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BS, 3분기 깜짝 호실적 달성"-KTB 2015-11-18 07:57:15
광고 확대가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2분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때문에 이연된 광고 수요도 존재한 것으로 판단했다. 올 4분기는 계절적 성수기와 지난 9월부터 시작된 광고총량제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 중국에서 '달려라 형제 시즌3'가 지난달부터 시작돼 수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콘텐츠주 30% 더 오를 여력" 2015-09-06 19:40:15
sbs는 광고총량제 수혜 [ 민지혜 기자 ] 중국과 미국 등 해외 증시의 타격을 받아 변동성이 커진 국내 증시에서 미디어·콘텐츠주가 주목받고 있다. 하락장에서도 큰 폭으로 떨어지지 않은 데다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산업이라는 이유에서다. 미디어·콘텐츠주 가운데 올해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9월은 미디어株에 우호적인 시기"-대우 2015-09-04 07:45:32
있어 정책효과가 기대된다"며 "국내는 광고 규제 완화, 해외는 한중 정부간 콘텐츠 부문에 대한 협력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말했다.국내의 경우 오는 21일부터 지상파 방송사에 광고총량제가 적용된다. 지상파 프로그램 광고의 방영 시간은 기존 시간당 6분에서 최대 10분48초까지 늘어난다. 가상·...
9월부터 지상파 광고총량제 시행된다 2015-07-14 15:03:12
오는 9월부터 지상파 방송에도 광고총량제가 시행된다.정부는 1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령안'을 의결·심의했다.개정 시행령은 지상파 방송에 방송 프로그램 편성시간당 평균 100분의 15(시간당 9분) 이내, 최장 100분의 18(시간당 10분 48초)로...
`광고총량제 도입` 방송법 개정안 9월부터 시행 2015-07-14 13:12:23
광고총량제도입과 가상광고·간접광고 등의 규제를 개선하는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이 14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이에따라 지상파와 유료방송의 광고 종류별 칸막이식 규제가 사라지고 방송사가 광고의 종류와 시간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상파 TV의 경우 현재 프로그램광고는 프로그램...
KTB증권 "中 예능 콘텐츠 규제 소식…SBS 목표가↓" 2015-06-24 08:15:16
"현재 시즌제로 운영되는 공동 제작 횟수를통제하기 위한 목적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또 중국 관련 사업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5월 주문형 비디오(VOD) 단가 50%인상, 하반기 광고 총량제 시행 등으로 인해 올해 연간 전망은 비교적 낙관적일 것으로 평가했다. gogo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절절포' 금융규제 개혁안은 '두 마리 토끼 잡기' 2015-06-15 10:35:06
했다. 이미 14개부처에서 시범 시행 중인 규제개혁총량제도 도입 대상에 올렸다. 금융규제 운영규정(가칭)도 마련한다. 여기에는 가격·수수료, 경영판단사항에대한 금융당국의 개입을 통제하는 내용도 담겼다. 임 위원장은 "이번 규제개혁이 금융의 30년 성장에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받을 수 있도록 혼신...
대신증권 "광고시장 회복…미디어업종 비중확대" 2015-05-22 08:23:55
3.4% 성장하면서 광고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중장기적으로는 CJ E&M과 JTBC를 중심으로 한 종합편성채널의 시청률 및 점유율이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업종 내 최선호주로는 스카이라이프[053210]와 SBS[034120]를 추천했다. 그는 "스카이라이프는 UHD(초고해상도) 방송 상용서비스를 계기로...
국내 방송광고 시장 '대격변' 예고…증시 수혜株는? 2015-04-29 14:46:22
매출은 2011년부터 3년 연속 감소세를 보여왔다. 연간 광고 매출은 2012년 5.5%, 2013년 4.8% 감소했으며, 지난해에는 7% 넘게 줄었다. ◆프로그램 광고 최대 50% 확대…sbs 등 지상파 수혜 예상이번 방송법 시행령 개정의 핵심은 '광고총량제'다. 광고총량제란 방송 광고의 전체 허용량만 법으로 정하고, 각...
방통위, 7월부터 방송광고총량제 도입 2015-04-24 20:31:26
방송사들의 광고를 시간총량으로만 규제하는 광고총량제가 도입된다. 시청률이 높은 프라임 시간대나 인기 프로그램의 광고시간을 늘려주기 위한 조치다. 이에 대해 한국신문협회는 성명을 통해 “광고총량제가 시행되면 신문 등 다른 매체의 광고가 지상파 방송으로 쏠려 가뜩이나 취약한 신문의 존립 기반이 더욱 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