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치소비가 대세"…식품업계 테스트베드로 정착한 펀딩 플랫폼[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4-26 13:36:25
새로운 제품에 ‘스토리’를 담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공개한다. 왜 이 제품을 만들게 됐는지, 기존 제품과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는지, 개발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밝힌다. 신제품의 철학이나 컨셉에 공감하는 소비자들은 펀딩으로 반응한다. 목표 금액에 도달하는 기간을 보면 신제품 수요를 미리 파악할 ...
비건화장품 '멜릭서'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된 비결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2-03-09 01:03:44
들이 공감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어요. 디지털에 기반한 브랜드죠. 매출 중 온라인 비중이 95%에 달합니다. 물론 오프라인도 포기할 수는 없어요. 오프라인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나 마케팅에 도움이 되거든요. 그래서 일본이나 독일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넣고 있는 것입니다." ▶글로벌 뷰티 기업의 꿈은 언제부터...
"스타트업은 '실패의 경험'도 팔아야"…벤처캐피털 터줏대감의 조언[실리콘밸리 나우] 2022-02-23 00:16:23
중엔 미국 VC로부터 펀딩을 받고 싶어하는 곳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게 김 파트너의 조언입니다. 간단히 말해 미국 VC 입장에서 리스크를 안고 한국 스타트업 같은 해외 기업에 투자해야 할 이유와 명분을 줘야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대규모 투자자일수록 증명이 안 된...
美 진출 꿈꾸는 스타트업들, 실리콘밸리서 '성공 방정식' 배워 2022-02-22 09:34:56
A 펀딩 단계를 '중학교 시절'에 비유했다. 부모(투자자)들의 믿음보다 성적표(실적)가 중요해지면서 학생(스타트업)의 꿈과 부모의 현실적 판단이 충돌하는 애매한 시점이라는 것이다. 김 파트너는 "가장 까다로운 시점으로, 투자자들이 계속 투자할지, 말지를 결정해야 하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김 파트너는 이어...
유인나, JTBC `우리 사이` MC 확정…꿀 보이스+뛰어난 소통 능력 `기대` 2022-02-21 11:30:08
`우리 사이`의 진행을 맡아 달콤한 목소리와 뛰어난 공감 능력으로 프로그램의 중심을 이끈다. `우리 사이`는 그동안 이야기 나누고 싶었던 소중한 사람을 특별한 의미가 담긴 공간으로 초대, 묻지 않아서 묻어둔 서로의 이야기를 `관계 문답`을 통해 알아가는 사적인 토크쇼. 유인나는 방송인 이용진, 댄스 크루 `훅...
뉴에이지 작곡가 세레노, 정규 5집 ‘MY WAVES’ 발매 2022-02-20 00:00:00
관한 기록’이라는 타이틀로 발매된 이번 앨범은 공감과 치유, 교감이 필요한 이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주고자 따뜻하고 편안하며 부드러운 감성 멜로디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에는 작년 12월까지 싱글로 발매된 오리지널 12곡과 함께 3곡의 재편곡 버전과 펀딩 한정판 오르골 버전이 수록됐다. 본 앨범 판매는 지난 2월 6일...
슈주 최시원이 투자한 핀테크 스타트업, 국내외 투자금 끌어 모았다 2022-01-20 11:08:41
펀딩 라운드에서 63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미국 벤처 캐피탈 회사 서드프라임 등 해외 투자사와 국내 스파크랩스, 원앤파트너스, CTK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페이워치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말레이시아 홍릉은행과 국내 하나은행 등의 은행사와 협력해 근로자에게 급여일 이전에 실시간으로 급여 지급을...
강승윤, 기획 전시 오디오 가이드 참여…목소리 출연료 전액 기부 2021-12-02 14:25:03
적극 공감, 시각장애인들도 함께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강승윤 특유의 부드럽고 차분한 목소리가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역사적 중요성을 짚는 뜻깊은 전시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모든 이들이 장벽 없이 전시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승윤의...
MZ세대 ‘미코노미’ 열풍에 패션업계 발 맞춘다 2021-11-16 10:39:34
각각 조회수 240만회를 훌쩍 넘을 정도로 화제가 되며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기존 전통 미디어 대신 QR코드를 활용한 랜덤 쿠폰, 건물 외벽을 활용한 래핑 광고 등 오프라인 기반 매체를 활용해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무신사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주요 5개 도시의 250 여개 버스 정류장에 ‘...
하나금융그룹, 11년째 '희망나눔 캠페인' 실천 2021-11-11 17:43:08
펀딩을 지원하기로 했다. 하나금융 임직원과 고객 100명이 함께 신생아용 모자 뜨기 이벤트도 벌인다. 뜨개질로 모은 모자는 국내 미혼모 가정과 해외 저개발국가에 전달해 신생아 저체온증 예방에 활용한다. 이메일 지우기 같은 간단한 미션을 실천해 디지털 생활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는 ‘하나 제로-백 챌린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