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곰표 밀맥주' 뺏긴 세븐브로이 '초강수'…진흙탕 싸움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06-15 16:34:01
작년 5월 대한제분 요구로 기존 곰표 밀맥주의 성분 분석표를 대한제분 측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제주맥주가 만든 곰표 밀맥주 맛이 기존 제품과 차이가 없을 경우 대표 밀맥주를 압도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세븐브로이, ‘1위 수성’ 사활수제 맥주 업계 매출 1위인 세븐브로이는 올 하반기를 목표로...
AI로 주조법 만들고 앱으로 주문해 픽업…술판 바꾸는 '술타트업' [긱스] 2023-06-07 17:41:02
‘곰표밀맥주’를 선보여 큰 성공을 거둔 수제맥주 스타트업 세븐브로이맥주. 이 회사는 대한제분과 상표권 계약이 만료된 뒤 지난 4월 말 새 브랜드 ‘대표밀맥주’를 선보였다. 약 6000만 캔이 팔려나간 곰표밀맥주 맛을 이어가기 위한 제품이다. 이름과 패키지만 바꾸고 맛과 내용물은 그대로 담았다. 대표밀맥주는 출시...
"MZ들 번호표 뽑고 대기"…광장시장 '이 가게' 5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31 14:53:05
41’, 곰표 밀맥주의 라이센스 계약이 끝난 뒤 새로 출시한 ‘대표 밀맥주’를 전면에 내세웠다. 두 회사 모두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제조 노하우를 주제로 한 전시 공간을 구성해 볼거리를 더했다. 힙한 동네와 경험 중심의 팝업스토어는 최근 잇따라 열리는 주류 팝업스토어들의 공식이다. 팝업스토어를 단순히 지나가다...
"맥주 한 잔 할까?" 3000명 우르르…'핫플' 떠오른 이곳 [현장+] 2023-05-15 22:00:02
곰표' 아닌 '대표 밀맥주' 알린다기존 '곰표' 상표권을 쓰지 못하게 된 세븐브로이는 밀맥주를 대표하는 맛이란 의미를 담아 '대표 밀맥주'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소비자 앞에 나섰다. 이름은 물론 패키징 디자인도 '곰'에서 '호랑이'로 바꿨다. 앞서 지난 12일 대표 밀맥주의...
수제맥주 세븐브로이, 상반기 코스닥 IPO 재도전 2023-05-15 16:02:15
세븐브로이는 지난해 매출 327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올렸는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8%, 영업이익은 58.5% 감소했다. 2020년 5월 대한제분과 함께 내놓은 ‘곰표 밀맥주’의 상표권 계약 기간이 만료된 점도 변수로 꼽힌다. 곰표 밀맥주가 세븐브로이의 대표 흥행 제품이었던 만큼 당분간 실적 반등이 쉽지 않을...
"사진찍고 체험하고"…식품업계, MZ겨냥 팝업스토어 마케팅 강화 2023-05-14 06:00:03
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만들었던 곰표밀맥주가 대한제분[001130]과 맺은 상표권 사용계약 종료로 이름을 바꾼 것이다. 숲속양조장은 세븐브로이맥주가 처음으로 수제맥주를 만든 장소인 '횡성 브루어리'를 오마주했다. 운영 기간 선착순 일일 방문객 1천명은 대표 밀맥주 생맥주를 시음하고, 세븐브로이맥주가...
곰표 밀맥주 만들던 세븐브로이, 팝업 열고 새이름 '대표 밀맥주' 알린다 2023-05-12 12:47:36
'곰표' 브랜드를 쓸 수 없게 된 세븐브로이는 '대표 밀맥주'로 이름을 변경하고 마케팅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 밀맥주'를 무료 시음할 수 있는 '숲속양조장:세로 ON 대표(이하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를 서울숲길에서 오는 1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달 28일까지...
세븐브로이, 지배구조 개편 완료...상반기 IPO 예심 청구 가닥 2023-05-11 15:16:00
‘곰표 밀맥주’의 상표권 계약 기간이 만료된 점도 변수로 꼽힌다. 곰표 밀맥주가 세븐브로이의 대표 흥행 제품이었던 만큼 당분간 실적 반등이 쉽지 않을 수 있단 우려도 나온다. 세븐브로이는 수제 맥주뿐 아니라 하이볼로 제품군을 넓혀 실적 반등을 꾀하겠단 계획이다. 지난 4월부터 ‘블랙 네온 하이볼 레몬 토닉’...
대한제분, 곰표밀맥주 제조사로 제주맥주 선정 2023-05-09 14:48:00
브루어리"라고 설명했다. 대한제분은 곰표밀맥주 시즌2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 체험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5월 대한제품과 함께 곰표밀맥주를 선보였던 세븐브로이맥주와 지난 3월 상표권 사용 계약을 종료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제품 이름을 대표밀맥주로 바꾸고 제품 디자인도...
'곰표밀맥주 시즌2' 출시…대한제분, 제주맥주와 손잡는다 2023-05-09 11:18:31
'곰표'를 활용한 제품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후 5000만캔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대한제분은 곰표밀맥주 시즌2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 체험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제분 관계자는 이번 협업 결정 배경에 대해 "제주맥주는 수제맥주 분야에서 창의적인 시도로 고유의 문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