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유레카 특징주] 네이버, 3분기 호실적 및 AI활용 서비스 확대 소식 전하며 강세 마감 2024-11-12 16:33:43
우려를 줄이고 상품추천, 클립 등을 활용해 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네이버는 커머스 및 광고영역에 대한 경쟁의 우려에도 최근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액은 2조 7000억원, 영업이익은 525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10%와 38% 증가했다. 매출액은 광고분야인 서치플랫폼이 가장...
[마켓칼럼] "트럼프 귀환, 주식 시장에 마냥 달갑지 않은 이유" 2024-11-12 16:06:35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이코노미스트 트럼프의 귀환이 달갑지 않은 이유싱겁게 끝난 미국 대선, 공화당의 압승 올해 하반기 글로벌 최대 이벤트인 미국 47대 대통령...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부스 '스냅파이' 서울숲에 열어 [Geeks' Briefing] 2024-11-12 14:56:54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에서 구독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 커머스 AI기술은 챗봇, 상품요약, 상품 카탈로그, 추천, 상품 검색 등이다. 이번에 버즈니가 어바웃펫에 공급하는 기술은 ‘APlus 상품 검색 AI’다. 상품 검색 AI는 이용자의 클릭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해 최적의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위플로, 쏘카와 차량...
메신저 속으로 들어간 AI…카카오도 '카나나'로 새 도전 2024-11-11 16:08:56
구독형 상품에 활용하고 있다. 메신저 앱 ‘스냅챗’을 운영하는 미국의 스냅은 지난해 2월 AI 챗봇 서비스 ‘마이 AI’를 출시하며 스냅챗 플러스 구독자에게만 기능을 먼저 공개했다. 마이 AI는 전체 이용자에게 공개됐지만, AI 챗봇을 자신의 대화방 목록에서 고정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은 여전히 스냅챗 플러스 구독자만...
"OTT 더 팔아야 산다"…통신 3사, 구독상품 확 늘렸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1 15:53:53
OTT 구독을 결합한 상품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개별 구독할 때보다 월 1000원 이상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 수요가 늘어나자 통신사도 상품을 더 다양화했다. OTT 구독은 기본이고 쇼핑 포인트, 커피 기프티콘을 결합한 상품도 있다. SK텔레콤의 대표 구독 상품인 ‘T우주패스’는 1만49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디자인 에이전시 헤루, 교육업체 맞춤형 ‘디자인 구독 서비스’ 출범 2024-11-11 15:43:58
제작, 상품 상세 페이지 디자인, 콘텐츠 기획 디자인, 홈페이지 디자인 외주를 운영한다. 구독 고객은 1명의 헤루 PM과 직접 소통하며 디자인 외주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웹 운영 디자인 구독 서비스는 공단기, 박문각, 자단기, 윌비스, KG패스원, STS에듀, 아이캔비 등...
尹정부 공정위, 불공정 289건에 과징금 1조1천억·檢고발 75건 2024-11-11 12:00:17
개선, 구독경제 등 신유형 거래 관련 법위반 행위 감시·시정에도 역량을 쏟는다, 대기업 소속 계열사끼리 총수익스와프(TRS) 등 파생상품을 채무보증처럼 악용하는 시도를 탈법 행위로 구체적으로 규정하는 고시도 조만간 행정 예고한다. 조홍선 공정위 부위원장은 "민생 안정, 시장 본연의 효율성과 역동성이 확대되는...
한경ESG 11월호…플라스틱 재활용 쟁점 다뤄 2024-11-11 08:47:28
공시 대응 가이드를 주제로 한 '2024 하반기 ESG 심화 워크숍'을 개최한 내용도 지면에 담겼다. 이달의 최강 ESG팀으로는 KB국민은행의 ESG상생금융부를 만났다. 정기구독 신청은 한경닷컴 내에 별도로 마련된 ‘한경ESG’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디지털 또는 패키지 요금제를 구독하면 매달 발간...
요금인하 압박 커진 통신사…OTT 구독 상품에 사활 건다 2024-11-10 17:54:04
통신 3사가 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상품을 다양화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정부의 압박으로 통신 요금 가격대가 눈에 띄게 낮아졌기 때문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가 판매 중인 OTT 구독 결합 요금제는 60개다. 1년 전(42개)보다 43% 늘었다. 통신 3사는 올해 OTT 구독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19만원에 의대 갈 수 있다"…1억 넣으면 700만원 주는 디지털대성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0 07:00:12
무제한 수강이 가능한 ‘19PASS’ 상품이 명문대 진학 필수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성비 입시 콘텐츠’로 학생과 학부모가 먼저 찾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기업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김희선 디지털대성 대표(1969년생)는 8일 기업 청사진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디지털대성은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