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책의 맥] 금융 빅데이터 활성화로 혁신성장 돕겠다 2018-04-02 17:32:46
뒤처져 있다. 개인정보를 활용보다는 보호대상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한 탓이다. 2014년 카드회사 정보유출사태 이후 규제 강화에만 치우친 결과, 우리의 정보보호 규제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수준이다.금융분야는 데이터의 활용이 핵심인 산업이다. 고객 정보에 기초해 금융거래가 이뤄지고, 이렇게 쌓이는 정보는 신용이...
"해외여행권 준다는 P2P업체 투자주의해야" 2018-01-07 12:00:11
여부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http://fine.f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영업을 하는 P2P 업체도 의심해봐야 한다. P2P대출정보중개업이란 온라인을 통해 대출정보를 중개하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투자대상을 고를 때는 온라인을 통해 충실한 정보를 공개하는 업체가 좋다. P2P대출업체 대주주가 주권...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11-30 15:00:08
보호대상 부부 4쌍 '플라타너스 결혼식' 171130-0755 지방-0142 14:56 장항선 복선전철화 내년부터 본격 추진…2022년 완공(종합) 171130-0758 지방-0143 14:57 외국인 선수 계약비리 전 경남FC 사장 2심서 징역 2년 171130-0760 지방-0144 14:58 '연 18%" 수익 보장' 500억대 투자사기 일당 적발(종합)...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11-30 15:00:07
보호대상 부부 4쌍 '플라타너스 결혼식' 171130-0734 지방-0142 14:56 장항선 복선전철화 내년부터 본격 추진…2022년 완공(종합) 171130-0737 지방-0143 14:57 외국인 선수 계약비리 전 경남FC 사장 2심서 징역 2년 171130-0739 지방-0144 14:58 '연 18%" 수익 보장' 500억대 투자사기 일당 적발(종합)...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KEB하나은행, 대포통장 업계 최저…'금융사기 안심은행' 자리매김 2017-11-27 20:16:47
전용 금융상담 채널’을 구축해 외국인 고객의 이용 편의성도 강화했다.이와 함께 소비자에게 각종 금융생활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금융생활 정보가이드’ 배포, 서민고객의 대출과 금융상담 지원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 ‘희망 금융 프라자’ 운영 등이 keb하나은행의 대표 소비자 금융...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심사평] 홍은주 심사위원장 "소비자 중심 DNA 전 금융사가 갖춰야" 2017-11-27 20:13:07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학계, 시민단체, 금융당국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올해 이 상을 심사하면서 즐거운 고민을 했다. 수상 후보군에 오른 금융회사들이 소비자보호 연결체계 전반의 시스템을 고도화한 덕분이다.종합대상을 받은 keb하나은행은 소비자만족을 경영의 최우선가치로...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공공금융] 주택금융공사, 공공기관 최초로 고령자 맞춤형 금융교육 2017-11-27 20:05:24
취약지에서 1958명이 수강했다”고 밝혔다. 경제·금융교육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층 대상으로 각 지사에 소속된 재무설계 상담사 14명이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손해보험] 현대해상, 소비자보호위원회 설립…경영진이 직접 민원 챙겨 2017-11-27 20:02:14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박신영 기자 ] 현대해상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모든 업무를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다. 이철영 공동대표 부회장(사진)은 ‘금융소비자 보호는 상품개발 시점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모든 보고서에 ‘고객의 시각으로 검토하고...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금융투자] 삼성증권, 고객중심경영 추진…소비자 보호수준 높여 2017-11-27 20:00:31
판매를 금지한다. 투자 성향에 따른 개인별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위험감수 성향의 단계를 세분화하고 투자 성향 숙려제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령자들이 초고위험 상품에 가입하거나, 안정성향 고객이 주가연계증권(els) 등에 가입하는 절차를 강화했다. 사후관리도 강화했다. 상품 가입 후에도 정기적으로 투자 성과와 시...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생명보험] ING생명, 전사적 고객관리 체계 구축…상품설명서 만화로 제작 2017-11-27 19:59:47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박신영 기자 ] ing생명(사장 정문국·사진)은 ‘고객 중심 경영’을 기본 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를 선임해 소비자보호 총괄부서를 독립조직으로 두고 있다. 모든 부서는 부서 내 소비자보호 총괄담당자가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