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건강한 원료만을 담은 이너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 ‘오니스트’ 2024-10-30 22:52:27
25~40세 직장인 여성을 타겟으로 하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찬 광고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브랜드 홍보와 제품 경험을 위해 연 1회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통 채널을 확...
구글 클라우드 사업 깜짝 성장… 악재 딛고 주가 급등 2024-10-30 19:05:22
플랫폼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을 위한 AI 검색엔진을 개발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알파벳은 계속되는 반독점 문제에도 직면해있다. 미국법원이 검색 서비스와 텍스트 광고에서 구굴의 독점을 인정하는 판결을 함에 따라 미법무부가 사업 분리 방안 등을 검토중인 상태이다. 웨드부시의 분석가 스캇 데빗은...
스냅, 3분기 실적 예상 상회…5억 달러 규모 자사주 매입 승인 2024-10-30 13:29:05
작용하고 있다. 스냅은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통해 광고주를 유치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강력한 경쟁자들과 맞서기 위해 AI 기반 기능을 추가해왔다.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반 챗봇의 성능을 강화하고, 증강현실(AR) 안경인 스펙터클(Spectacles)을 출시한 것도 그 일환이다. 지난달...
메타, 구글과 '헤어질 결심'..."자체 AI 검색엔진 개발" 2024-10-29 16:34:20
현재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등 메타 플랫폼에서 챗봇인 '메타 AI'가 뉴스·주식·스포츠 등과 관련해 이용자 질문에 답할 때 구글의 구글서치와 MS의 빙 등 타사 검색엔진에 의존하고 있다. 메타 AI는 대화형 AI와 관련한 메타 전략의 핵심이며, 메타는 인간의 개입 없이 AI가 자사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메타, 구글과 이별 준비?…"자체 AI 검색엔진 개발 중" 2024-10-29 16:01:22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등 자사 플랫폼에서 챗봇인 '메타 AI'가 뉴스·주식·스포츠 등과 관련해 이용자 질문에 답할 때 구글의 구글서치와 MS의 빙 등 기존 타사 검색엔진에 의존하고 있다. 메타 AI는 대화형 AI 붐에 대응하기 위한 메타 전략의 핵심이며, 메타는 최종적으로 인간의 개입 없이 AI가 자사...
메타도 검색 엔진 뛰어드나…"구글·MS 의존도 줄인다" 2024-10-29 12:06:00
구글과 MS가 메타와의 계약을 파기할 경우를 대비한 백업 엔진으로서의 역할도 할 전망이다. 메타는 최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자사 SNS 플랫폼에 메타 AI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이 해당 플랫폼에서의 광고 매출에서 나오는 만큼, 대화형 AI 챗봇을 통해 SNS에서의 체류 시간을 늘리겠다는...
더인포메이션 "메타플랫폼도 검색 엔진 개발중" 2024-10-29 00:41:31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에 미국에서 아마존의 검색 광고 수익 점유율은 24%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제프 베조스가 지원하는 퍼플렉시티 AI같은 생성 AI 스타트업 또한 구글의 광고 수익을 빼앗아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의 주가는 개장초 1% 넘는 상승으로 출발했으나 이 소식이 전해진 후 상승...
[한경에세이] 인류를 지켜주는 힘 2024-10-25 17:27:36
필연적으로 부작용이 따른다. 구글, 페이스북, 틱톡 같은 플랫폼들은 무료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를 확보하고, 그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수익을 창출해왔다. 유저는 곧 제품이 돼버린 셈이다. 이들 서비스는 고도의 알고리즘을 통해 유저들이 더 오랜 시간을 플랫폼 내에서 보내도록 유도하며, 인류를 그들의 서비스에 묶어...
메타플랫폼, 2년새 바닥에서 주가 560% 급등 스토리 2024-10-24 00:15:20
북에서 공식적으로 메타플랫폼으로 이름을 바꿨으나 틱톡이 잘 나가면서 상대적으로 정체성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애플과의 개인정보보호 분쟁으로 아이폰에 타겟팅 광고가 어려워졌다. 매출은 상장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고 리얼리티 랩 사업부를 운영하며 증강현실에 돈을 쏟아 부었으나 막대한 손실이 계속됐다....
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광고를 집행했다. 그때 광고가 바로 “남녀 성비 맞춰드립니다”라는 다소 자극적인 캠페인이었다. 장민우 대표는 이 광고 하나로 하룻밤 사이에 무려 100명 이상의 수강생을 모집할 수 있었다. 성공적인 투자유치 후 버핏서울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여 젊은 남녀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이들이 주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