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CK 스프링 결승전, 잠실체육관서 내달 8∼9일 개최(종합) 2023-03-16 15:32:48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당일 서울게임콘텐츠센터가 지원하는 10개 게임사는 현장에 게임 체험 부스를 연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차세대 핵심 문화사업인 게임산업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e스포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중소 게임 기업을 육성하는 데 투자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LCK...
“대한민국을 관광대국으로 만드는 게 목표” 야놀자, ‘야놀자리서치’ 출범 2023-03-16 14:46:30
진행한다. 여행산업과 관련한 각국 정부 및 국제기구 정책도 주요 연구 과제다. 연구 데이터와 정보는 여행ㆍ관광기업, 국내ㆍ외 연구원, 국제기구, 중앙 및 지방정부, 학계에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장수청 야놀자리서치 원장은 “야놀자리서치는 어떤 특정 회사에 대한 연구를 하기보다 여행산업 전체에 도움이 될...
걸그룹 메이브, 'K팝-메타버스' 가능성 입증했다…외신 호평 2023-03-16 14:44:58
음악 매니지먼트 사업 역량을 제대로 펼쳐냈다. 카카오엔터와 넷마블은 메이브 데뷔 앨범 공개에 이어 메이브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를 공개하는가 하면, 넷마블 게임 등을 통해 메이브 세계관과 연결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K팝 중심으로 IP가 확장되는 새로운 경험을 글로벌...
선박조종법 교육 VR까지…울산의 남다른 콘텐츠 육성 2023-03-07 18:44:26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울산시는 2019년 콘텐츠코리아랩 문을 연 데 이어 지난해 울산콘텐츠기업지원센터, 울산글로벌게임센터, 울산웹툰캠퍼스 등 다양한 콘텐츠 지원 시설을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콘텐츠 분야 기업 27개 유치, 일자리 창출 46명, 매출 13억원, 지식재산권 34건 확보 등의 성과를 거뒀다....
부산 "대형 전시로 마이스 활성화" 2023-02-15 17:29:37
일상 회복 흐름에 맞춰 부산국제모터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등을 성공적으로 열었다. 지역 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또 지역의 탄소중립 활성화 우수단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세 개의 상을 받아 경영 문...
게임·가상인간·NFT까지…하이브 '광폭 행보' 이유는 2023-02-03 17:44:04
지난해에만 △딥러닝 기반 가상인간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이너버즈 △인공지능(AI) 음성 합성 솔루션 업체 슈퍼톤 △게임회사 플린트와 마코빌 △NFT 콘텐츠 기업 레벨스 △블록체인 기술기업 람다256 등에 투자했다. 지난 1일엔 실물 CD 없이 가상앨범을 만드는 스타트업 미니레코드에도 전략적 투자를 하기로...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하이브가 스타트업 투자 늘리는 이유 [긱스] 2023-02-03 11:00:01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제작사', 이용자에게 콘텐츠를 유통하는 '퍼블리셔', 이용자들이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버티컬 플랫폼'을 확보하기 위한 포석이다. 하이브는 연이은 스타트업 투자 이유에 대해 "음악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객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점유하기...
'카지노' 최민식 젊은 목소리 만들어낸 AI…하이브, 수퍼톤 인수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01-31 09:35:26
등 콘텐츠 제작의 모든 단계에 적용할 수 있다”며 “음악 콘텐츠 영역에서 시작해 점차 인지도를 넓혀 이제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오디오북, 게임 등의 콘텐츠 분야에서도 창작자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이브의 성장 전략은 '기술'하이브는 성장전략의 일환인 음악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BTS의 하이브, 450억 원 투자해 AI 오디오 기업 수퍼톤 인수 2023-01-31 09:26:08
콘텐츠 제작의 모든 단계에 적용 가능하다”며 “음악 콘텐츠 영역에서 시작해 점차 인지도를 넓혀 이제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오디오북, 게임 등의 콘텐츠 분야에서도 창작자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이브는 성장전략의 일환인 음악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현실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하이브, AI 오디오 기업 수퍼톤 인수 2023-01-31 09:18:00
콘텐츠 제작의 모든 단계에 적용할 수 있다"며 "음악 콘텐츠 영역에서 시작해 점차 인지도를 넓혀 이제는 영화, 애니메이션, 오디오북, 게임 등의 분야에서도 가치를 안정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하이브는 음악 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위해 이번 인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는 "극사실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