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속 빈 강정' C-커머스…뜨내기 손님만 '북적' 2024-07-14 12:43:29
아직 국내 플랫폼과의 격차가 크다. 1인당 결제추정액은 플랫폼별 전체 결제추정액을 활성 이용자 수로 나눈 값으로, 업계에서는 충성도 높은 고객의 구매 활동 정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통용된다. 이 수치만 놓고 보면 이커머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로 국내 플랫폼에서 지갑을 열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 C-커머스...
온라인 충성고객 지갑 연 곳은…"결제액 G마켓 1위, 테무 꼴찌"(종합) 2024-07-14 12:19:50
플랫폼과의 격차가 크다. 1인당 결제추정액은 플랫폼별 전체 결제추정액을 활성 이용자 수로 나눈 값이다. 업계에서는 충성도 높은 고객의 구매 활동 정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통용된다. 이 수치만 놓고 보면 이커머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로 국내 플랫폼에서 지갑을 열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 C-커머스의 거센...
국내이커머스 1인당결제액 '우세'…"G마켓 1위, 테무 꼴찌" 2024-07-14 07:15:01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2분기(4∼6월) 기준 1인당 결제추정액을 분석한 결과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지마켓)·옥션이 16만7천202원으로 가장 많았다. 티몬이 16만3천754원으로 2위였고 이어 쿠팡(14만1천867원), SSG닷컴(쓱닷컴)·이마트몰·신세계몰(13만1천393원), 11번가(8만2천829원),...
명품·식품의 힘…신세계百 1분기 최대 매출 2024-05-08 18:19:57
알리익스프레스의 월평균 결제 추정액(2700억원)의 40%를 넘는 규모라고 G마켓은 설명했다. 행사에 앞서 유료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 연회비를 4900원으로 인하한 것도 판매 증가에 도움이 됐다. 7일엔 역대 하루 최대 가입자 수를 경신했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첫날 거래액의 60%가 멤버십 회원을 통해 발생하는 등...
"가격에 혹했다 상품에 실망…알리·테무 앱 지웠어요" 2024-05-07 18:28:47
올 1분기 결제 추정액은 약 911억원으로 12조원을 넘은 쿠팡은 물론 G마켓(3조5548억원), 11번가(2조631억원), 티몬(1조8435억원) 등과 비교가 안 될 만큼 낮았다. 1인당 구매 추정액은 4451원에 불과했다. 13만원대의 쿠팡, G마켓의 30분의 1 수준이다. 삼성전자, 코카콜라 등 브랜드 제품도 일부 판매 중인 알리의 1인당...
中 알리·테무, 결제액은 하위권…이용자 늘었지만 초저가만 팔려 2024-04-21 18:23:14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의 결제 추정액은 8196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164% 늘었다. 지난해 7월 국내에 진출한 테무의 1분기 결제 추정액은 911억원으로 직전 분기보다 226% 증가했다. 결제액 증가세는 가파르지만 국내 업체들과의 결제액 규모를 비교해보면 아직 왜소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쿠팡의 결제...
알리·테무 돌풍 심상치 않다더니…"1인당 4000원 썼다" 2024-04-21 16:13:37
증가한 수준이다. 작년 7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테무의 1분기 결제 추정액은 911억원이었다. 월간 결제액은 작년 8월 10억원에서 올해 3월 463억원으로 453% 급증했다. 1분기 결제 추정액을 월평균 이용자 수로 나눈 1인당 결제 추정액은 알리가 3만3622원, 테무가 4451원에 그쳤다. 와이즈앱 데이터로 추산한 1분기 기준...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추정액은 8천19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3천101억원)보다 164% 늘었다. 지난해 전체 결제 추정액(2조2천917억원)의 3분의 1 이상을 한 분기 만에 달성한 셈이다. 지난해 7월 한국 시장에 상륙한 테무의 1분기 결제 추정액은 911억원으로 1천억원을 밑돌았다. 월간으로는 지난해 8월...
"지난달 쿠팡 결제추정액 4조3천665억원…2019년보다 350%↑" 2024-03-26 10:14:36
"지난달 쿠팡 결제추정액 4조3천665억원…2019년보다 350%↑" 와이즈앱·리테일·굿즈 표본조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지난달 쿠팡 결제금액이 4조3천665억원으로 2019년 같은 달보다 350%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2월...
"이건 사야돼" 우르르…한국인, 돈 가장 많이 쓴 곳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03 21:19:44
분석한 결과,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소매 브랜드는 쿠팡, 네이버·네이버페이, 배달의민족, G마켓·옥션, 이마트 순으로 집계됐다. 11월 말 누적 기준 추정액에는 법인카드와 상품권·현금·기프티콘·간편결제 금액 등은 포함되지 않았고, 백화점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 결제 시에는 입점사 브랜드로 산정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