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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 자리 차지한 키오스크…"종업원 줄였다" 2024-12-25 12:52:52
이상은 키오스크(무인 안내기) 도입이 경영에 도움이 된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식당과 카페, PC방 등 키오스크를 활용하는 업체 402곳을 대상으로 '2024년 소상공인 키오스크 활용현황 및 정책발굴 실태조사'를 한 결과 93.8%가 '키오스크 도입이 경영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고...
소상공인 93.8% "키오스크 도입 효과 체감…정부 지원은 활용 못해" 2024-12-25 12:00:03
정책발굴 실태조사’ 결과를 이날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키오스크를 도입한 이유(복수 응답)는 인건비 절감이 76.4%로 가장 많았다. 이어 △고객 편의를 위해서(63.2%) △프랜차이즈 본사 지시(27.1%) △종업원 채용이 어려워서(16.8%) △정부 지원정책(4.0%) 순으로 집계됐다. 응답 업체의 93.8%는 ‘키오스크 도입이...
소상공인들 "키오스크로 종업원 1.2명 줄여…월 138만원 절감" 2024-12-25 12:00:02
및 정책발굴 실태조사'를 한 결과 93.8%가 '키오스크 도입이 경영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고 25일 밝혔다. 키오스크가 도움이 된 이유로는 인건비 절감, 업무 부담 감소 등이 꼽혔다. 인건비가 절감된다고 답한 294개 업체는 종업원을 평균 1.2명 줄였고, 한 달 인건비는 약 138만원 절감되는 효과가 있었다고...
수술대 오른 저축은행…안국·라온 강제 구조조정 돌입 2024-12-24 17:27:37
라온저축은행에 대해 각각 적기시정조치(경영개선 권고)를 의결했다. 적기시정조치는 부실 금융사에 금융당국이 내리는 강제 조치다. 권고, 요구, 명령 세 단계로 나뉜다. 이날 내려진 권고 조치는 1단계에 해당한다. 안국저축은행과 라온저축은행은 부실채권 처분, 자본금 증액, 배당 제한 등의 조치를 이행해야 한다....
해수부, 내년부터 양식업 면허 심사·평가제 시행 2024-12-23 11:00:11
관리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양식업 면허를 발급하게 된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양식업 면허의 유효기간(연장된 면허 포함)이 만료되기 전에 양식장의 어장 환경과 관리실태를 평가하고 면허권자에게 결과를 통보한다. 평가 기준에 미달하면 면허 결격사유에 해당하지만, 어장환경 기준에만 미달한 경우에는 평가 다음 연도...
"'K방산 규제' 한경 강점 빛났던 보도…전문 용어 더 쉽게 풀어달라" 2024-12-22 17:42:26
경영자총협회 회장) 주재로 김도영(서강대 경제학부 교수)·김우경(SK수펙스추구협의회 PR담당)·김예진(서울대 경제학부 학생)·박종민(경희대 미디어학과 교수·전 한국언론학회장)·이창재(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정준형(하나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조성우(의식주컴퍼니 대표) 위원 등이 참석했다. “경제신문...
공인중개업 등 부동산서비스 매출 1년 새 14% '뚝' 2024-12-20 16:13:33
7억8천만원으로 전년보다 23.5%(2억5천만원) 감소했다. 업종별로는 부동산금융서비스업의 업체당 평균 매출액이 134억7천만원으로 가장 높았고, 공인중개서비스업은 5천만원으로 가장 낮았다. 전체 사업체의 49.1%는 전년보다 경영 성과가 나빠졌다고 응답했다. 실태조사의 세부 결과는 국가통계포털과 국토부 통계누리에서...
부동산개발·임대업 '불황'…업체수는 늘었는데 매출액은 14%↓ 2024-12-20 13:36:07
공인중개서비스업은 5천만원으로 가장 낮았다. 전체 사업체의 49.1%는 전년(2022년)보다 경영 성과가 나빠졌다고 답했다. 실태조사 세부 결과는 국가통계포털(kosis/kr)과 국토부 통계누리(stat.moli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o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한샘,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 신설…"윤리경영 강화" 2024-12-19 15:13:18
중소벤처기업부의 수위탁 거래 정기 실태조사 면제, 조달청의 공공입찰 참가 자격 사전 심사 가점을 부여받게 됐다. 한승훈 한샘 윤리경영실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나가기 위해서는 원칙을 준수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얻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며 "한샘의...
여전한 대리점 '갑질'…車판매·화장품·가구 업종 집중 2024-12-18 12:00:06
업종 집중 강제·반품 거부·경영정보 제공 갑질…대리점 온라인 판매 제한도 공정위, 지난해 대리점거래 실태조사 결과 발표…"갈등 우려 증가"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본사에서 판매 목표를 강제하는 등 대리점의 '갑질' 피해가 계속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자동차판매·화장품·가구 등 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