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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입차협회장에 틸 셰어 사장 2022-02-24 18:08:19
틸 셰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 사장(사진)을 제15대 회장에 선임했다. 틸 셰어 회장은 2003년 폭스바겐그룹 이탈리아의 경상용차 부문 및 그룹 영업·네트워크 담당으로 그룹에 처음 합류해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한상윤 BMW코리아 대표가 부회장에 새롭게...
수입차협회 신임 회장에 틸 셰어 아우디폭스바겐 사장 2022-02-24 15:46:50
경력을 쌓아왔다. 2003년 경상용차 부문 및 그룹 영업·네트워크 담당으로 폭스바겐그룹 이탈리아에 합류했으며 2008년에는 폭스바겐그룹 홍콩 대표로 부임했다. 2012년에는 폭스바겐그룹 중국에서 벤틀리와 부가티 부문 총괄을 지냈다. 2016년부터는 대표이사이자 최고경영자로서 폭스바겐그룹 일본을 이끌었으며 지난해...
수출 200만대…날개 펴는 中 자동차 2022-02-23 17:42:47
설명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은 연 2000만 대(승용차 및 경상용차 기준) 규모로 정체돼 있지만, 중국 내 업체들의 설비투자가 계속 늘고 있어 공장 가동률이 70~80% 수준으로 떨어진 상태다. 이 때문에 중국 정부도 자국 자동차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중국 업체들은 러시아나 동유럽, 중남미, 동남아시아,...
중국 자동차 수출 200만대 돌파…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2022-02-23 16:16:32
2000만대(승용차 및 경상용차 기준) 규모로 정체돼 있지만, 중국 내 자동차 생산량은 계속 늘고 있어 공장 가동률이 70~80% 수준으로 떨어진 상태다. 이 때문에 중국 정부도 자국 자동차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중국 업체들은 러시아나 동유럽, 중남미,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중국과 정치적으로 가깝거나...
다마스·라보 단종 어쩌나 했는데…'레이·캐스퍼 미니밴' 등장 2022-02-08 21:00:02
주목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경형 레저용차량(RV) 캐스퍼와 레이의 적재 능력을 강화한 '캐스퍼 밴'과 '레이 밴'을 각각 내놨다. 공간 활용성을 높여 출시한 게 포인트다. 30여년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생계를 책임지던 다마스와 라보의 대안으로 급부상했다. 다마스와 라보는 개발비...
기업~물류창고 잇는 수송 시장에 돈 몰린다 2021-12-26 17:33:15
서비스 ‘카카오T 퀵’을 경상용차로 활용하면서 대형 배송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 기존보다 더 넓은 미들마일 시장 진출이 가능해진 셈이다. 모빌리티업계 관계자는 “대형 모빌리티 업체의 등판과 함께 로지스팟과 같이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에 돈이 몰리면서 미들마일 물류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스텔란티스, 대만 팍스콘과 차량용 반도체 공동개발 2021-12-08 16:58:29
기술 자회사인 웨이모와는 배달 서비스용 자율주행 경상용차, BMW와는 자율주행차 플랫폼을 각각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이브 보네퐁 스텔란티스 최고소프트웨어책임자(CSO)는 "우리는 모든 것을 혼자서 하고 싶지 않다. 파트너들과 함께라면 더 잘 할 수 있다"며 팍스콘 등과 제휴 배경을 설명했다. 또 "정말로 소프트웨어...
스텔란티스, 소프트웨어 역량 집중한다 2021-12-08 13:42:16
제휴를 확장했다. 스텔란티스의 경상용차 시장 리더십과 전동화 투자를 통해 파트너들은 상업적 개발 협력에 힘을 쏟고 있다. 엔지니어 팀은 2022년부터 시제품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여기에 스텔란티스는 5가지 핵심 요소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커넥티드 서비스 사업을 성장시킬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서비스와...
틸 셰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장 2021-09-16 17:47:48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 일본 사장(사진)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그룹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다음달 중순 부임할 예정인 셰어 사장은 2003년 폭스바겐그룹 이탈리아법인에 입사해 2008년까지 경상용차 부문과 영업을 담당했다. 2014년 중국 베이징에서 폭스바겐 수입 분야를 총괄했고, 2016년엔 폭스바겐그룹 일본 사장을...
다마스·라보 후계자 노린다…초소형 전기트럭 '포트로' 눈길 2021-09-09 15:42:06
가지로 나뉜다. 경상용차로 구분되는 다마스, 라보보다 살짝 작다. 전장·전폭이 3405mm·1435mm, 전고는 픽업 1860mm과 탑 1905mm, 축간거리는 모두 2400mm다. 실내가 좁지만 갖출 건 갖췄다. 중앙에 발광다이오드(LED) 클러스터와 후방모니터 시스템을 갖춘 8인치 디스플레이가 들어갔고 컵홀더 등 수납 공간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