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용진이 형' 다 계획 있었다…이마트, 3년만에 '최대 영업익' 2024-11-14 10:01:37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사업부별로 보면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는 3분기 매출 9652억원과 영업이익 34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3%, 30.3% 증가한 것이다. 전문점 사업도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수익성 위주의 구조 개편이 성과를 내며 3분기를 포함해 3개 분기 연속 100억원 넘는 흑자를 냈다. 연결...
이마트, 3분기 영업익 43%↑…"본업 경쟁력 통했다" 2024-11-14 09:48:57
늘어난 344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문점 사업 역시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수익성 위주의 구조 개편이 성과를 보였다. 이에 3개 분기 연속 1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거뒀다. 온·오프라인 주요 자회사 역시 3분기 연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SCK컴퍼니(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중심의 매출 호조와 운영 효율화를 통한...
이마트 3분기 영업이익 1천117억원…"3년만에 분기 최대 실적"(종합) 2024-11-14 09:45:44
증가한 664억원을 기록했다. 전자상거래 계열사인 SSG닷컴은 광고 수익 증가와 마케팅·물류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손실이 307억원에서 165억원으로 142억원(46.3%) 줄며 3개 분기 연속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갔다. 편의점 체인 이마트24 역시 영업손실이 1억원으로 지난해(31억원)보다 감소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뤘다. ...
메인비즈협회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 프로그램 11월 추가 회차 개설 2024-11-13 15:50:59
개설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참여 청년들에게는 8주간 최대 28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참여 기업과 멘토에도 별도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메인비즈협회는 해당 사업으로 현재까지 200명 이상의 청년에게 다양한...
기능성 신발 '나르지오', 혁신 애드벤처 '혁신 STAR상' 2024-11-13 11:15:32
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중소·벤처기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혁신 STAR상을 차지한 나르지오는 지난 2022년부터 코바코의 방송 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광고마케팅을 해오면서 ‘세상에서 가장 편한 신발’로 주목받으면서 놀라운 성장세로 글로벌 브랜드로 뻗어 나가고 있다. 특히 브랜드...
테슬라 6거래일 만에 하락…비트코인은 첫 9만달러 돌파 [글로벌마켓 A/S] 2024-11-13 07:11:18
광고주 설명회에서 공개된 넷플릭스의 광고 구독 회원수는 7천만 명으로 지난 5월 4천만 명에서 급증세를 이어갔다. 총 구독자는 2억 8,270만 명으로 광고 요금제와 무관하게 가입자 추이를 지켰다. 또한 넷플릭스는 12월 북미 인기 스포츠인 NFL의 크리스마스 전후 2경기를 생중계하기 위한 광고 계약까지 완료하는 등...
NHN, 역대 최대 매출에도 적자 전환…티메프 사태 여파 2024-11-12 16:12:54
대구센터의 ‘범정부 서비스 통합창구 클라우드 임차 사업’ 수주하며 성장 흐름을 이어갔다. NHN의 주력 부문인 결제·광고 매출은 2,9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다. 티메프 사태의 여파로 NHN페이코의 온라인 가맹점 매출은 줄었으나 NHN KCP의 국내외 가맹점 거래액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티메프 사태'에 발목 잡혔다 2024-11-12 15:29:30
사업’ 수주하며 성장 흐름을 이어갔다. 협업 도구 ‘두레이’도 국방부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신규 수주를 확보하며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NHN의 주력 부문인 결제·광고 매출은 2926억 원으로, 전년 동기(2651억 원) 대비 10.3% 증가했다. 티메프 사태의 여파로 NHN페이코의 온라인 가맹점 매출은 줄었으나...
[게시판] 코바코, 혁신 애드벤처 대상에 에싸 선정 2024-11-12 14:15:1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사장 민영삼)는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4회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시상식에서 에싸(대표 박유진)에 대상을 수여했다. 에싸는 2022년부터 코바코의 방송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광고 마케팅을 해왔으며, 국내 소파 업계에서 급성장했다. 본상인 혁신 스타상은...
‘빛나는 K컬처’ 산업은 아직 빛 좋은 개살구?[비즈니스 포커스] 2024-11-12 10:20:15
방송사들이 경기 악화→광고 위축으로 편성 리쿱비율(제작비에 투자하는 회수 비율)을 낮췄고 광고 수익이 크지 않은 탓에 드라마 제작편수도 줄였다. 그나마 K콘텐츠의 제작력을 인정해주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해외 OTT로부터 받아 오는 판권 리쿱비율은 올라 국내 편성 리쿱비율 축소를 조금이나마 만회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