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1인당 결제액 1위는 SSG닷컴…알리의 8배 2025-01-26 07:11:02
계열 SSG닷컴(쓱닷컴)과 쿠팡이 탄탄한 충성 고객층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소비 침체가 심화하면서 전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1인당 씀씀이는 적잖게 줄었다. 26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공개한 지난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신용카드 결제추정액을 토대로 산출한 1인당...
1월 넷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5-01-25 08:30:03
신발)'는 멋보다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고객층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전략 덕분에 스케쳐스는 내년까지 연간 매출 약 100억달러(약 14조5000억원)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케쳐스는 경쟁사들이 간과한 고객층을 겨냥하며 성공을 거뒀다. 나이키는 유명한 운동선수, 호카와 온러닝은 열정적인 러너들을...
브리타, MZ부터 시니어까지 고객층 확대 나서 2025-01-23 16:32:03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대표 안젤로 디 프라이아)가 구매 고객 분석 결과, 50대와 60대 시니어 고객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 브리타 공식 스토어의 제품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대비 2024년 60대 고객 정수기 구매 비중이 전 연령 중 가장 큰 폭인 16% 증가한 것으로...
GS더프레시, 국산 수산물 소비촉진 프로젝트…갑오징어볶음 출시 2025-01-22 08:32:30
국산 수산물 유통 방식을 다변화해 신규 고객층 유입을 꾀하고 있다. 수산물 손질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층의 소비 수요를 잡기 위해 국산 수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한 차별화 간편식 개발이 우선 추진됐다. GS더프레시는 수산물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산지 물량 직거래부터 메뉴 기획까지 직접 진행하는 개발 방식을...
아이지에이웍스-KT, TV 광고 분석 설루션 출시 2025-01-21 07:57:58
구매 성향, 브랜드와의 실제 연관성까지 심층 분석한다. 이로써 광고를 본 시청자가 실제로 상품을 구매했는지, 관심 있는 카테고리에서 활동 중인지, 또는 고가 상품 소비를 주도하는 핵심 고객층인지까지 파악할 수 있다. 또한 71개의 주요 채널과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평가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 집행 전략을 제안한다....
롯데GRS, 독특한 신메뉴 개발, K버거 흥행 주도 매장 리뉴얼…방문객·매출 모두 늘어 2025-01-20 15:47:09
운영해 고객층을 넓혔다. 매장 안에는 패티 조리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도 도입했다. 긴 주문 대기 시간 탓에 이탈하는 소비자를 최소화하고, 주문 속도 및 메뉴 제공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그 결과 구로디지털역점은 지난해 12월까지 방문객이 13% 증가했고, 매출도 10% 늘었다. 롯데리아는 이런 방식으로 작년...
영원한 '동맹'은 없다...호텔 간판이 바뀌는 이유 2025-01-18 09:02:26
북미와 유럽을 아우르는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다음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다. 통상적으로 국내 대형 호텔의 경우 외국인 투숙객 비율이 70% 이상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런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호텔을 선택할 때 자신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임피리얼팰리스처럼 해외 유명...
출혈전쟁에 기진맥진, 中 알·테 공습까지…'매력없는 유통기업' 2025-01-17 17:43:28
충성 고객층을 탄탄히 유지하고 있는데, 국내에서 이런 고객층을 갖춘 기업은 쿠팡뿐”이라고 지적했다. 한정된 내수 시장 속 출혈 경쟁에서 벗어나려면 해외 영토 개척에 나서야 한다. 하지만 국내 업체들의 해외 사업은 아직 ‘걸음마 단계’다. 국내 유통 대장주 ‘투톱’인 이마트와 롯데쇼핑의 해외 사업 매출 비중은...
배보찬 대표, '놀유니버스'로 대통합…"온리원 여행사 될것" 2025-01-17 17:19:34
될 것”이라며 “놀유니버스는 단순히 고객층을 넓히기보다 단 한 명이라도 깊게 이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배 대표는 “작년에 연간 거래액(GMV) 8조원가량을 기록했다”며 “통합 원년인 올해 본격적인 성장세를 타기 시작해 내년엔 거래액을 10조원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고 했다. 안재광 기자...
'K-뷰티' 진격…휴젤·클래시스, 미국 진출 2025-01-17 15:44:42
베네브에 맡기고, 클리닉과 SNS를 적극 활용해 MZ세대 고객층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증권업계에서는 미국 판매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면 올해 휴젤의 매출액은 4천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앵커> 최근 국내 피부과에서 대중적인 시술로 자리잡은 '슈링크'가 대표 제품이죠. 상장 이후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