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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알아 본 제주 현지인 ‘맛집’ 2022-12-09 12:00:08
8곳, 롯데리아 5곳, 뚜레쥬르 4곳, 김밥천국 3곳 등이 포함됐다. 장경영 선임기자 ■ 전문가 코멘트 □ 최현자 서울대 교수 소비자들은 어떤 선택을 할 때 자신보다 앞서 구매한(경험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리뷰(후기)나 구전에 많이 의존한다. 외식업체 마케팅 관련 한 조사에서, 소비자들이 배달 음식에 관한 정보를...
[취재수첩] 스타트업에 불어닥친 개인정보보호 논란 2022-11-20 17:34:58
국무총리 소속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올해 신설된 플랫폼업계 담당 조사3팀은 최근 비대면 진료 플랫폼 ‘올라케어’ 운영사인 블루앤트의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여부를 따져보고 있다. 사태는 지난달 말 국정감사에서 윤주경 국민의힘 의원이 블루앤트의 개인정보 수집 문제를 지적하며 시작됐다. 개보위는 블루앤트가...
네이버도 뉴스 아웃링크 도입한다 2022-11-17 21:12:58
서울 강남구 네이버스퀘어 역삼에서 언론사 광고·마케팅국 등을 대상으로 네이버뉴스 서비스 운영 방향성을 공개하는 `미디어 커넥트 데이`를 열어 "내년 4월부터 언론사가 직접 편집하는 언론사홈, 언론사편집판, PC 메인 등 기사에 언론사 선택에 따라 아웃링크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다만 아웃링...
네이버, 내년 4월부터 기사 아웃링크 도입…언론사에 선택권(종합) 2022-11-17 20:56:52
서울 강남구 네이버스퀘어 역삼에서 언론사 광고·마케팅국 등을 대상으로 네이버뉴스 서비스 운영 방향성을 공개하는 '미디어 커넥트 데이'를 열어 "내년 4월부터 언론사가 직접 편집하는 언론사홈, 언론사편집판, PC 메인 등 기사에 언론사 선택에 따라 아웃링크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다만...
네이버 "언론사 구독자 총 2천600만명…기자별 구독 1천만 육박" 2022-11-17 11:27:11
네이버는 지난 2017년 시작한 언론사 구독 서비스를 국민 2명 중 1명이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날 서울 강남구 네이버스퀘어 역삼에서 언론사 광고·마케팅국 등을 대상으로 네이버뉴스 서비스 운영 방향성을 공개하는 '미디어 커넥트 데이'를 열어 뉴스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5년 ...
스타트업 덮치는 '개인정보보호' 논란…올라케어도 조사 2022-11-16 16:25:36
동의를 통해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업체가 광고?마케팅 또는 비대면 진료 이외 사업에 활용했는지, 또 활용 사실이 있었다면 법 위반 소지가 있는지를 살피고 있다. 올라케어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회사 측은 “비대면 진료를 통해 얻은 환자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한 적이 없고, 향후 활용할 계획도 없다”며 “문제가...
“SK바이오팜, 3분기 호실적…2024년 흑자전환 전망” 2022-11-11 10:26:55
TV 광고를 통해 처방수가 더욱 빠르게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앞으로의 실적도 긍정적이란 전망이다. 세노바메이트의 판매 지역이 늘어나고 있고, 마케팅도 강화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유럽 출시국이 확대 중이고, 캐나다 이스라엘 및 남미 17개국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도 체결했다.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1) 2022-09-21 10:00:23
CF영상제작, CF매체 송출, 온라인, 라디오, 옥외광고 등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을 통합해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1년의 업무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프랜차이즈 본사 및 중소기업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 간 협업(co-work)을 통해 클라이언트 간 윈윈하는...
[인사] 법무부 ; 특허청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등 2022-09-18 17:35:27
국 광역상생발전기획단장 김태백▷기획조정관실 대외인니협력팀장 정현주▷시설사업국 박물관건립팀장 강병구▷시설사업국 집무실건립팀장 이승은 ◈연합뉴스▷논설위원실장 황재훈▷콘텐츠책무실장(고충처리인 겸임) 이우탁▷마케팅본부장 유경수▷한민족센터본부장 정규득▷디지털콘텐츠국장 김화영▷콘텐츠비즈국장...
[단독] 수익률 1% '관제펀드' 홍보에 4억 쓴 文정부 2022-09-14 16:20:23
말까지 20만6434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과정에서 디지털 마케팅 회사에 500만원의 홍보비가 집행됐다.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종편) 등에서도 뉴딜펀드 홍보영상을 담은 TV광고가 송출됐다. 문체부에 따르면 2021년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MBC와 tvN에 뉴딜펀드 TV광고를 내보내는데 각각 1억5000만원, 1억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