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칠성사이다' 디자인 24년 만에 변경…"큰 별로 새롭게" 2024-10-31 09:04:21
"1950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사랑을 받은 칠성사이다가 소비자와 새롭게 교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24년 만에 디자인 변경을 기획했다"며 "칠성사이다가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국내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오공일, 100% 순수 쌀면 상용화…본점엔 문전성시 2024-10-30 16:10:11
4층 규모의 ‘대한면국’ 브랜드의 쌀면 본점을 열었다. 쌀면을 포함한 곰탕온면, 냉 소바면, 꼬막비빔면, 콩국수 등을 개발해 판매중인데, 힐링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오공일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밀가루 기반의 라면을 100% 쌀라면으로 대체하는 연구개발에도...
금강제화, 창립 70년 스페셜 에디션 출시하고 할인 행사 2024-10-30 16:08:13
금강제화는 70년 동안 한국 국민의 발을 책임지며 국내 자체 공장에서 좋은 품질의 구두를 생산해왔다. 30년 경험의 장인들과 함께 끊임없이 개발해왔다. 70년이라는 오랜 역사 동안 많은 데이터를 축적해 한국인에게 가장 잘 맞는 편안한 구두를 제작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국내 제화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 공정 국내...
공정위, '총수 일가 계열사 부당지원' 제일건설에 과징금 97억원 2024-10-30 12:00:02
공공택지에 '풍경채'라는 브랜드 아파트를 건설하는 사업을 벌여왔다. 제일건설은 그룹에서 아파트 시공사업을 단독 수행할 수 있는 신용등급과 시공 능력을 갖춘 유일한 건설사다. 그룹 차원에서 확보한 공공택지 개발사업의 시공권을 사실상 독점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반면 제일건설의 총수 일가가 지분 100%를...
해외 진출 기업의 성공 열쇠, 인사·세무 관리 최적화에 달려있다 [안진 클로즈업] 2024-10-30 11:11:10
브랜드를 확보하고 우수 인력을 채용하기 위한 노력이 필수적이다. 이 외에도 각국의 경영 환경에서 한국 기업들이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적 특성은 많다. 성과 및 승진에 대한 공격적인 보상 제공, 다단계 직급 체계, 각 국가 고유의 호칭체계, 업적 위주의 평가, 반기 단위 평가와 상시 피드백, 직무급, 서구 국가의...
BGF리테일-카카오모빌리티, '편의점 택시 호출 서비스' 추진 2024-10-30 09:31:30
CU는 생활 속 공공 인프라로서 다양한 기업, 브랜드, 지역 사회 등과 협력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지역사회의 안전과 복지 증진에 공헌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길을 잃은 어린이, 치매 환자, 발달장애인 등을 편의점에서 보호하고 경찰·가족에게 인계해주는...
"8억 돈방석"…잠실 로또 아파트, 4인 가족 만점도 '턱걸이' 2024-10-30 08:30:19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3개 동, 총 26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전용면적별 분양가(최고가)가 △59㎡ 15억2260만원 △74㎡ 17억9600만원 △84㎡ 19억870만원 등으로 책정되면서 큰 시세 차익이 예상됐다. 잠실동에 있는 '잠실엘스' 전용 84㎡는 지난 8월...
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업계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데요. 그래도 일단은 인티 브랜드들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긴 하지만 당장 3분기는 불안하다 이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장품주가 오늘장 1% 내외에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장 초반 0.3%로 개장했지만 11시경 0.6%로 하락폭을 좀 키워가고 있고요. 이 시각 현재 0.8%, 1% 가까운 낙...
문화로 일상 가득, 풍성한 10월 문화가 있는 날…전국 170여 개 특별 프로그램 운영 2024-10-29 13:47:41
확대 운영해 국민들에게 풍성한 가을을 선사하고 있다.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성장과 활동 기반을 제공하는 ‘청춘마이크’와 실버예술가들의 삶의 가치 높이는 ‘실버마이크’, 문화격차를 완화하고 정주 만족도를 높여 지역의 특화된 문화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구석구석 문화배달’사업까지 10월 한 달간 지역 곳곳에서...
도시 브랜드 평판 1위…대전, 수도권에 견줄 경쟁력 갖춰간다 2024-10-28 16:03:03
함께 전국 85개 도시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 평판에서도 8~9월 연속 1위에 올랐다. 도시 브랜드 평판은 미디어·소통·커뮤니티지수가 기본이 되는데, 대전의 성장력만큼 시정을 둘러싼 이슈가 다양했음을 보여준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대전에 사는 자긍심이 커지는 만큼 삶의 만족감도 높아지고 있다. 리얼미터가 매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