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마이너스원, 대상 포함 4관왕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쾌거 2023-12-12 09:38:29
2천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디마이너스원은 빙그레의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으로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과 온라인 영상 부문 동상을 모두 수상하는 동시에, 문화체육관광부의 ‘마을을 지키담’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부문 은상, 정부광고 부문 특별상을 동시 수상...
엠브레인그룹, 앨리스나인과 합작법인 '마인드 매그넛' 설립 2023-12-05 14:30:02
원스톱 서비스를 진행하며, 광고계에서 빠르게 클라이언트를 흡수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와 맥을 같이 한다. 엠브레인그룹과 앨리스나인의 합작 법인 ‘마인드 매그넛’은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전략 기획,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퍼포먼스의 실행까지의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한다. 광고주들이 컨설팅사, 전략기획사,...
KCC건설 스위첸 ‘문명의 충돌2’ 광고,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수상 2023-12-04 09:59:33
한국 광고계 최고의 권위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매년 2000여편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첫 광고인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40년 만에 서울서 열린 2023 애드아시아, 글로벌 광고 거물들 한자리에 모여 2023-11-26 01:18:46
서울’ 행사는 대외적으로 아시아 광고계에서의 한국의 리더십을 보여주는 행사였고 대내적으로는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을 재정의함으로써 산업의 위상과 광고인들의 자부심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생각합니다. 27개국에서 온 3,000여 명의 광고인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
나이스한 정성일, 대세는 다르네 2023-11-22 11:51:05
과시한 가운데, 대세 배우로서 화보, 광고계에서도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는 등 현재까지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곧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전, 란’과 영화 ‘인터뷰’에도 출연을 확정 지으며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성일의 그간 연기 인생을 되짚어보면 그는 오랜 기간 숱한 연극 및...
반유대주의 논란 여파…X 대표에 '늦기 전 떠나라' 권고 나와 2023-11-21 15:53:38
일론 머스크를 광고계에서 존경받는 사람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고 있고, 그 움직임은 분명히 시작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모두가 그녀에게 '이제 갈 시간이다'라고 말하지 않으면 그녀는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면서 "많은 사람이 '스스로를 구하라'고 말하는 데에는 근거가 있다고...
서정희, 연하 건축가와 열애…딸 서동주도 응원 2023-11-13 13:49:03
지난해 유방암 투병 중인 서정희를 정성껏 보살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서정희의 딸 서동주 역시 두 사람의 관계를 응원하고 있다고 한다. 1980년대 CF 모델로 광고계를 휩쓸었던 서정희는 1982년 코미디언 서세원과 결혼했으나 2015년 이혼했다. 서세원은 이혼 1년 만인 2016년 해금연주자 김모씨와 재혼해...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기준을 바꿔야 한다 2023-10-29 17:58:52
흐트러진다는 이유에서였다. 그렇지만 광고계에서 아무도 인정하지 않는 국가 승인통계 기준을 고수해야 할 이유는 없다. 주요 광고통계조사에서 공통으로 나타나는 현상은 디지털 광고시장 비중이 가장 크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디지털 광고비의 절반 정도만이 총광고비 집계에 포함됐다고 추정할 수 있다. 이번 발표에서...
10년 만에 돌아온 사람 맞나…"이효리 덕에 매출 40% 폭증" 2023-10-27 07:35:26
가수 이효리가 10년 만에 광고계로 돌아왔지만, 변함없는 영향력이 입증됐다. 롯데온은 이효리가 자사 브랜드 광고 모델로 기용된 후 관련 행사 매출이 작년보다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효리가 빨간색 재킷을 입고 등장한 롯데온 광고 유튜브 영상 본편은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247만회를 넘었고, 3주 전 내놓은 티저...
10년만에 컴백 이효리…'역시는 역시' 2023-10-27 06:09:06
롯데온은 광고계로 돌아온 이효리의 자사 브랜드 광고가 흥행에 성공해 관련 행사 매출이 작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효리는 2012년 동물 및 환경 보호 등 사회 활동 취지에 반하는 상업 광고 출연은 하지 않겠다고 선언, 실제 광고 활동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10년 만에 광고계 복귀를 결정,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