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 대신 마셔요"…건강 챙기는 MZ들 사이 '인기' [건강!톡] 2024-06-28 10:26:12
보이고 있고, ‘시그네이쳐아시아’는 직접 종자 개발에 나서며 'ITI(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24년 주자로 나선 ‘연향’은 ‘오렌지파티’라는 시그니처 가향홍차로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일본·태국과 관광 동맹…'꿀잼 전남' 된다 2024-06-19 18:54:18
국제미식산업박람회도 열기로 했다. 국제 행사로 키우기 위해 정부에 승인을 요청했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도 기존 행사보다 덩치를 불린다. 청정과 힐링 중심의 이미지를 활용해 산림·해양치유, 세계명상관광 주간을 운영하고 템플스테이, 사찰 음식 체험 등의 상품을 운용한다. 남도의 세계적...
"크루즈 관광객 연 100만명 유치…소비지출 2천800억원 달성" 2024-06-17 09:57:19
참가(준모항)하는 크루즈를 이용하는 상품이다. 국내 크루즈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연안 크루즈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사업성이 검증된 노선에 대해서는 국내외 크루즈선과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한다. 관계기관 합동으로 기항지 중장기 유치 활동 단계별 이행 방안을 마련해 유치 활동을 체계화하기로 했다. 문...
경남관광재단 "여행 넘어 전시 전문기관 도약" 2024-05-16 18:38:33
상품을 출시하고, 경관이 수려한 남해안 걷기 길 관광 콘텐츠도 개발하기로 했다. 도내 여행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MATTA FAIR)을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에선 경남 관광 로드쇼를 열고 대만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TTE), 타이베이 국제여행박람회(IFT), 일본 투어리즘 엑스포...
한국타이어, 유럽 국제 타이어 전시회 참가 2024-05-14 09:26:17
높은 접지력과 연장된 트레드 수명이 강점인 상품이다. 이 외에 독일 미래 타이어 연합(allianz zukunft reifen, azur)의 공동 전시에도 참여한다. azur은 지속 가능한 타이어 순환 경제 이니셔티브 수행을 목표로 만들어진 글로벌 타이어 네트워크로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3년부터 azur에 합류했다. 한편,...
롯데케미칼, 재활용 포장 백 선보여…플라스틱 사용량 연 1500톤 절감 2024-05-05 06:00:47
글로벌 고객사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에코시드’, 박람회서 첫선 최근 롯데케미칼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 ‘차이나 플라스 2024’에 전시 부스 약 307m² 규모로 참여했다. 지난 4월 23일부터 26일(현지 시간)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 메이저 화학기업을 비롯해...
코트라, 국내기업의 중국 프리미엄 소비시장 공략 지원 2024-04-28 11:00:06
28일 밝혔다. 지난 13∼18일 하이커우에서 열린 '중국 국제 소비재 박람회' 행사장에는 한국관을 설치하고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쇼케이스, 한국 의료기관 홍보, 방한 관광 홍보 등을 진행했다. 특히 하이난 이도면세점(Offshore Duty free)에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상품의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 프리미엄 ...
가구, 정원으로 외출…조명이 조명 받고 패브릭 소재가 대세 2024-04-25 18:02:40
34만5000명.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국제 가구 박람회(salone del mobile)를 찾은 방문객 수다. 작년보다 10만 명 더 늘었다. 전시장인 피에라 밀라노에 부스를 마련한 곳만 해도 1950개 브랜드에 달한다. 말 그대로 전 세계 가구 브랜드를 총망라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피에라 밀라노는...
안동소주 세계화 1년, BTS같은 글로벌 명주 빚는다 2024-04-23 14:15:38
살리고 국제적 감각에 어울리는 BI(브랜드 정체성)와 해외시장 소비자 눈높이에 익숙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공동주병을 개발하고 하반기에는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 확산과 업체 간 일체감을 조성하고 세계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마케팅으로 프리미엄 K-위스키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할 계획이다. 이철우...
3M, "글로벌기빙과 파트너십 통해 발전 이어나갈 것" 2024-04-22 10:45:06
온라인 및 대면 캠프, stem 연구 프로젝트, 국제 과학 박람회 참가 등을 포함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과학적 탐구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 3m은 환경 보존과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과학 기반 기후 변화 완화"와 "과학 기반 순환 경제"에 초점을 맞춘 3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