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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차 구매율 32%…10명 중 3명이 샀다 2023-11-16 06:13:13
가운데 전기차로만 한정하면 2021년 10월 기준 245명 중 1명이 전기차를 보유했지만, 올해 10월 기준으로 100명 중 1명이 전기차를 운전하고 있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친환경차 구매가 증가한 이유에 대해 "국내 소비자들이 에너지 효율을 고려하고 자동차 제조사들도 디젤 차량 비중을 축소하면서...
올해 승용차 구매자 10명 중 3명은 친환경차 샀다 2023-11-16 06:00:15
1명이 전기차를 운전하고 있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친환경차 구매가 증가한 이유에 대해 "국내 소비자들이 에너지 효율을 고려하고 자동차 제조사들도 디젤 차량 비중을 축소하면서 친환경차 중에서도 하이브리드 차량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ogo213@yna.co.kr (끝)...
[하이빔]자율주행 로봇 택시, 미국도 무리수였나 2023-10-30 09:38:19
아니라 사회적 합의의 결과물일 수밖에 없어서다. 자율주행이 사람들의 삶을 이롭게 할 것인가? 아니면 판단의 매뉴얼화가 오히려 이동의 불편함을 초래해 삶의 질을 떨어뜨릴 것이냐의 문제라는 뜻이다. 정말 로봇은 사람보다 운전을 잘할 수 있을 것인가? 핵심은 바로 그 안에 담겨 있다. 권용주 편집위원
유가 폭등 반기는 전기차 업계 2023-10-24 16:19:50
하는 것도 전기차 판매가 신통치 않아서다. 심지어 내연기관을 사려면 노란 스티커를 다시 발부하자는 말까지 들린다. 반면 전기차는 스티커 없이 구입하도록 제도화하는 것은 어떻겠냐고 묻기도 한다. 이 모든 게 전기차 판매가 어떻게 하면 늘어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 디자인 겸임교수
전기차 배터리, 충전방법도 경쟁 2023-09-26 16:03:17
다. 이처럼 떼어내려는 욕망과 떼지 않으려는 기업 사이를 절묘하게 파고든 업종이 금융이다. 금융사는 소비자 대신 배터리를 사주고 매월 이용료를 받는다. 하지만 금융업계 역시 충전 방법에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탈착 여부를 두고 여전히 기 싸움이 벌어지는 배경이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 겸임교수
내일 국회서 '교통약자 이동편의성 확대방안' 논의 모빌리티포럼 2023-09-11 14:59:33
현실을 대비해 국회와 정부의 역할을 도출하는 자리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겸임교수가 해외 국가 중 세계 최초로 유니버설 모빌리티(장애인·비장애인 겸용 이동수단)를 도입한 영국의 사례를 조명한다. 또 기아 강주엽 상무는 교통약자를 위한 WAV(Wheelchair Accessible Vehicle·휠체어 탑승가능...
용달 시대 개척한 기아 T600 2023-08-29 15:55:38
기아가 이런 점에 고무된 것인지 최근 T600을 복원하며 헤리티지 알리기에 나섰다. 회사는 승용 세단 ‘브리사’도 내세운다. 그런데도 1970년대 서민들의 생활 속에 깊이 들어왔던 삼륜차, T600을 기억하는 이가 더 많은 것 같다. T600이 등장한 지 50년이 넘었어도 말이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 겸임교수
전기차 보조금, 퍼주기식은 이제 그만 2023-07-25 16:06:12
및 보완하고 있다. 한국도 구매 단계의 과도한 보조금을 줄이면서 인프라 확충에 보다 많은 재원을 투입해야 한다. 그래야 시장은 ‘지속 가능한 공간’으로 바뀐다. 지금과 같은 퍼주기식 보조금은 오히려 국내 업체들의 발목을 잡고 전기차 인프라 구축을 더디게 만들고 있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 겸임교수
[하이빔]'HEV vs BEV' 진짜 전쟁인가 2023-07-24 07:30:03
한 마디로 hev는 내연기관의 연장선, bev는 새로운 자동차라는 의미다. 淪?접근 방식 자체가 다르기 때문이다. 오히려 지금은 'ice vs hev' 경쟁이고 점차 구도는 'hev vs bev'로 바뀔 가능성이 높다. hev는 친환경이 아니라 내연기관의 연장선이 명확하기 때문이다. 권용주 편집위원
[하이빔]르노 회장, "중국 EV 폭풍 현실된다" 2023-07-11 12:03:19
가능하다고 내다본 결과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한국은 이미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ncm은 물론 lfp 배터리 진출, 그리고 수소에도 매진하고 있어서다. 다만 우려되는 것은 전동화 전환의 속도다. 얼마나 빨리 전환할 수 있는가, 이제는 그게 중요한 항목으로 떠오른다. 권용주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