있다. ▲ 풀무원녹즙은 '서리태 콩즙 두유'(180㎖)를 선보였다.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어 콩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담아냈고, 설탕은 첨가하지 않았다....
대상, 국제방위산업전시회 참가…군 급식 시장 입지 강화 2024-10-02 09:47:27
맞춤형 간편 조리 세트와 매뉴얼화한 조리법을 제공한다. 대상은 이번 전시에서 일반 식자재뿐만 아니라 군 장병의 영양 섭취를 돕는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도 소개한다. 남상대 대상 급식1영업부장은 "50만 장병이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청정원', '종가' 제품을 비롯한 양질의 급식...
롯데웰푸드, 간편식 '식사이론' 출시…헬스&웰니스 트렌드 반영 2024-10-02 09:22:03
반영한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새 브랜드를 통해 건강한 소재를 쓰거나 영양성분을 강화한 일상 메뉴를 제품으로 선보인다. 또 맛을 유지하면서 열량을 줄인 제품도 출시하기로 했다. 첫 제품으로는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대파고기만두',...
편의점 CU, '샐러드 특화' 점포 시범운영…내년 100여점 목표 2024-10-01 08:29:26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샐러드는 편의점 간편식품 가운데 가장 매출 비중이 작은 품목이지만 최근 일상에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에 매출이 늘고 있다. CU의 샐러드 매출을 전년과 비교하면 2022년 20.8%, 지난해 22.5%, 올해 1∼9월 31.7% 각각 증가했다. CU의...
위로보틱스, 용인사이버과학축제서 웨어러블 로봇 '윔(WIM)' 체험 부스 운영 2024-09-27 11:17:52
착용 방식이 간편해 익숙해지면 30초 내에 착용 및 해제가 가능하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일상용 로봇’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윔 전용 앱을 통해 AI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착용자의 근력, 균형, 자세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맞춤형 걷기 운동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윔’은 높은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빵·면·맥주·아이스크림·어묵…쌀로 만든 가공식품이 뜬다 2024-09-26 16:15:12
소비는 갈수록 줄고 있지만, 간편식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쌀 가공식품 시장은 급성장하는 추세다. 정부가 가공용으로 개발해 보급 중인 가루쌀(분질미)이 쌀 가공산업 성장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식품·외식업계도 앞다퉈 가루쌀로 만든 제품을 내놓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작년 56.4㎏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