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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고객만족도 첫 하락…민원·분쟁조정 업무만족도 60점대 2023-08-15 07:03:01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다음으로 권익보호(56.2점), 전문성·업무 태도(55.5점), 공정·합리성(54.3점), 투명성(53.5점), 전반적 만족도(41.5점) 순으로 나타났다. 191명의 응답자 중 100명(52.4%)이 민원·분쟁조정 업무 불만족 이유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고객을 도와주려는 태도가 부족해서',...
한화오션,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2023-07-31 10:54:16
보호, 임직원 복지증진 및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 증진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이사회 산하 전문 위원회의 기능도 강화했다. ESG 위원회 등은 이사회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수행하게 되며,...
DB손보, 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7 10:02:12
운영해 외부 소비자보호 전문가 참여를 통해 소비자정책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전문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8회 연속 인증 받고,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고객과의 상생’을 최우선 전략으로 삼고, 금융소비자보호를 중심으로 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전력을 쏟았다. 대표적으로 소비자와 이해가 상충하는 사안에 대해 외부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업무에 반영하고자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대학교수, 변호사, 의사 등 각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공유한다. 매주 ‘소비자 권익 보호 심의위원회’도 운영한다. 소비자 권익보호 심의위원회에서는 영업·보상·계약관리 등에서 고객들이 제기한 불만을 객관적·합리적으로 판단한다. 고지 의무 위반 분쟁은 의료 전문인력과 함께 정밀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상시 진행한다. 불완전판매의 선제적인 제어 체계를 갖춰 소비자...
'부당면책·자동연장' 금융사 불공정약관 해마다 100여건 적발 2023-06-27 06:10:01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사들이 자체 약관 심사 역량과 내부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공정위는 지난 2월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통신 분야 독과점 폐해를 지적한 뒤 금융사 불공정 약관에 대한 점검 계획 등을 담은 '금융·통신 분야 경쟁 촉진 방안'을...
동아에스티,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2023-06-09 14:33:56
근거한 인증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동아에스티는 2017년 전문의약품 전문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통과하며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동아에스티는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하고 있다. CCM...
"법전을 내 손안에"…국가법령정보 앱,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2023-05-31 17:51:48
맞았다. 부문별로 사용성과 디자인, 콘텐츠, 고객 편의성, 안정성 등에 대해 전문가·소비자 집단이 매긴 점수를 합산해 수상 브랜드가 선정됐다. 국가법령정보 앱은 국가법령정보센터의 모든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0년 출시됐다. 이달 기준 404만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앱에...
SK매직,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TF 발족 2023-05-22 09:01:31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인증 이후 2년간 효력이 유지되고, 재평가를 통해 다시 2년간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SK매직은 인증 도입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위원회를 발족하는 한편 윤학진 화성공장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윤학진 SK매직 CCO는 "소비자의...
한국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우수' 2023-04-13 15:44:14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5월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지자체와의 소통 및 검증 강화를 통한 공시업무 프로세스 개선 ▲보유 DB·특허 개방 확대 ▲현장조사 APP 구축을 통한 차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