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항에 목맨 면세점, 쇼핑 지원금까지 준다 2024-10-13 17:26:27
데 반해 해외관광 활성화로 공항점 이용객이 빠르게 늘어난 영향이었다. 신라면세점이 올 들어 대규모 마케팅 행사를 공항점 위주로 전개하는 배경이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면세점들은 공항점 영업 활성화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시내점 매출 회복이 요원한 상황에서 공항점은 이용객, 매출 등 외형이 급성장하고...
"명동에서 이걸 먹다니…" 외국인들 열광한 'K푸드' 뭐길래 [현장+] 2024-10-11 20:30:01
‘관광 핫플’ 명동에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 서울 대표적 관광명소를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불닭 신드롬’을 일으킨 삼양식품 등 라면 업계 경쟁이 치열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1분기와 2분기 삼양식품에 라면 대장주 자리를 내어준 농심은 적극적으로 외국인 소비자...
인센스월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신제품 '부뚜막 인센스 세트' 주목 2024-10-11 13:08:23
떨어져 있어 홍보 마케팅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한다. 그러던 중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알게 됐고, 전액 무료로 콘텐츠를 지원받았다고 한다. 이 사업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잘 담아준 영상과 GIF, 제품 사진까지 패키지로 제작 지원받았고, SNS와 자사몰...
삼성카드, '블루데이터랩' 오픈…빅데이터 콘텐츠 제공 2024-10-10 16:15:06
높은 86.3으로 나타났다. 해당 지역에 관광이나 여행을 온 비거주자 고객들이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A 지역의 지방자치단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숙박 업소, 음식점 등 외부 방문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
제주 복합문화공간 ‘K-스타 푸드 타운’, 24일 비전 세미나 개최 2024-10-10 15:32:33
프랜차이즈는 연예인과 무료 매칭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매칭된 연예인은 단순히 이름만 내세우는 것이 아닌, 실제 주 4일 현장 근무를 하도록 하여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이 이뤄질 수 있다. 또한 제주의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국내외 관광객 유입을 통해 K-스타푸드타운을 전 세계로 확산하는...
환동해 해양수산 축제의 장 ‘2024 해양수산엑스포’ 엑스코서 11일 개막 2024-10-10 11:38:36
및 가공식품 △수산기자재 △해양레저·관광 등 150개사 35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해양수산 콘텐츠와 경북 5개 시·군 홍보관, 관상어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해양과학기술원, 국립해양과학관, 국립해양유산연구소, 한국수산자원공단, 환동해산업연구원 등 전국 해양수산관련기관도 참여하여...
경북문화관광공사,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 참가 2024-10-09 11:21:26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지난 5~6일까지 미국 폰스 시티 마켓(Ponce City Market)에서 개최된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미주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미국 동남부 최대 도시이자 국내 주요 기업의 활발한 진출로 한국에 대한 우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나도 입어보자" 2030 女 오픈런…한국 레깅스에 푹 빠졌다 2024-10-09 07:01:21
모두 유명 복합 쇼핑센터에 있거나 관광도시에 위치했다. 젝시믹스는 중국 소비자들에 인지도가 높은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앞세운 스타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젝시믹스 운영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앞으로 적극적인 출점을 통해 중국 사업 확장 속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안정적 매장 운영과...
110주년 맞은 호시노 리조트 "한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 2024-10-07 18:20:05
목적, 가족 구성 등 고객의 정보를 사전에 입수해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반면 한국에서는 여기어때 등 여행 예약 플랫폼에도 입점해 있다. 한국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다. 호시노 그룹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는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한국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D-12 강화 보궐선거...주요 경제공약에 표심 모인다 2024-10-07 16:28:10
관광지구 개발, 풍물시장 등 전통시장 개선, 해안둘레길 등 관광 인프라 확충 등을 경제공약으로 내놓았다. 기호 5번 김병연 후보(무소속)는 1972년생으로 이번 출마한 후보 가운데 가장 젊다. 내가초등학교, 삼량중고교, 경희사이버대학 스포츠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인천시 지역협력특별보좌관, 인천시교육청 시민감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