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해 IPO 시장, 대형사 뜸들이는 사이 중소형사 출사표 2022-12-14 15:17:12
이 기사는 12월 14일 15:17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기업공개(IPO) 시장의 한파가 내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컬리와 케이뱅크, 골프존카운티 등 조단위 기업가치를 노리는 대어급 공모주들은 등판 시기를 두고 여전히 눈치싸움을 벌이고 있다. 대어급 IPO가 머뭇거리는 사이 새해 IPO 시장의 문을 먼저...
자금 경색에 수요예측 줄줄이 실패…'개점휴업' 빠진 IPO 시장 2022-12-07 10:10:51
내년에는 컬리와 골프존카운티, 케이뱅크 등이 공모에 나설 예정이다. 컬리와 골프존카운티는 지난 8월 22일 예비 심사 승인을 받아 내년 2월 22일 전에는 공모 절차를 끝내야 한다. 상장 예비 심사 효력이 6개월이기 때문이다. 케이뱅크는 3월 30일 이전에 상장하지 못하면 예비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한다. 이들 기업은...
몸값 1兆 넘보던 파두, 프리IPO 난항…내년 상장 암초되나 2022-11-17 15:22:53
비롯해 SK쉴더스, 원스토어, CJ올리브영, 골프존커머스, 밀리의서재 등 11개 기업이 상장을 철회했다. 쏘카와 더블유씨피 등은 몸값을 크게 낮춰 증시에 입성했다. 컬리와 케이뱅크, 오아시스 등은 악화한 시장 상황을 감안해 올해에서 내년으로 상장 일정을 미뤘다. 토스와 무신사, 야놀자, SSG닷컴 등도 IPO 일정을 내년...
중소형사, 연내 상장 '막차 러쉬'…대어급 IPO는 내년 첫차 예약 2022-11-02 16:00:01
상장 목표를 접었다. 컬리와 골프존카운티는 8월 22일에, 케이뱅크는 9월 20일에 각각 거래소로부터 심사 승인을 받았다. 이들은 시장 상황을 이유로 내년 초로 공모 시기를 미룰 예정이다. 컬리와 골프존카운티가 각각 받은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 심사 효력은 내년 2월 말까지며 케이뱅크는 내년 3월까지다. 다만 해외...
비싼 옷 엄청 사들이더니…"테니스 칠래요" 떠나는 MZ골퍼들 2022-10-26 10:53:41
골프존의 골프용품 유통기업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13일 기업공개 계획을 철회했다. 상장철회 이유로 ‘주식시장 침체’를 꼽았으나 업계에서는 골프시장의 열기가 식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글로벌세아의 골프웨어 톨비스트는 작년부터 자본잠식에 들어갔다. 루이까스텔을 운영하는 브이엘엔코도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하루 만에 몸값 2000억 뛰었다…'골프존커머스' 미스터리 [마켓PRO] 2022-10-13 06:10:01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골프존마켓과 골프피팅 전문센터 '트루핏', 중고전문 '골프존마켓 이웃(IUT)' 등 전국에 총 104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직영 쇼핑몰인 골핑, 골프존마켓몰을 비롯해 최근에는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골프용품 유통기업 골프존커머스, 이달 말 코스닥 상장 2022-10-11 14:20:33
통해 설립됐다. 골프존마켓과 트루핏(골프피팅 전문센터), 중고전문 골프존마켓 등 전국에 총 104개 오프라인 매장이 있고, 119개 브랜드 상품을 보유했다. 작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3천166억원, 영업이익은 129% 증가한 227억원이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1천957억원, 영업이익은 170억원이었다. 이번에...
골프존커머스 "골프용품업체 넘어 산업 선도…고평가 아냐" 2022-10-11 13:56:05
골프존커머스는 △국내 최대 온·오프라인 플랫폼 보유 △국내 최다 브랜드 확보 △선순환구조 기반 시장점유율 확대 △체계적인 교육 및 평가 시스템으로 전문성 확보 등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골프유통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골프존마켓과 트루핏(골프피팅 전문센터), 중고전문 골프존마켓 등...
"골프용품 온라인 통합 플랫폼 될 것" 2022-10-09 17:26:48
‘골프존마켓몰’을 통합한 버티컬 커머스(특정 분야 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이 하나의 물건을 살 때 품평·비교할 수 있는 커뮤니티나 맞춤 상품 추천, 골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고객이 플랫폼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원 골프존커머스 대표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고객 '락인 효과' 극대화" 2022-10-06 16:17:54
인물이다. 2017년 골프존커머스 대표에 취임한 이후부터 온라인 사업 확장에 공을 들이며 상장 준비를 해왔다. 골프용품이 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팔린다는 점을 감안하면 새로운 도전이다. 골프존커머스의 매출 역시 약 80%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한다. 소비자가 각 브랜드 제품을 직접 만져보거나골프 클럽 시타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