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빼빼로데이' 특명…뉴진스, 美 타임스퀘어에 뜨자 '대박' 2024-11-07 16:44:16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하희라 글로벌커뮤니케이션 담당 매니저는 “구독자 수 4600만명에 달하는 유튜버인 ‘토퍼 길드’ 등 해외 크리에이터 11명을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로 영입해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고 했다. 앞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 9월 “매출 1조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 육성”을 주문했다....
타블라 찻집, ‘2024 카페쇼’ 참가…‘차 요리 한 잔’ 건강 문화 선보여 2024-11-07 09:43:57
바이어와의 상담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건강한 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현경 대표는 “차 요리 한 잔을 통해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 새로운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타블라 찻집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일상을 선사하고자 지속...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간편조리식품 밀키트를 제조해 수출하는 스타트업 ‘밀팡’ 2024-11-06 19:45:18
K-푸드,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공동 협의체 글로벌K-푸디로 단장을 맡고 있다. 나 대표는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밀팡의 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으며 2023년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수출 전용 제품 개발과 정식 수출을 시작했다”며 “시작은 밀키트 제조회사로 설립해 매출 확장과 판매제품...
롯데웰푸드, 글로벌 리포터가 '11월 11일 빼빼로 데이' 세계에 알린다 2024-11-06 16:10:50
‘빼빼로 하우스’를 제작해 영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Show your love with Pepero)’로 정하고 다양한 글로벌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마케팅 대상국도 기존 13개국에서 싱가포르, 필리핀을 추가해 15개국으로 늘렸다.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도...
오뚜기, K라면 열풍 타고 'OTOKI' 수출 70개국으로 늘린다 2024-11-06 16:10:07
글로벌 유통회사까지 현지 상황에 맞는 유통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 K라면의 영토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도 호재다. 급부상하고 있는 할랄 시장까지 잡으면 K라면의 성장세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업계는 예상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K푸드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며 “시장의 규모가...
BBQ, ‘인구 1위’ 인도 시장 진출…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2024-11-06 15:56:49
글로벌 기업이다. BBQ는 앞으로 바라마티 아그로 그룹의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과 인도 전 지역에 유통 가능한 물류체계를 갖춘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인도는 세계 인구 1위이자 젊은 인구가 많아 외식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라며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KFC·버거킹·피자헛 등 패스트푸드 업체들 일제히 부진 2024-11-05 22:36:29
루이지애나키친 등 미국 사업과 글로벌 사업에서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캐나다에 대부분의 매장을 둔 팀 호튼스만이 매출이 늘었다. 이 같은 매출 부진은 패스트푸드 체인점들이 지정학적 위기로 글로벌 사업 성장세가 위축된데다 지난 수년간 가격을 인상해온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마켓워치가 인용한 개인...
대소변 처리하고 돼지도 도축…로봇 '3D 인력난' 해결사 됐다 [긱스] 2024-11-05 17:36:58
‘세계 로보틱스 2024’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산업용 로봇 가동 규모는 428만1585대다. 1년 전보다 10% 이상 증가했다. 5년 전과 비교하면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이 분야는 스타트업이 활약하고 있다. 큐라코는 대소변 처리 로봇 ‘케어비데’를 개발했다. 케어비데는 거동이 불편해 누워 지내야 하는 환자의...
[올드&뉴] 박정희, 구미 그리고 Lamyun?…K라면의 진화 어디까지 2024-11-05 06:09:01
있는 '라면공작소'와 팝업스토어, 무인 로봇 푸드트럭 등 각양각색의 K라면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조성됐다. 세계 최악의 저출산과 수도권 집중화로 생존 위기에 내몰린 지방 상권이 되살아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이참에 K라면의 영어 표기인 'Ramyeon'도 혀끝이 윗니...
[시론] K중기 유럽 진출 물꼬 튼 한인경제인대회 2024-11-04 17:31:20
참석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원팀으로 지원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명예대회장을 맡은 필자는 세계 한인경제인이 현지에서 쌓아온 신뢰와 경험을 토대로 80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영업사원이 돼 줄 것을 제안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300여 곳이 참가한 유럽 최대 규모의 한국상품박람회도 열렸다. KBIZ관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