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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권하는 일본 사회…"주류 판매 촉진 아이디어 모집" 2022-08-18 16:03:11
특히 맥주 소비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맥주 회사 기린에 따르면 일본인 1인당 맥주 소비량은 2020년 약 55병으로 전년 대기 9.1% 감소했다. 덩달아 주류세가 줄어들었다. 2020년 일본의 주류세수는 전년보다 1100억엔(약 1조740억원) 감소한 1조1000억엔(약 10조74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31년 만에 가장...
주류세 수입 급감에 젊은층에 술 권하는 일본 2022-08-18 11:46:57
특히 맥주 소비가 급격히 감소했다. 맥주 회사 기린은 이 나라에서 2020년 1인당 맥주 소비량은 55병가량으로, 전년 대비 20% 줄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주류 판매 감소는 이미 48조엔(약 467조7천억원) 이상의 재정 적자를 보고 있는 일본 정부의 살림에도 타격을 미치고 있다. 2020년 주류에 대한 세수는 전년보다...
'사파리 카트' 타고 한정판 맥주 마신다…삼성물산의 '골프장 실험' 2022-08-07 17:44:14
경기 용인 글렌로스GC에 새로운 명물이 생겼다. 얼룩말과 기린, 호랑이 무늬로 외양을 꾸며 사파리 느낌을 살린 카트다. 지난 4월부터 글렌로스GC의 필드를 누비며 20~30대 골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일명 ‘사파리 카트’(사진)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골프사업팀의 ‘GTI(Golf Team Intelligence)’가 내놓은...
맥주는 거들 뿐?…기린, 헬스케어 '눈독' 2022-08-01 17:50:36
게재된 기사입니다. 일본 2위 맥주회사인 기린홀딩스가 헬스케어 산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현재 주력인 주류 사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봐서다. 기린홀딩스에서 건강과학사업 부문 대표를 맡고 있는 미나가타 다케시는 1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주류 사업에 여러 규제가 예상되기 때문에 이 부문에만 계속...
日 맥주회사 기린 "술에만 의존 못해… 헬스케어가 새 성장동력" 2022-08-01 10:15:28
일본 2위 맥주회사인 기린홀딩스가 헬스케어 산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현재 주력인 주류 사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봐서다. 기린홀딩스에서 건강과학사업 부문의 대표를 맡고 있는 미나가타 다케시는 1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주류 사업에 여러 규제가 예상되기 때문에 이 부문에만 계속 의존하는 건...
임산부·환자 찾던 술? 이젠 아니다…요즘 '핫'해진 이 술 2022-07-21 22:00:02
못할 수준으로 커졌다. 2009년부터 무알코올 맥주를 출시하며 시장을 형성한 일본은 기린을 필두로 산토리·아사히·삿포로 등에서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현재 시장규모가 800억엔(약 7538억원) 수준으로 확대됐고, 전체 맥주시장에서 무알코올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약 5% 수준이다. 맥주의 본고장 독일의 무알코올 시장...
日 스즈키 자동차, 미얀마 띨라와 공장 생산 중단 2022-07-10 10:47:47
사업 중단과 철수가 이어졌다. 미얀마에서 가스전 사업을 하던 프랑스와 미국의 에너지 기업 토탈과 셰브런을 비롯해 노르웨이 이동통신사 텔레노르, 독일의 식품도매업체 메트로 등이 미얀마 사업을 정리했다. 일본 기린 맥주는 최근 미얀마에서 합작 사업을 하던 군부 계열 기업에 지분을 넘기고 현지 시장에서...
日 기린맥주, 군부 합작사에 지분 넘기고 미얀마서 철수 2022-07-01 12:40:08
기린맥주, 군부 합작사에 지분 넘기고 미얀마서 철수 인권단체 "포악한 범죄 일삼는 군부 돕는 결정" 비판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일본 기린 맥주가 미얀마에서 합작 사업을 하던 군부 계열 기업에 지분을 넘기고 현지 시장에서 철수한다. 이는 맥주 사업을 통한 군부의 자금줄 확대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비판을...
"이래도 안 마실래?"…절박한 日맥주회사, 신박한 신상 꺼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27 07:14:18
22% 감소했다. 기린은 발포주, 다이산, 주하이 등 다양한 맥주계 음료를 갖고 있었던 덕분에 감소폭을 전년 대비 5%로 막을 수 있었다. 슈퍼드라이의 2021년 판매량은 6082만케이스로 최전성기였던 2000년보다 30% 감소했다. 35년 전의 비행선을 다시 띄운 것도 부활을 염원하는 뜻으로 해석된다. 아사히는 올해 슈퍼드라이...
노노재팬 이후 다시 등장한 일본맥주 국내광고…아사히맥주 재개(종합) 2022-06-15 16:59:21
메시지로 내세운다. 캠페인 영상에는 아사히 맥주의 청량감을 표현하는 얼음 동굴 등이 등장한다. 국내에서는 8월 말까지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아사히·삿포로·기린 등 일본 매출은 2018년까지 수입 맥주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하지만 2019년...